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이륜문화개선운동본부
 
 
 
 
카페 게시글
■ 고속도로를 바로 알자! 고속도로 통행 허용 게시판에 12nd 게시물 수정요청 드립니다.
하시리야 추천 0 조회 84 07.03.22 16:29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04.05.13 10:43

    첫댓글 100km/h에서 공기저항이 사륜차의 1.1배라면, 300km/h에서는 9.9배이지요...

  • 04.05.13 12:31

    지적 내용에 대해 감사드리며, 자료를 검토하고 난 뒤 다시 글을 올리겠습니다.

  • 04.05.13 12:50

    이륜차는 바람을 맞고 타는 찹니다. 옳으신 말씀이시겠으나 저는 항상타고다니면서도 주행풍은 느껴도 주행풍보다더 큰 옆 대형차량의 풍력은 느낀적이없습니다. 공기저항계수까지는 모르겠으나 좌회전 정차시 4륜차를타고 신호대기할때 옆에 대형차가 지나가면 휘청거려도 바이크로 대기할때는 그런느낌이 별로없습니다.

  • 04.05.13 12:58

    전방에서오는 풍하중이야 이륜차가 더 많겠지만 측방에서오는 바람은 4륜차가 더많을듯합니다. 이륜차도 무게에 따라 다르지만 지금껏 여러 이륜차량을 타보면서 대형차량 옆을 추월해나갈때 항상주의는 하지만 오싹하는듯한 풍하중의 밀림의 경험은없었습니다. 안전 품위 여유 그리고멋진라이딩!! 체력닿는데까지....

  • 04.05.13 21:23

    물론 정면에서 받는 풍압은 대단하지요. 대형차량이 밀어낸 공기의 밀도가 옆의 차량에 미치는 영향은 밀도의 흐름을 방해하는 측면 면적이 넓은 차량에게는 많은 영향을 주어 흔들림이 크지만, bike의 측면은 공간이 많아서

  • 04.05.13 21:32

    4륜차량만큼 많은 영향을 받지는 않지요. 또 대형 차량이 발생한 공기의 밀도속을 bike가, 더빠른 속도로 주행시에는, 거의 같은 밀도속을 달리므로, 영향은 받겠지만 쓰러질 정도의 위험은 아닙니다. (지금도 독일 아우토반에서 bike는 달리고 있지요.) 물론 정면의 풍압은 증대되겠지요.

  • 04.05.18 08:18

    bike의 흔들림은 측면 풍압의 의한것이며, 진행속도가 빠르면 빠를수록 측면의 영향은 감소가 되지요. 지금도 한국에서 bike가 달릴수있는 고속화 지방도로와 고속도로의 차이가 그렇게 나질 않는다고 생각되므로, 특별히 "고속도로"라고 걱정을 않해도 될것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