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 설은 잘들 보내셨는지요. 항상 리니지II를 뜨겁게 사랑해주시는 리니지II 모든 고객 여러분께서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하며 1월 28일(수) 정기점검 후 이뤄진 크로니클1 업데이트에 대해 상세한 안내 드리겠습니다.
<새로운 영지 추가 및 지형 수정> 1. 대륙의 중심, 아덴 영지가 추가 되었습니다. 아덴영지에는 아덴성, 아덴성 마을, 거인들의 동굴,앙헬폭포,거울의숲,국립묘지,실렌의봉인,화염의늪,오만의탑 등 새로운 성과 마을, 던전이 준비되었습니다. 새로운 영지는 사냥꾼마을 북동쪽이나 오렌성 동쪽으로 가시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2. 기란 영지에는 안타라스의 동굴과 둥지, 하딘의 사숙이 추가되었으며 말하는 섬과 기란 항구를 오가는 정기선 항로도 열렸습니다.
3. 오렌성 북쪽의 국경 지역에는 산적단 산채가 추가 되었습니다.
4. 기란 마을과 글루디오 마을 근처에 결투장 시설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PK 및 PvP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5. 드워프 마을 건물들의 내부 및 출입구를 부분적으로 수정했으며 원로원 건물은 출입 구 방향을 변경했습니다.
5. 현재까지 알려진 맵에 끼이거나 움직일 수 없는 좌표를 수정 보완했습니다.
6. 크루마탑3층의 코어로 가는 문의 레벨이 조정되어 언락 스킬레벨에 따라 일정확률로 문이 열리게 됩니다.
<공성전> 글루디오성, 디온성, 기란성, 오렌성, 아덴성에서 공성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성전 시스템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리니지II 공식 홈페이지(www.lineage2.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킬의 추가>
다음의 10개 스킬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스킬의 세부 내용 역시 리니지II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킬명/ 클래스/ 습득레벨순)
1. 기본 이동속도가 높은 캐릭터와 낮은 캐릭터간 형평성 문제 때문에 윈드 워크, 스프 린트, 패스트 서비터, 퀵 스텝, 송 오브 윈드 스킬의 이동속도 증가 효과가 자신의 이동속도에 비례해서 증가하던 것을 이동속도에 상관 없이 일정수치 만큼 증가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는 이동속도 향상 물약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되었습니다.
2. 스턴효과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9초로 증가되었습니다. 대신 스턴 상태에서 공격받을 경우 스턴 효과가 일정 확률로 풀릴 수 있습니다.
3. 백스탭의 경우 뒤에서 공격해야 되는 스킬 사용의 어려움을 고려해 소모 MP를 감소 시켰습니다.
4. 마법사계열의 원할한 사냥을 위해 다음 마법들의 사거리가 1/4 정도 증가되었습니다. - 아쿠아스월, 트위스터, 블레이즈, 프로스트 플레임
21.퓨리파이 2단계 스킬을 사용하면 석화에 걸린 이상 상태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을 이용하면 안타라스의 석화 스킬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22.일부 스킬의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시각 효과가 추가되거나 개선되었습니다.
<전투 시스템 및 PC 관련 수정사항>
1. 독 또는 출혈과 같이 시간당 데미지를 입히는 공격 또한 몬스터를 잡는데 공헌한 것이기 때문에 타겟에게 데미지를 준 만큼 공격자에게 경험치를 주도록 했습니다.
2. 스포일을 사용하는 것도 몬스터를 공격하는 행위로 판정해 스포일을 사용한 후에는 타겟에게 자동으로 공격이 되도록 했습니다.
3. 방패방어확률에 덱스 보너스를 받도록 했습니다. 덱스가 높은 캐릭터일수록 방패 방어가 일어날 확률이 증가됩니다.
4. 공격 방향에 대한 판정을 강화했습니다. 백스탭, 모탈블로우와 같은 스킬 사용시 몬스터를 앞에 두고 등지고 시전하면 뒤에서 친 것과 같이 판정되던 문제가 수정되 었으며 방향에 따른 크리티컬,방패방어,공격성공등에 대한 판정 또한 강화됐습니다.
5. 전투중 위험한 상황에 빠지면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해 이를 해결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투중 프로그램이 강제종료될 경우 캐릭터가 15초 남아 있도록 했습니다. 타겟 공격중 강제종료가 되어도 공격중인 타겟은 계속 공격하게 됩니다.
6. PvP중 보라돌이 상태가 종료되는 것을 인지하기 쉽도록 보라돌이가 끝나기 5초 전 부터 보라색의 이름이 깜박이게 했습니다.
7. 보라돌이나 카오 상태인 캐릭터, 몬스터에게 이로운 마법을 시전할 경우, 시전 당사자 또한 보라돌이 상태가 되도록 했습니다.
8. 캐릭터(PC) 레벨 제한이 70레벨에서 75레벨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9. 3가지 소셜액션 웃음, 대기1, 글쎄요가 추가되었습니다.
10.방패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활 공격에 대한 방패방어 확률을 증가시켰습니다.
<무게 시스템 변경>
1. 한 캐릭터가 들수 있는 무게총량은 약 4.5배로 늘어난 반면 무기/방어구를 제외한 아이템의 무게는 3배만 늘어나 이전 보다 1.5배 더 많이 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들수있는 무게가 STR의 영향을 받던 것을 CON의 영향을 받도록 조정했습니다.
3. 상태창의 무게 수치가 %로 표시되도록 변경했습니다.
