안녕하세요?
아파트 3층에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동안 경동보일러를 사용하다 린나이 가스보일러 R112-20KF로 2011년 11월에 교체하였습니다.
교체 후(경동보일러 사용시에는 전혀 보일러 작동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가끔 17번 에러가 동작하였으나 벽에 설치 된 리모컨의 온수버턴을 컸다 다시 켜면 복귀되어 별 불편없이 그냥 사용하다가 17번 에러 동작횟수가 잦아져 2013년 10월경에 17번에러가 하루에도 수회 동작되어 A/S를 신청, 보일러의 누수가 있어 부품을 교체하였습니다. 그 후 일시적으로 에러가 진정된듯하였으나 얼마지나지 않아 하루에도 수회 17번에러가 작동하여 2013년 11월중 다시 A/S를 신청하였으나 이번에는 보일러에는 이상이 없으니 배관 누수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보일러 카바를 열고 물보충 탱크를 확인해 보면 탱크에 물이 없을 때 17번 에러가 발생)
그러나 집안의 모든 수도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도계량기를 살펴보면 계량기가 도는 것이 확인되지 않고 기타 누수 등이 발견되지 않고 아랫집에서도 물인 샌다는 애기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요즈음에는 난방이나 온수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17번 에러가 수시 작동이 되고 있습니다.
과연 보일러 난방배관이나 기타 배관의 누수로 인한 고장인지 궁금하여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이제는 어쩔수 없이 점검을 받으셔야 되겠습니다 전화를 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