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의 첫 이정표는 그리스도다. 내가 중요한 길이라고 생각하면 이정표를 세 워놔야 다른 사람이 쓸 수 있다.
▣ 서론
1. 새가족 - 행 2:42
새가족들이 행 2:42을 기억해야 된다. “사도의 가르침을 따라” 이게 신앙생활 제일 잘하는 것이다.
1) 말씀
목사님이 설교하는 것을 내가 듣는다고 생각하는데 하나님이 나를 위하여 목사님에게 말씀을 주시는 것이다. 무능한 엘리에게도 사무엘이 있으니까 두 번이나 메시지를 주셨다.
2) 교제
새가족이 두 번째 알아야 할 것이 있다. 나같이 못난 사람을 하나님이 구원 하신 것이다. 그런 인간이 내 옆에 또 있는 것이다. 그것 깨닫는 것을 보고 “교제하며”라고 한다.
3) 떡
항상 복음은 누려야 된다. “떡을 떼며”
4) 기도
그다음에 나의 최고의 삶을 집중시켜야 되는 것이 예배다. “기도에 전혀 힘 쓰니라.”
2. 중직자(기름)
중직자 산업인들이 교역자와 교회를 보는 중요한 부분에 깨달아야 될 것이 무 엇인가?
문제 사람 사는 곳에는 항상 문제가 있다.
중직자는 평신도와 다르게 하나님이 기름을 부었다.
1) 피하는 사람 문제가 오면 피하는 사람이 있다. 그래서 교회를 옮긴다.
2) 침묵 어떤 사람은 가만히 있는다.
3) 문제 편 어떤 사람은 문제 오면 문제 편에 서는 사람이 있다.
4) 목사 편 어떤 사람은 목사 편에 서는 사람이 있다.
5) 교회 진정한 중직자는 교회 편에서 모두를 살린다. 답 편에 서야 한다.
3. 근원
이런 중요한 시간표 속에 우리가 무엇 때문에 RTS 주일을 가지는가?
근원을 찾아내야 된다.
1) 창 3:15, 출 3:18, 사 7:14, 마 16:16, 갈 2:11- 20
이 말씀을 알아들은 사람이 거의 없다. 요셉, 모세 정도다. 베드로도 제대로 못 알아들어서 바울이 책망할 정도였다.
2) 말씀 심부름 복음은 살아 역사하신다. 거기에 움직이는 게 말씀이다. 그것을 심부름하는 것이다. 내 것을 말하는 것도 아니다. 하나님 것을 받아 전달하 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3) 산업인 – 메신저 시대마다 쓰임 받은 산업인들은 교역자를 살린 것이다. 세 계 선교는 현지의 교역자를 살리지 못하면 못 한다. 이 심부름을 중직자가 하는 것이다.
▣ 본론_ 위기
산업인 중직자에게 제대로 역사 일어난 것은 위기가 왔을 때다.
10명 위기를 선택했다.
아브라함 소돔, 고모라 시대 때 아브라함 이 위기를 넘어설 수 있도록 멜기세덱에 게 십일조를 드렸다.
이드로 위기 때 모세를 선택했다.
라합 최고의 위기 때 여호와가 참 하나님임을 고백하고 당신들이 해방돼서 가나 안 땅에 가는 것을 말한다.
한나 이스라엘에 사사 14명이 바뀌어도 평안함이 없고 전쟁이 계속됐다. 그때 한 나가 나실인을 달라고 기도했다. 이 하나에 모든 문제 해결된다.
이새 대제사장이 찾아와서 다윗의 머리에 기름 부은 것이다. 언약 줬을 것이다. 전쟁이 났을 때 다윗을 전쟁터에 보내면서 증표 받아오라고 했다. 그것이 역사를 바꾸는 일이 된 것이다. 중직자 여러분의 작은 사역 하나가 세계를 바꾼다. 하나 님이 바꾸신다.
오바댜 100명의 선지자를 살린 거다. 이 시대는 모든 교회 다 없애도 될 만큼 복 음 없다. 남은 건 재앙이다. 복음으로만 막을 수 있다.
다니엘 못 알아들어서 또 포로 돼 간다. 그때 다니엘이 뜻을 정했다.
행 1:14 사람들 돌아왔지만 또 속국 됐다. 이때 아버지의 약속한 것 기다리라. 그 러면 반드시 땅끝까지 증인이 될 것이다. 이 언약 잡은 사람들이 행 1:14 사람들 이다. 이 사람들 붙잡고 하나님이 세계를 바꾸신 것이다.
어디에, 무엇 어디에 있어야 되고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지금 북한 선교하고 복음운동하는 여러분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셔야 된다. 복 음 없는 유대인이 막강한 힘을 가졌다. 그러나 절대 못 밟는 이유가 행 2:9-11의 산업인들 때문이다. 이 사람들이 흩어진 곳에 역사 일어났다.
▣ 결론
1. 세계 목회자
복음 모른다. 지금. 처참한 지경이다.
2. 7〮7〮7 주역 여러분들은 여기에 주역이 돼야 된다.
3. 전달
이것을 전달해야 된다. 이것이 여러분의 사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