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우 골목을 중심으로 경리단길 투어 해볼까 합니다.
이전부터 생각해 오던 모임이었는데, 사실 장진우 식당들이 휴일에 입장하기가 쉽지 않고, 원테이블 특성상 대절을 하지 않고서는 예약도 불가해서 망설여 왔었죠.
그래서 꼭 장진우 계열에 국한하지 않고, 근처 괜찮은 곳 중에 자리 나는대로 들러보는 컨셉으로 진행하겠습니다.
한마디로 무계획 벙개란 얘기죠.
집결은 녹사평역 2번 출구에서 모여 같이 가겠습니다.
첫번째 스타팅만 스페인 식당 <모멘토스>로 정합니다.
최근 국수가 땡겨 장진우 계열의 국수집 <풀림분교> 가려다가, 입구에서 풍겨오는 뭔지 모를 포스에 끌려 급변경하고 가봤던 곳입니다.
Gastroespacio 즉 맛있는 스페인식당이란 모토 하에 코스 없이 몇가지 단품만 깔끔하게 내놓는 일종의 타파스바 형태인데, 감바스와 또띨리아에 빠에야 먹어 보도록 하죠.
장진우 계열은 아니지만 장진우 특유의 원테이블 구성으로 된 점을 보아 그 영향권에 있는 집인지도 모르겠네요.
점심 후에는 영국식 단품요리집 <블루밍런던>이나 일본가정식 <메시야>, 아니면 장진우 사단의 샵 중 자리나는 곳에 불쑥 들어가 시그니처 메뉴 중심으로 조금씩 맛보다가, 장진우 다방이나 빵집 <프랭크>에서 수다떨기 하겠습니다.
취향이나 위의 용량에 따라 스킵하시는 건 자유입니다.
저녁은 <문오리> 가거나 삼각지 <자원대구탕>에서 뜨끈한 국물 흡입도 좋구요.
참고로 장진우 거리 약도 첨부합니다.
1. 일시 : 11월 20일 일요일 1시
2. 장소 : <모멘토스> (6호선 녹사평역 2번출구 집합)
3. 회비 : 전 코스 합쳐 약 50천원 (점심 저녁만은 30천원)
4. 인원 : 8~10명
5. 참석 댓글은 공개로 해 주시고, 저와 전번 교환 없으신 분들만 비밀 댓글로 연락처 반드시 적어 주세요.
선착순이 원칙이지만 벙주확정자벙개입니다.
확정 여부는 최대한 이른 시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모시지 못하는 분들께도 직접 연락드려 설명과 사과말씀 전하겠습니다.
다른 스케줄 잡으실 수 있도록 신속한 답변이 벙주로서 최소한의 예의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