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 해산물을 좋아하는 포비가 유명하다는 충무로 쭈꾸미를 먹으러 갔답니다..
참~ 이놈의 비는 시도 때도 없이 뿌리네요..하지만 그래도 맛난 걸 먹으러 간다는 기뿐땜시..즐걸 뿐이고!
지하철 4호선 충무로역에서 내려 5번 출구로 나와서 100여미터를 가니 대도약국이 보이고
우회전하여 골목으로 진입하니 약 30미터 전방에 충무로쭈꾸미란 간판이 보이네요..
찾아간 시간은 12시 30분경..이제 장사준비한지 얼마 안되보이데요..
그래도 손님은 두테이블이 있고..그중 한팀은 일본인들..
먹으면서도 조잘조잘 맵다고 물을 마시면서 맛나게 드시데요..

충무로 쭈꾸미집의 외관입니다..골목 옆에 바로 보이지만 찾기 어려울 수도 있겠군요..
골목에 문이 있고 앞쪽 보이는것은 후문..

가게 밖에서 이렇게 석쇠를 닦고 계시더군요..
매트를 세차할 때 처럼 석쇠를 넣으니 자동으로 깨끗하게 닦이는 모습이 신기..

주꾸미집의 입구입니다..일요일은 쉰다네요.. 점심에는 간단히 쭈꾸미야채볶음밥도 괜찮을거 같네요..
2층과 3층도 있는데, 앉을 수 있는 곳은 없고 테이블로 되있다네요..손님들도 그게 편하다해서 바꿨다는..

충무로 쭈꾸미집의 실내모습입니다..1층에는 11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네요..

주방의 모습입니다..주방옆을 통해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구요..

쭈꾸미, 키조개, 낙지 모두 한판에 18,000원..모듬은 26,000원입니다..

일단 세가지 모두 맛을 보기 위해 모듬을 한판 시키고 비오는 날에 소주 한병도...

시원한 콩나물국이 먼저 나와주시고..하지만 콩나물이 몇개 없네요..

입안을 얼얼하게 했던 마늘과 특히 맛있었던 된장.

배추김치도 아삭아삭하니 괜찮더군요..

고추와 상추는 신선하니 매콤한 모듬안주와 함께 쌈싸먹기 좋고..

드디어 모듬한판이 나와주시네요.. 키조개가 위편에, 중간에 쭈꾸미, 아래에는 낙지가..

접시가 좀 작아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크답니다..

빨갛게 잘익은 숯과 석쇠도 대령하고..숯은 밖에 있는 아궁이에서 때서 가져오더군요..

이제 한번 석쇠위에서 자글자글 익혀볼까요...기다려라..군침돌게 하는 놈들..

일단 쭈꾸미와 낙지를 올려보고..

낙지다리가 통통하군요..

중국집마냥 소주잔도 이렇게 종이로 싸서 갔다주데요.

슬슬 몸을 꼬면서 노릇노릇 익어갑니다..

빨랑 익어라...약간 불옆에 있으니 덥긴하지만 그래도 쭈꾸미를 보고 있노라면 더위쯤이야..

이제 어느정도 익어서 먹어줍니다..냄새가 아주 고소하더군요..매콤하기도 하고..

마늘도 이렇게 익혀주고(실은 너무 매워서).. 키조개도 올려줍니다..

같이간 일행이 특히 젤로 맛있다던 키조개..

키조개가 무신 양념삼겹살 같네요...하지만 살은 부드러우니 씹지 않아도 녹는듯 합니다.

쭈꾸미를 또 한번 석쇠를 갈고서 올려주고..자태가 꼭 닭발 같기도 하고..
쭈꾸미도 양념을 잘해서 그런지 아주 달콤하니 맛납니다..
매콤하면서도 입안을 가득 바다향으로 채우는 듯한..너무 맛있다는 말과 함께 소주도 연신 들이키고..

뭐, 찍어먹을 소스나 간장그런거 없냐고 물어보니,,이런 소스를 가져다 줍니다..
실은 쭈꾸미를 양념할 때 쓰는 것이라고.. 여기에 찍어먹으니 맛도 괜찮더군요..
서빙하는 아주머니들이 다들 친절하시더군요.. 보통 맛집가면 불친절할때도 있는데..

잘익은 쭈꾸미와 키조개입니다... 조개구이 집에서 먹는것과는 또 다른 맛입니다.

특히 숯이 좋아서 그런지 익어가는 동안 쭈꾸미 내음과 함께 코끝을 아련하게 만듭니다.

대충 맛나게 먹은후에 야채볶음밥을 주문해봅니다.. 된장찌개도 나오고..

볶음밥...5천냥인데..약간 비싼듯 보이는데..한 3천원정도면 딱인데.. 그래도 맛은 좋더라구요..쭈꾸미도 들어가고..
밥은 주방에서 볶아서 가져옵니다..다른곳에 가면 볶아주겠지만 석쇠라 볶기가 좀 힘들겠지요..

좀 남았던 우리 삼총사들을 석쇠에 다시한번 야들야들 구워주고..

볶음밥옆에 가지런히 담아주고.. 또 보니 비오는날 가고 싶어지는군요..

콩나물무침도 먹어주고..

몸에 좋은 가지도 냠냠..

갓김치도 쭈꾸미와 같이 먹으니 잘 어울리데요..

이곳에서 쭈꾸미를 구울 때 쓰는 숯불을 만드는 곳입니다..저곳에 고구마를 구워도 괜찮겠는걸요..

홍대에도 충무로쭈꾸미가 있다네요..이곳은 사장님 아드님이 직접 운영한다네요..음~

1976년부터 하셨다니 34년이나 되었군요.. 사장님과 사모님이 직접 손수 매장관리와 음식점검을 하시더군요..

건물은 좀 허름해보이지만 그래도 맛은 괜찮어요..먹다보니 줄줄이 손님들이 어느덧 많이들 오시고..

충무로쭈꾸미집에서 충무로역쪽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쭈꾸미집 앞에있는 중국요리집 푸하오.. 손님들이 많이 들어가시는데..괜찮은 곳이라고 귀뜸해주시더군요..

점심을 야무지게 다 헤치우고서.. 이제 배가 불러 포만감이 느껴집니다~~ 소주 두병과 함께!

카운터에 계신분이 이집의 싸모님! 맛있게들 먹었냐며..다음에 또 오라고..
괜찮은 맛에 친절한 서비스까지..담에 비오는날 한번 더 가봐야 겠습니다..일요일에도 하면 좋을텐데..
저녁때쯤 가면 아마도 자리가 없을지도 모르겠네요...조금 빨리가서 먹는것이 나을듯하구요..
담엔 쭈꾸미가 아닌 키조개만 시켜서 한판먹어도 괜찮을 듯 하네요.
첫댓글 아! 저도 여기 가본 것 같아요. 예전에 지다 님이랑 갔던 곳 같은데요? ㅎㅎ 볶음밥 맛있었어요.
네,,가끔 술한잔 하기 좋은곳인듯 해요!
키조개관잔 정말 좋아해요..ㅠㅠ 비싸서 많이 못먹는게 한~
조금 값이 나가지요!! 쫀득쫀득한 맛이 괜찮지요!
쭈꾸미가 고기처럼 생겼어요 ㅎㅎ
그치요~~ 주꾸미가 아니라 고기처럼 둥그런건 관자같네요!
석쇄 닦는 기계가 있군요~~ ^^
네~그렇더라구요...신기한게 세차장 매트세척기처럼 넣으니 건조까지 돼서 나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