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세 폴라레고 '파울라 레고 Paula Rego작품 회고: 외로움을 표현하며 인간성을 드러내는 진실
2021년 07월 08일 10:31 펑파이 뉴스 소스:이페어케이 플러스
올해 86세인 포르투갈계 영국 예술가 폴라 레고(Paula Rego) 1950년대 이후 영국 구상예술의 발전에 대하여전시는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펑파이는 최근 런던의 테이트 브리티시 미술관에서 개최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폴라 레고 회고전은 콜라주, 유화, 대폭 등 10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크레용 그림, 수묵, 연필그림 및 판화, 상생으로부터50년대의 초기탐색, 유명한 개까지여자와 낙태(Dog) Women a엔드어보션(nd Abortion) 시리즈로 2000년대 이후 다양한 섹션의 회화를 통해 70년의 예술인생을 누릴 수 있다.환상적인 현실이든, 직접적으로든, 레고의 그림인간 속에서 마주하고 싶지 않은 진실을 알 수 있다.그는 "회화는 당신이 자신에게 비밀에 부치는 것들을 밝혀낸다"고 스스로 말했다.
폴라 레고, 1988년 그림: Nicholas Si엔클레어 폴라 레고, Nicholas Sinclair
레고는 포르투갈 리스본 태생으로 그녀의 가정은 자유를 숭배하고 있었다.당시의 스페인은 살라차(Antionio de Oliviviv)에 휩싸여 있었다.eira Salazar)의 독재그 아래. 예술이 되었다레고는 자유로운 수출을 추구한다.초기 작품은 갖고 있다담대한 정치적 의미,예를 들어 신문(Interrogation)은 그녀가 15세 때 독재정권 하에서의 삶을 그렸다.열여섯 살 때 부모에게 영국으로 보내진 레고는 런던대 슬레이브에 있었다.독일 미술대학(Slade School of Fine Art, University College London)은 예술을 공부하며 데이비드 호크니(David Hockney) 등과 함께 런던 그룹(London Group)에 참여하기도 했다.그는 런던 내셔널 갤러리의 첫 주둔지 예술가다.
《신문》, 1950 《신문》, 1950
자신의 예술 생애에서 레고는 많은 시간을 여성권에 관심을 쏟았다이익과 낙태권. 그녀는 낙태 반대 운동의 비판자로 낙태의 오명화를 지적했다.여성, 특히 가난하게여성들은 최악지, 그리고 이를 위한 창작과회화 작품들을 열거하는데, 이것들이 유용하다.크레파스가 그린 그림은 구색을 가지고 있다강렬한 충격, 그림낙태를 앞둔 여성이 고통스러워하고 있다."여성들이 이 과정에서 해야 할 모든 것이 참을 수 없다."라고 레고는 "그러나 이 모든 것은 포르투갈의 권력으로부터…낙태된 것이다.문제는 이 폭력 상황의 일부다."
'가족', 1988 '가족', 1988
사랑, 1995 사랑, 1995
레고는 서양예술사의 두 가지 전형적인 수사(修辭)를 '유용'하였다.'누워있는 나체'를 보고 관객의 시선에 도전했다:그림 속 여자시청자를 직시하거나분노하여 시선을 피하거나아픈 듯 두 눈을 꼭 감고예술가는 사람을 일깨워 주기를 원한다.그들은 이 나체 그림들을 의식했다.배후에는 성적인 행위가 있다그 결과의 성 불평등.
테이트 브리티시 미술관의 전시 중 전시장이 특히 사람을 놀라게 한다경: 그림 속 여자는 쪼그려 앉거나 기어가거나 무릎을 굽히거나 잠이 든다.'개녀'(개녀)라는 제목으로 말이다.Dog Woman)의 작품 중 하나가여자는 사지가 땅바닥에 있고, 얼굴은 얼굴이다.뒤틀려 포효하는 것 같아천 혹은 짖음. 짖음.이웃한 악견(Bad Dog)에서 여자는 관객을 등지고 침대에서 비슷한 포즈를 취한다.
