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화반❀ 2월1주 보육 계획 안 | |||||||||||||||
실 시 기 간 | 2015. 2.2 ~ 2.6 | ||||||||||||||
주 제 | 형님이 되어요 | 소 주 제 | 많이 컸어요 | ||||||||||||
목 표 | 우리의 성장과정을 보면서 성장순서를 알 수 있다. | ||||||||||||||
기본생활/사회성 증진활동 | 친구에게 양보하기 친구 옷 입는 거 도와주기 | ||||||||||||||
등원 및 인사나누기 | 친구와 손을 잡고 신발장으로 이동하기 | ||||||||||||||
실 내 자 유 선 택 활 동 | 쌓기영역 | 도미노와 징검다리 | |||||||||||||
역할영역 | 우리 반 생일 축하 | ||||||||||||||
미술영역 | 내 나이만큼 손가락 색칠하기 | ||||||||||||||
언어영역 | 누구일까요? 성장과정 (듣기/말하기/읽기/쓰기 매일 통합으로 계획 및 진행) | ||||||||||||||
수/조작∙과학영역 | 수 | 손, 발의 길이를 재어보아요 | 조 작 | 성장과정 퍼즐 | 과 학 | 우리 몸 관찰 비교하기 | |||||||||
탐색영역 | 키 탐색하기 | ||||||||||||||
음률∙신체 영역 | 음율 | 나 혼자서도 잘해요 (리듬막대/탬버린) | 신 체 | (대) 블록 넘어가기 (소) 사람얼굴에 집게 꽂기 | |||||||||||
대소집단활동
| 월 | 화 | 수 | 목 | 금 | ||||||||||
(이야기나누기) | (마음표현/그림노래) | (음 률) | (미술) | (동 화) | |||||||||||
내 모습이 변했어요 | 스스로 옷을 입었을 때의 기분은?/얼굴 | 나 혼자서도 잘해요 | 나의 성장 병풍 만들기 | 동물들의 나이자랑 | |||||||||||
실외놀이 | 대근육 | 트램플린 타기 . 공을 전달해요 | 소근육 | . 하늘까지 닿겠네 | |||||||||||
우천시 활동 | 실내 감각실에서 (대) 터널 통과하기/공을 전달하기 (소) 풍선을 날려요 | ||||||||||||||
점심 및 낮잠 | 음식을 씹을 때 음식이 보이지 않게 먹기 자신의 배게 정리하기 | ||||||||||||||
오후 자유선택활동 | 신체영역 (대) 블록 넘어가기 (소) 사람얼굴에 집게 꽂기 | (오전에 못 다 한 자유선택활동을 연계하여 마무리한 후, 경험하고 싶은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기)/오전 타 기관 치료활동 아동 선택활동 지원 | |||||||||||||
귀가 및 가정과의 연계 | 부모님...!! 이번의 주제는 많이 컸어요. 로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와 컸을 때를 비교할 예정입니다, 가정에서도 사진앨범을 보면서 아동들이 어렸을 때와 현제와 함께 비교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
【행사안내 및 기타】 ☞ 2/4(수) 화재예방교육 (주제: 예고 없는 놀이 상황에서 대피해요)이 있습니다. 놀이 중 갑작스럽 게 사이렌이 울렸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알아보고 직접 안전한 장소까지 대피하여봅니다. ☞ 2/5 (목) 사회적응훈련 “다이소” 방문이 있습니다. 필요한 물건이 있으시면 아동의 가방에 구매 목록과 구입비를 넣어 보내주세요~ 아이에게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 2/5(목) 실종유괴교육 (주제: 집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집으로 가는 중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다가와 가자고 유혹할 경우 혹은 길을 잃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배우게 됩니다! ☞ 실내 활동 시 아동들이 간단한 조끼나 가디건을 추가로 껴입고 활동하면 따뜻하게 놀이 활동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월요일에 챙겨서 보내 주십시오, ☞ 매주 금요일에는 아동들이 사용하였던 침구들을 보내드리니 깨끗하게 세탁 후 월요일에 보내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