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치과] 부분틀니vs임플란트,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
선천적으로 빈 공간이 있던 분들도, 후천적으로 즉 예기치 못한 사고를 겪게 되셨거나 관리 소홀 등으로 인한 질병으로 치아의 빈공간이 생기신 분들도 이를 무작정 방치하기 보다는 남은 치아들의 건강, 나아가 전신을 건강하기 유지하기 위해 지금이라도 동작구치과를 찾아 빈공간을 채워주려는 노력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그런데, 어떤 방법을 선택해 치료를 진행해야하는 것일까요? 가격적인 부분에서 덜 부담스러운데다 빠른 제작이 가능한 부분틀니? 아니면 가격도 비싸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만 기능적인 임플란트? 오늘, 연세유라인치과에서 여러분의 효율적인 선택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두에서 언급한 이 두가지 방법은 동작구치과에서 활발하게 진행되는 치아의 빈공간을 채워주는 대표적인 치료 방법들입니다. 비교표를 확인하셨듯 부분틀니와 임플란트는 그 시술방법에서부터 차이를 보입니다. 인접한 치아에 의존하는 부분틀니의 경우 시술이 간단하고 경제적 부담이 덜하지만 씹는 힘이 약하며 단단히 고정되지 않는다는 것, 그리고 약 3년 주기로 교체해야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러나 인공치아의 경우 독립적인 뿌리를 지닌 형태로 우리의 자연치처럼 고정이 되어 기능과 미적인 부분 모두에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합니다.
동작구치과에서 준비한 비교표를 보고나면 우리가 부분틀니냐 임플란트냐 고민할 것도 없이 당연 인공치아를 선택하는 것이 이롭겠다 생각드실 테지만 현실적으로 인공치아의 경우 부분적으로 연결해주는 덴처에 비해 비용 부담이 크며 시술 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으로 손꼽힙니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이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 나면 그 어떤 대체치아보다 튼튼하게 또 오래 또 건강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인정받아 동작구치과 연세유라인의 임플란트는 대중적인 치료 방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답니다.
약 3~6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소요되는 인공치아 임플란트와 다르게 시술 기간이 짧으며 잇몸까지 함께 제작됨으로써 우수한 심미성을 자랑하는 동작구치과 연세유라인의 부분틀니, 시술이 간단한데다 비용 부담이 덜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탈착용이 용이하여 위생적인 관리도 가능한데요. 문제는 고정력이 약해 쉽게 빠지거나 흔들릴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씹는 힘이 약하다는 것, 거기다 잇몸이 점차 흡수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새로 제작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임플란트와 부분틀니 각각 장단점이 있는만큼 고민 많이 되실텐데요 동작구치과와 함께 하시면 합리적인 선택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성심성의 껏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