이 몇 폭의 그림에는 남자가 없지만, 여자들의 비뚤고 이상한 자태는 있다세는 보이지 않는 남성의 감시를 받았는지 낮은 목소리로 명령을 내리고 있다.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그녀들은 아마도 신 때문에 받을 것이다.쓰다. 이 두 폭의 아픔은고달프고 괴롭히는 장면이 사람을 웃게 한다17세기 스페인이 떠오르다예술가 호세페 드조제 드 리베라가 그려낸 저주받은 자들에 대한 징벌.1935년 포르투갈 태생인 레고는 가톨릭에서 20세기 독재에 이르기까지 예술이 뿌리내렸다.이베리아인의 경험.포르투갈 민담은 "그것들이 바로 나이기 때문에 배경을 이루고 있다"고 최근 인터뷰에서 "그것의 잔혹함과 사악함을 이해한다"고 말했다.레고의 창작에는 포르투갈의 역사와 영국의 현실주의가 뒤섞인 것이 분명한데, 이는 호가스(18세기 영국 풍자화가와 연쇄화의 선구자)와 리베라의 환상적인 결합이고, 고야와 브누엘(스페인 감독, 다소 긴 초현실주의)이 침대 밑을 노리고 있다.
3연화 《하가가스처럼》, 1999년 3연화 《시풍스러운 결혼》하카스 <시크한 결혼>, 1999년
호가스와 마찬가지로 레고는 서사화가로 캔버스에 이야기를 들려준다.하지만 그녀의 이야기는 초현실적이고 신비롭다.이상한 머리, 거울 속 불안한얼핏 보면 또 그런 것 같다모든 것이 어수선한 리허설이다실내에서 펼쳐지는 느낌,너로 하여금 그녀의 시의를 해석하게 하다.마니아. 한 장면에서신부는 살며시 안고그녀의 남편은 죽은 그리스도를 대하는 성모와 같다.
레고의 일생은 드라마틱했다.난민인 그녀는 1951년런던에 둥지를 틀고 또 다른 예술가 빅토르 위닝(Victor Willing), 후자는 다발성으로 사망했다.경화 합병증. 이것은그녀 "호가스적 성모"'연자도'의 출처.넌 알 수가 없어, 그녀의예술이 과연 자전적인 것인지, 아니면 소설의 재료를 제공하는 것인지 궁금하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하다.
《춤》, 1988 《춤》, 1988
위닝은 레고에서의 1988년 꿈의 대작 '춤'(The Dance)에 두 번 등장했다:한 번은 그녀와 함께 있고, 한 번은한 여자. 이 그림은옛날과 향수를 노래하다:달빛 아래서 사람들이 모였다.의 백사장으로 유행이 지난의상, 벙커에 화면 추가음침한 빛이 더해진 것 같다.부처라는 평온하고 즐거운 순간은 잔혹함에서 잠시 발을 뺄 뿐이다.
'춤'은 1980년대 일련의 대담한 걸작에서 나왔다.그것들은 모두 이런 심금을 울리는 향수를 나타내고 있다.이 작품들은 마치 시간 속에 있는 것 같다.밖. 높은 그림에서천 위에 한 명이 붉은 옷을 입었다.젊은 여자가 웅크리고 있다지상에서는 복장제를 위해옷의 젊은 남자는 신발끈을 묶는다.신발이 반들반들하게 닦였다.여자의 딱딱한 가죽 핸드백이 열려 진홍색 내부를 드러낸 채 장갑과 함께 바닥에 놓여 있다.그녀가 그를 위해 신발끈을 묶었을 때, 하얀 장갑을 낀 남자의 손은 게처럼 팽팽했지만, 얼굴 표정은 오히려 굳어 있었다광희입니다. 작품 제목은 사관학교 수강생과 그의 누나(The Cadet and His Sister)인데, 당신은 이 제목을 읽지 못했더라도 이미 그런 병적인 매핑과 초현실주의를 볼 수 있습니다.
