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에 소속된 한 전도사입니다.
박형택목사의 글을 읽고 참 기가 막혀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너무나 치졸하고 비겁합니다. 그가 과연 한 교단을 상대로도 이러한 말도 안되는 주장을 할 수 있을지...
그의 주장에 따르면 우리 기독교대한성결교회는 통째로 다 이단입니다. 특히 "진짜 구원받은 사람도 진짜 구원을 상실할 수 있다는 주장을 펼치는데 이것은 아주 위험한 이단적인 사상이다."라는 주장과 변목사님의 '회개가 동반된 믿음, 행함을 산출하는 믿음'을 음해하여 "구원이 사람의 행위나 선택에 의해서 얻어질 수 있다고 믿는 행위 구원을 강조한다."는 주장은 성경을 조금만 열린 마음으로 읽어봐도 누구나 알 수 있을 정도로 터무니 없는 거짓말이지만, 박형택 목사와 같은 이단사냥꾼들이 좋아하는 '교리'적으로도, 변목사님을 이단으로 매도하는 그의 주장은 자신의 알량한 지식과 주장만 옳다는 말도 안되는 독선이요, 자신의 무식함을 드러내는 어리석음입니다.
성결교단의 헌법에는 16조에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기독교대한성결교회(한국교단) 헌법 제16조 - 하나님께서 타락한 인류의 구원을 위하여 그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값없이 주셨으니, 누구든지 저를 믿음으로 중생하여 선을 행하는 하나님의 친백성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인간에게는 의지의 자유가 있으므로 1차의 은혜를 받은 자라도 타락할 수 있은즉 성령의 도우심을 힘입어 영원한 은총을 끝까지 향유하는 것이다 (롬 3:23, 요 3:16, 딛 2:14, 약 4:8, 딤후 2:12하, 눅 22:31-32, 마 24:13, 히 3:14, 벧후 1:10, 딤후 1:14, 빌 2:12)
박형택 목사에게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어떠한가요? 우리 교단은 아예 헌법으로 '진짜 구원받은 사람도 진짜 구원을 상실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우리 교단 전체의 교회를 상대로 아주 위험한 이단적인 사상을 가진 단체라 매도할 수 있나요? 그러한 용기도 없으면서 어떻게 한 목사님을 상대로는 이렇게 악랄한 주장으로 매도할 수 있나요!
변목사님의 주장과 동일하게 우리 교단은 '회개가 동반된 믿음, 행함을 산출하는 믿음'을 가르치고, 배우고 있습니다. 우리 교단의 많은 목회자들이 회개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회개에 대한 울부짖음을 게을리하고 있는 사실이 마음이 아프지만, 분명 신학생 때부터 회개가 동반된 믿음이 있어야 구원이 있다 배우고 있고, 우리 교단의 목회자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 믿음뿐만 아니라 회개가 있어야 구원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우리 신학생들 그것도 저학년들이 배우는 내용이외다~ 한번 잘 보시고 좀 배우십시오.
웨슬레에 의하면
1) 구원에 있어서 인간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총에 의존하고 있으며
2) 동시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에게 책임이 있다
웨슬레에 의하면, 사람은 자기의 구원문제에 있어서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총에 의존하면서도 그 안에서 책임있는 위치에 있다. 구원에 있어서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에 호응하며 함께 일하여야 한다. 이를 신인협동설(Synergism)이라고 한다. 인간은 선행적 은총을 근거로 하여 하나님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선행적 은총의 역사가 있기에 죄를 회개할 가능성과 능력이 있다.
......
선행적 은총은 회개케하는 은혜(convincing grace, repentance)로 연결된다.
박형택 목사님, 제발 독선과 아집과 교만과 어리석음의 들보를 눈에서 벗겨내고 맑은 눈으로 성경을, 그리고 주위를 바라보십시오.
박형택 목사님 같이 자기네 교리만 옳고, 다른 주장을 펼치면 이단이라는 주장을 한다면 우리도 우리 교리로 당신을 이단으로 매도할 수 있습니다.
미주성결교회 헌법 33조 2항 - 인간은 하나님으로부터 자유의지를 부여받았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선택할 수도 있고, 사단의 요구에 응할 수도 있다. 첫 사람은 이 자유의지의 오용으로 죄를 범해 온 인류가 죄인이 되었다(롬 5:18-19). 인간은 잘못된 선택을 하여 본성적으로 죄인이 되었다.
--------------------------------------------
-기독교대한성결교회 <헌법 유권해석집>에서 발췌-
1. 헌법 제16조 자유의지에 대하여, ‘일차의 은혜를 받은 자라도 타락할 수 있은 즉’이라고 한 것에 대하여(1987/p.115-116, 1988/p.131-132)
가. 타락이란 구원의 상실을 뜻하는 것인지요?
해석 : 그렇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롬 6:23)이므로 죄를 범하고 회개하지 않으면 죄의 삯인 사망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구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타락은 곧 구원의 상실을 뜻합니다.
나. 타락과 구원을 별개로 보는지요?
해석 : 아닙니다.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회개)하면 사함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요일 1:9, 2:1-2) 타락한 자도 회개하면 언제나 용서받고 사망의 죄책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헌법 제19조 ‘칭의 후 범죄’ 참조).
