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출발 [KE0695-08:40]- 기내식 1회 제공 - 비행소요시간(약 07시간 00분) 카트만두 도착 [KE0695-12:25]
◈ 네팔 여행 이것만은 꼭! ◈ ① 네팔 여행에 꼭 가지고 가야 할 것은 바로, OPEN MIND! - NO PROBLEM! 과 OK! 를 언제나 외치는 네팔인, 기차가 17시간을 연착해도 버스가 길에서 3시간을 멈춰 있어도, 오늘 안에만 도착하면 NO PROBLEM! 이라는 곳이 바로, 네팔이다.
② 식당/ 호텔에서 제공되는 물은 마시지 않는다. - 식당 또는 호텔에서 제공되는 물은, 자체 정수기를 통해 정수된 물이거나 수돗물이므로 주의를 하는 것이 좋다. 하나투어에서 제공하는 생수나 호텔에서 제공하는 미네랄 워터 (병마개 닫혀 있는 지 확인 필수!) 를 마시는 것이 좋다.
③ 성스러운 장소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간다. - 라즈가트 내 부, 자마 마스지드 등 과 같이 누가봐도 성스럽다고 인정하는 사원이나 무덤을 입장할 때는 반드시, 맨발로 입장해야 한다. 이 때, 신발 보관소에서 신발을 보관해 주고, 소정의 수수료를 받는다. 단, [타지마할]의 경우 , 외국인에 한정하여 부직포로 된 덧신을 제공하므로 신발은 벗지 않아 된다.
④ 네팔에서는 유적지나 관광지 촬영 시, 별도의 [카메라 입장료]를 내야 한다. - 대부분의 유적지 나 관광지에 입장할 때는 카메라 입장료를 별도로 내야 한다. 보통 Rs.250~300 (약 7,000원) 정도 이다. 카메라가 반입이 안 되는 곳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도록 한다. 특히 화장터를 찍을 경우에는 엄청난 벌금을 부과해야 하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⑤ 네팔의 차량은 아무리 신년식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한국의 5년 이상 된 차 보다 노후화 되었다. - 네팔의 도로 상태는 우리나라의 비포장 도로 보다 더 안 좋은 편이다. 그래서 신식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장거리로 이동을 한 번만 한다면, 새 차가 3년 식으로 바뀔 정도이다. 그리고 네팔에서는 승용차는 최대 60km/h, 버스는 최대 40km/h 속도로 밖에 달릴 수 없다. 도로 상황도 그렇지만, 그 이상으로 달렸다는 큰 사고가 발생한다.
◆ 이것 만은 꼭! 챙겨 가자!◆ 선블럭크림, 챙 넓은 모자, 양산, 물티슈, 세면도구, 덧신, 비상약(감기약, 진통제, 지사제, 멀미약 등) , 간단한 밑반찬, 사탕(초콜릿보다는 사탕을 추천) , 부서지는 간식 등 |
◈ 네팔 카트만두 입국 절차 ◈
① 비행기에서 하차 후 입국하는 다른 승객분들을 따라 입국신고장소로 이동합니다.
② WITHOUT VISA와 WITH VISA라고 쓰여있는 입국장에서 기존에 네팔비자가 있으신 분은 WITH VISA 카운터로 비자가 없으신 분은 도착비자 발급을 위해 WITHOUT VISA 카운터에 줄을섭니다.
③ 입국심사대에 여권, 비자 신청서, 사진1장, 비자피 US$25 그리고 기내 또는 사전에 작성하셨던 입국신고서를 제출하시면 입국신고와 동시에 네팔 도착 비자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④ 비자발급과 입국신고가 끝나시면 아래층으로 내려가 위탁수하물을 찾습니다.
☞ 네팔 입국신고서 작성 방법입니다. 클릭해 주세요. | '하나투어' 미팅피켓을 찾으세요 한국어가 가능한 네팔가이드 행사합니다
◈ 카트만두 시내 관광 ◈ 네팔 최대의 힌두교 성지인 파슈파티나트 사원 방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더르바르 광장, 파탄 고대도시 방문
네팔 반차가르 민속쇼관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