《사관학교 수강생과 그의 누나》, 1988 《사관학교 수강생과 그의 누나》언니', 1988
이와 함께 '경찰의 딸'(The Police)도 등장했다.man's Daughter) 흰옷 입은 젊은 여성을 그리다지금 그녀의 아버지를 길게 닦고 있다.부츠. 그녀의 드러난 왼팔완전 높이 쭉 뻗은블랙 부츠에 요할 듯그녀와 하나가 된 그녀의눈매가 처져 흐르지 않다자신의 생각을 드러낸다. 1987년부터 1988년까지 이어진 이 시리즈에서 모든 그림은 억압적이고 불성실한 사회를 표현하는데 괴이한 일은 한 남성 가장의 부츠에 묻은 먼지처럼 보이지 않는다.적립이 중단되다.
레고는 물감을 사용하는, 혹은 물감과 크레파스의 마술이다.사실주의 예술가.1990년대부터 크레용은 레고의 주요한 축이 됐다.매개체. 그녀의 크레용 비화늘 크고, 또한 유화를 가지고 있다이런 질감, 당신은 뭐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그것은 종이 그림, 그것들부드러우면서도 까슬까슬한 듯그림 속 몸과 얼굴은담벼락에서 뛰어내린 것 같다.
경찰의 딸, 1987 경찰의 딸, 1987
사실로 증명하건대, 레고의 가장 뛰어난 작품은 1990년대 이후이다.이런 고독한 인물들은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을 넘어서는 비극적인 힘을 지녔다.술, 바로크식 진입실존주의의 영역.1997년 《감방》 ( The Cell) 옥중 하나를 그렸다사람이여, 황량한 침대에 누워상-혹시 예술가에 의해 작업실에 갇힌 모델인가.그 옆에는 속옷 차림으로 자신의 침대 옆에 무릎을 꿇은 여자가 빨간 실크 시트의 치마에 얼굴을 기대고 있었다.
레고는 비범한 예술가지만 이번 전시로 당신을 묵직하게 하지는 못합니다.그녀의 세계에 잠기다.전시실마다 모두 다른 색을 칠하여 일종의 무작위를 구성하였다의 공격. 누가 레고에게 줬나1980년대의 웅대함장면에서 청록색을 선택했다결국 누가 여기에 있겠나.색칠한 벽에 그림이 걸려 있다? 어쩌면 그럴지도 모른다.말할 것도 없지만,그것은 문제를 잘 설명한다.미술관의 커널이 레고가 한 예술과 거리가 멀다는 것을 보여준다.여기에다 데이미언 허스트(Damien H)에 있다는 부끄러운 사연이 있다.irst) 세대가 그림을 뒤로 하고 얼마 전 레고는 화가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아마도 당신은 그녀의 90년대 이후의 뛰어난 작품에 익숙하지 않을 것이다.놀랄 일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센세이션을 일으킨 새로운 것들에 의해 파묻혔기 때문이다.
《백설공주》(국지), 1996 《백설공주》역할수행자(국지), 1996
폴라 레고는 작업실에서, 2018년 사진: Phil Fisk/The Observer 폴라 레고는 작업실에서, 20.18 그림: Phil Fisk/The ObserveR
아마도 너는 벽면의 색깔의 방해를 무시할 수 있을 것이다.그러나 너는 그것을 피하기 어렵다.쓸모없는 전시벽 텍스트, 절시 에 텍스트는 늘 그녀의 미묘한 낯선 느낌을 읽으려 한다.조잡한 정치적 메시지가 되다.너는 매번 알려지고이런 예술을 보아야 한다일종의 반항. 사실은 아니다.그렇습니다. 이것은 예술입니다.네가 이러한 군더더기를 극복했을 때그 방해, '개녀'의 황홀함을 느낄 때 위대한 예술임을 알게 될 것이다.
'폴라 레고'는 10월 24일까지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