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 전부터 회사에서 대림자동차에서 진행하는 이륜차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진행자라서 이래저래 꼽사리 껴서 교육을 받았구요, 이번이 두번째 교육이었습니다.
여기서 50cc 2사이클 스쿠터로 회전, 슬라럼, 저속밸런스, 제동등 8시간 교육을 받았습니다.
첨엔 50cc 스쿠터라 얏잡아 봤는데.. 요고 요고.. 정말 배울게 많습니다.
이래저래 라이딩 경력 10년인데, 오늘 교육을 받으며 아직멀었고 라이딩 스킬은 아무리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다는걸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제껏 책으로 혼자 보고 잘탄다는 라이더들에게 어깨넘어로 보고 듣고 하면서
탔던 기술들이 맞는것도 있지만 틀리게 타고 있었던점도 많았습니다.
이론이랑 실제는 다른거더군요..
책에 나온 라이딩스킬을 익히기 전에 기본기를 충실히 닦고, 이해를 한후에
책을 봤을때 그 효과를 볼수 있는것 같아요..
항상 라이딩시 크고 작은 코너를 돌때 가속후 코너진입전 브레이크로 감속을 하고 브레이크를 탁 하고
해지 하면서 코너 안쪽을 향해 쓰윽하고 방향을 전환하고 원하는 뱅킹각에 다다르면 퍼셜상태를 유지하다
출구가 보이기 시작하면 스로틀을 감는 나름 책보고 배운 이론들로 라이딩을했는데...
항상 뭔가 부족한 느낌 왠지 브레이크를 해제 하는순간 하중이 빠져서 불안한 느낌이 들었거든요..
근데 오늘 대림자동차 교관님뒤에 탠덤주행을 하면서 느낀... 코너에서 노면에 쫙 붙으며 안정적으로
돌아가던 느낌은.. 충격적이 었습니다.(마치 노면을 움켜잡는 느낌.. 헐..)
타이어도 국산.. 바이큰 국산 250cc 였거든요..
빨랐지만 오버하지도 않았고 그저 린위드 자세였는데.. 그 안정감은 뭐지요... ㅡㅡ;;
암튼 묻고 또 물어서 이론적으론 답을 얻었는데.. 라이딩 테크닉이 사람에 따라다르고 논란의
소지가 있기때문에 글론 적지 않겠습니다.
난주 번개때 수다떨다 기회되면 교관님께 들었던 내용 말씀해 드릴께요..
그나저나 전 다시 연습해야 할듯 합니다.
뭐 그냥 즐기는거 달리고 서고 그자체도 즐겁고 충분히 재밌지만
달리다 보면 나오는 코너들을 무리하지 않고 깔끔하고 부드럽게 안정감을 느끼면서 돌고 싶네여^^
하하하
그냥 저녁시간 심심풀이로 읽으시라고 오늘 교육 다녀온 후기 올려 봅니다..
스쿠터로 하루죙일 슬라럼 하다가
제 페이져로 올라탔을때.. 왤케 무겁고 벅차게 느껴지던지.. ㅡ,,ㅡ ㅋㅋ
암튼 많은걸 느낀 하루였습니다.
담에 기회되면 횐님들하고 같이 강습 받으러 가요^^
그럼 다들 안녕히 주무시구요
번개,, 정투때 뵈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같이 날잡아서 배우러 가요 개인 맞춤 교육도 해주고.. 단체로 가면 좀더 저렴하게 배울수 있더라구요. 너무나도 좋은건 바이크 제공에 넘어져도 별도로 수리비 받질 않으니 좀더 과감하게 탈수있고요. ^^
회사 건너편인데..예전부터 1회강습을 했던 팅코가 입에 침이 마르도록 꼭 배워야한다고...했던 탄천 스피드트랙
앗 그래요^^ 형회사가 그쪽이구나~ 지나가시다 시간되시면 함들러서 커피한잔 하고가세요~
너 탄천에 자주 오냥 ??
앗 형^^ 자주는 아니구요. 3개월에 한번씩은 교육때문에 갈거 같아요. 회사 신입사원들때문에요^^.
참 형 퇴근길에 들리셔서 커피한잔 하구 가세요^^
음 좋은 경험을 하셨습니다.^^
기회가 되면 같이해요..
네^^ 전 3개월정도에 한번씩은 주기적으로갈듯 합니다.^^ 시간되시면 같이 가요^^
교육하는것 참 좋아보입니다.~
교육받으면서 몸으로 직접 이것저것 느껴보는거 좋더라구요~ 머리로 이해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몸이 느끼도록 하는 교육이죠~
아 ...가고는 싶은데 지역이 지옥이네요 ㅋ
제 페이져 1대도 청주에서 가지고 온건데..흠.. 멀긴 멀더군요.. 그땐 밤에 해매면서 오느라. 4시간은 걸린것 같아요^^ 교육받으시려면 날잡고..오셔야 겠네요^^
그러게요 ㅋ
저도 한번쯤 받아 보고 싶군요.. 제가 어느정도의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테스트 받아보고 싶어요~
네^^ 한번 받아보심 정말 좋은 경험될겁니당.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구요
어떻게 신청을 해야 하는 것인가요?검색을 해도 잘 안나오네요 ㅡㅡ;;
네이버에 스쿠터레이스 라고치셔서 스피드 플라자로 들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