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8:32-55>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33저희가 대답하되 우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남의 종이 된 적이 없거늘 어찌하여 우리가 자유케 되리라 하느냐 34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35종은 영원히 집에 거하지 못하되 아들은 영원히 거하나니 36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 37나도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인 줄 아노라 그러나 내 말이 너희 속에 있을 곳이 없으므로 나를 죽이려 하는도다 38나는 내 아버지에게서 본 것을 말하고 너희는 너희 아비에게서 들은 것을 행하느니라 39대답하여 가로되 우리 아버지는 아브라함이라 하니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면 아브라함의 행사를 할 것이어늘 40지금 하나님께 들은 진리를 너희에게 말한 사람인 나를 죽이려 하는도다 아브라함은 이렇게 하지 아니하였느니라 41너희는 너희 아비의 행사를 하는도다 대답하되 우리가 음란한 데서 나지 아니하였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42예수께서 가라사대 하나님이 너희 아버지였으면 너희가 나를 사랑하였으리니 이는 내가 하나님께로 나서 왔음이라 나는 스스로 온 것이 아니요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이니라 43어찌하여 내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 줄 알지 못함이로다 44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45내가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는도다 46너희 중에 누가 나를 죄로 책잡겠느냐 내가 진리를 말하매 어찌하여 나를 믿지 아니하느냐 47하나님께 속한 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48유대인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우리가 너를 사마리아 사람이라 또는 귀신이 들렸다 하는 말이 옳지 아니하냐 49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나는 귀신 들린 것이 아니라 오직 내 아버지를 공경함이어늘 너희가 나를 무시하는도다 50나는 내 영광을 구치 아니하나 구하고 판단하시는 이가 계시니라 51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아니하리라 52유대인들이 가로되 지금 네가 귀신 들린 줄을 아노라 아브라함과 선지자들도 죽었거늘 네 말은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맛보지 아니하리라 하니 53너는 이미 죽은 우리 조상 아브라함보다 크냐 또 선지자들도 죽었거늘 너는 너를 누구라 하느냐 54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내게 영광을 돌리면 내 영광이 아무것도 아니어니와 내게 영광을 돌리시는 이는 내 아버지시니 곧 너희가 너희 하나님이라 칭하는 그이시라 55너희는 그를 알지 못하되 나는 아노니 만일 내가 알지 못한다 하면 나도 너희같이 거짓말장이가 되리라 나는 그를 알고 또 그의 말씀을 지키노라
예수님과 유대인들이 서로 주고받은 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예수께서 유대인들에게 “진리를 알면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고 하셨다. 이 말을 들은 유대인들이 자기들은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남의 종이 된 적이 없다고 했다. 다시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죄를 지은 자마다 다 죄의 종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종은 영원히 집에 거하지 못하고, 아들은 영원히 거하나니,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고 하셨다. 그리고 예수님도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인 것을 안다.”고 하셨다. “그러나 내 말이 너희 속에 있을 곳이 없으므로 나를 죽이려고 한다.”고 하셨다. 예수님은 또다시 아브라함의 자손인 유대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내 아버지에게서 본 것을 말하고, 너희는 너희 아비에게서 들은 것을 행하느니라.”고 하셨다.
예수께서 아브라함의 자손인 유대인들에게 예수님의 아버지와 유대인들의 아버지가 다르다고 하셨고, 예수님의 아버지는 하나님이시고, 유대인들의 아버지는 마귀라고 하셨다. 이는 육의 아버지를 말함이 아니요, 이 두 사람의 영의 아버지가 다르다는 것을 말씀하신 것이었다. 예수님과 유대인들의 육은 같다고 할지라도, 그 속에 있는 영과 그 아버지는 다르다는 것이다.
오늘날도 한기총 소속 사람들과 신천지 성도들의 육은 같다 할지라도 그 속에 난 영과 영의 씨가 다르므로 각각 아버지가 다르기 때문에 죽이려고 핍박을 가하고 있고, 전쟁을 선포한 것이다. 우리도 예수님같이 저들에게 진리를 알게 해주면 진리가 저들을 자유케 할 것이다.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자유자가 되지 못했고, 죄의 종이 되어 대적자가 된 줄 안다. 죄의 종에서 해방되는 것과 마귀 아버지에게서 벗어나는 것도 오직 참 진리가 그 속에 있어야 한다.
우리는 저들에게 진리를 주어 다시 나게 하고 있다. 지금 하는 이 말은 자의적으로 하거나 스스로 하는 말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가 이 말을 하게 하심이니라. 지금 때는 영적 이스라엘의 종말이요, 재창조의 때이며, 추수되어 인 맞아 다시 나야 참 하나님이 아버지가 되고, 다시 난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리라.
천국은 하나님의 자녀들의 한 가족이 사는 곳이다. 이를 믿는 자는 다시 나 천국 가족이 될 것이다. 아멘!
첫댓글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