다. 아니면 타락과 구원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것인지요?
해석 :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타락이 구원의 상실을 의미할 때는 타락한 후 돌아서지 않고 계속 범죄 하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즉 마음이 강팍해져서 신앙을 완전히 져버린 경우입니다. 이 때에 타락한 자란 바로 배교자를 의미합니다(히 6:6)
라. 한번 구원 받은 사람은 무슨 죄를 범하고 타락해도 구원을 결코 잃지 않는지요?
해석 : 잃게 됩니다. 한번 구원받은 자라 할지라도 하나님을 져버리고 범죄하고 타락하면, 다시 회개하고 용서받지 않으면 구원을 얻을 수가 없습니다.
----------------------------------------------
어떤가요? 목사님이 주장하고 신봉하고 있는 예정론에 전적으로 반대되는 내용이지요?
어리석게 자꾸 교리를 내세우고, 알량한 신학적 지식을 내세우지 마십시오. 그리고 좀 더 성경적이 되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기에 큰믿음교회는(저뿐만 아니라 매우 많은 사람들이 이와 같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아니, 전 세계에서 하나님이 가장 크게 들어 사용하실 교회입니다. 올바른 성경적인 진리를 타협없이 선포하고 있고, 그 누구보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갈망하는 사람들로 가득 채워진 교회입니다. 마지막 때에 하나님께서 이렇게 크게 들어 사용하시는 큰믿음교회를 이단으로 매도하며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들을 자꾸 방해한다면... 너무나 두렵습니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그들 중에 남의 집에 가만히 들어가 어리석은 여자를 유인하는 자들이 있으니 그 여자는 죄를 중히 지고 여러 가지 욕심에 끌린 바 되어
항상 배우나 끝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느니라
얀네와 얌브레가 모세를 대적한 것 같이 그들도 진리를 대적하니 이 사람들은 그 마음이 부패한 자요 믿음에 관하여는 버림 받은 자들이라
그러나 그들이 더 나아가지 못할 것은 저 두 사람이 된 것과 같이 그들의 어리석음이 드러날 것임이라' (딤후 3:5~9)
무식이 더 탄로나기전에 박형택 목사님은 일찌감치 꼬랑지를 내리는것이 상책입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영이 임하기를...
박목사님이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박목사님의 부끄러움만이 자꾸 드러나고, 우리는 더 깨닫게 됩니다. 성경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 이해가 생깁니다. 이제 성경의 문맥을 하나님이 말씀하시고자 하는 뜻에 귀를 기울이며, 내편에서 성경을 보던 것을 버립니다. 주님 도와주세요. 여기 저기서 문자로만 뽑아서 편리한대로 끼워맞추며 성경을 보았던 것이 얼마나 큰 무지인지 알겠습니다.
박형택 목사님 빨리 회개 하시죠 목사님의 영혼은 울며 날리치고 있습니다.
이쯤되면 깨달으실 분 같았으면 벌써 깨닫고 돌이키거나 위축되기도 하련만....주님...주님으로 부터 오지 아니한 권위를 입고 한국교회를 병들게 했던 이단사냥꾼들을 불쌍히 여기소서.회개할수있을 때에 회개케하소서.
성경을 교리에 놓지 않고 성경 그대로 보게하소서 주여
차라리 한눈으로 한다리로 한팔로 천국 가는 게 났습니다. 그 깟 자존심 버리고 천국가는게 훨씬 더 났구요...저 같으면 빨리 인정하고 돌아서서 천국가겠습니다. 자존심 때문에 끝까지 갈때까지 가보자라는 식은 정말 어리석은 행태입니다. 자존심(아집)을 세우는 자는 예수님이 아닌 자기 의로 천국갈려고 발버둥치는 자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아멘
이제는 진리의 등불이 높이 켜질 때라고 믿습니다. 거짓에 의해 가려져있던 하나님의 말씀이 이제는 분명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사탄의 참소는 곧 그치게 될 것입니다.
두려워 떨지어다~!!!
아멘...
아멘!!!회개할지어다.!!!모든 이단사냥꾼들은!!!!!
아멘! 이단사냥꾼들의 죄가 너무나도 큽니다. 그들이 회개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심판이 임할것입니다. 그들이 짓는 죄는 성령훼방죄입니다. 성령을 훼방하는 죄는 용서받을수 없습니다. 제발 깨닫고 돌이키기를 바랍니다.
한사람에게 깊숙히 뿌리박힌 교리의 덫이 얼마나 빠져 나오기 어려운지를 보는것 같습니다.열린마음으로 겸손해지지 않으면 죽어도 빠져나오기 힘든 것이 교리의 덫입니다......주여
장로교 특히 고신 교단은 자기들만 옳다 합니다 ;;; 왕자병인가봐요...어떻해요... 병이너무 중해서 ㅠㅠ 걱정됩니다 모두 기도해주어요 ㅠㅠ
자기가 하나님인가요!? 남을 판단하는 것으로 정죄함을 받습니다.(롬2:1~2) 죄 없는 자가 돌로치라 하시지 않았나요!?
예수님을 바로 믿어셔야 합니다. 대속적 피 공로만 믿고 이리가 양의 가죽을 쓰지는 않아야 합니다. 가인 처럼 악한 자에게 속하지 않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