4. 수량성 아이템을 한꺼번에 획득할 경우 최대 무게 한도 이상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1. 리니지2월드의 6대용 중 하나인 지룡 안타라스가 추가됐습니다. 용의던전 최하층의 안타라스를 만나기 위해서는 레벨 50 이상이 캐릭터가 봉인의 수호자 가브리엘의 '지룡알현' 퀘스트를 통해 '포탈스톤'을 얻어 '결계의심장'을 작동시켜야 합니다. 리니지II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타라스와 관련한 더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그룹형 몬스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룹형 몬스터들은 일반적인 몬스터들 보다 받게되는 경험치 및 아이템 보상이 약간 높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황무지, 잊혀진 신전, 크루마 탑, 저항군 아지트, 용의 계곡, 안타라스의 동굴, 오렌 남/북부, 거인들의 동굴, 화염의 늪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3. 대부분의 몬스터들의 이동속도가 약 10% 이상 증가되었으며 50레벨 이상 몬스터 들의 이동속도는 50% 이상 증가되었습니다.
4. 스킬을 사용하는 몬스터와 몬스터가 사용하는 스킬 종류가 늘었습니다. 몬스터가 사용하는 스킬의 강약에 따라 보상의 양은 증가합니다.
5. 몬스터들이 재사용 딜레이 없이 곧 바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자연스럽지 못해 몬스터들에게도 스킬 재사용시 딜레이 시간이 적용했습니다.
6. 퀘스트만을 위해 존재하는 몬스터들은 더 이상 경험치 및 SP, 아데나, 아이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관련 퀘스트 완료시 보상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7. 전체 몬스터의 수를 예전보다 줄인 대신 재생성시간이 빠르게 조정했습니다.
8. 상아탑,오렌성 마을 부근,산적단 산채의 몬스터배치가 변경되었습니다.
9.말하는 섬, 다크엘프 마을 부근, 엘프마을 부근의 저레벨 몬스터의 수를 줄이고 보다 레벨이 높은 몬스터를 배치했습니다.
10.디온 영지, 기란 영지, 오렌 인간 영지, 오크마을 부근, 드워프 마을 부근에 '캘리버스 경의 망령'과 같은 다양한 이벤트 몬스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11.이벤트 몬스터들의 보상 및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리더 몬스터는 일반 몬스터에 비해 3배의 HP를 가지고 있지만 보상 역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12.아지트 시스템의 업데이트로 로그 전직 퀘스트와 관련 있는 네티와 펫관리인 마틴의 위치가 건물 안에서 건물 밖으로 조정되었습니다.
13.픽시 뮤리카의 위치가 동쪽 다리 입구로 수정되었습니다.
14.1차전직후 레벨 다운된 캐릭터들이 안내자 NPC들에게 말을 걸면 전직을 하지 않은 것으로 인식해 관련 대사가 출력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5.수개미가 올바른 명칭이기 때문에 숫개미의 명칭을 수개미로 정정했습니다.
16.실레노스에게 스턴을 사용할 경우 머리 위에 스턴효과 그래픽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7.올 마훔 보초병들이 동족의식을 가지고 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으며 오른손에는 장검을 들고 공격하도록 조정했습니다.
18.언데드 몬스터인데도 언데드 관련 스킬이 사용 되지 않던 몬스터들의 성향을 언데드로 올바르게 고쳤습니다.
19.창을 던지는 몬스터가 추가되었습니다.
20.펫관리인을 글루디오,기란,디온,오렌,아덴,사냥꾼마을에도 배치했습니다.
21.모든 몬스터들의 마법방어력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데미지형 마법의 경우 몬스터에 대한 위력이 약 15% 정도 증가되었고 확률 마법 또한 그 성공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아이템>
1. 무기 및 방어구의 인첸트 효율성이 높아졌습니다.
1)+3 이상의 무기 아이템을 무기 강화주문서를 사용하여 인첸트를 할 경우 성공 확률이 약 2배정도 높아졌습니다.
2)무기 강화 주문서를 사용하여 +3 이상의 무기를 인첸트 할 경우 인첸트 효과가 2배로 늘어났습니다.
3)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사용하여 +3 이상의 방어구를 인첸트 할 경우 인첸트 효과가 3배로 늘어났습니다.
4)+4 이상 인챈트된 아이템을 결정화 할 경우 그 에 따른 추가 결정체의 양도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2. 활에 소요되는 정령탄 개수와 MP소모량을 전체적으로 재조정했습니다.
3. 활에 종류가 일반활과 장궁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일반활과 장궁의 차이점은 장궁은 공격속도가 일반활보다 느린 대신 재사용시간이 적고 공격력과 마법력이 높습니다. 아래가 장궁으로 분류된 활입니다. - 롱보우, 강화롱보우, 엘레멘탈 보우, 아카트 장궁, 다크엘븐 롱보우, 영혼의활
4. 화살의 가격이 전박적으로 약간 하락했습니다.
5. 화살 가격 변경에 따라 관련 레시피 및 내용이 수정되어 예전과 동일한 재료를 가지고 더 많은 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활 또는 던지는 창의 경우 포물선 궤적을 그리며 날아가도록 했습니다.
7.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들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변경 적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하나의 몬스터가 좀 더 다양한 아이템을 드랍할 수 있도록 했고 그 결과 아이템 드랍확률도 소폭 상승되었습니다. 단, 스포일을 통한 아이템 획득 부분은 예전과 동일합니다.
8. 폴암류 아이템의 기본 데미지가 소폭 하락하고 범위 반경이 증가되었습니다.
9. 마정탄 사용시 마법 시전 속도가 기존 30% 증가에서 40% 증가로 바뀌었습니다.
10.마정탄 제작에 필요한 필요 재료아이템의 개수가 약간 증가되었습니다.
11.축복받은 마정탄 및 제작에 필요한 레시피가 추가되었습니다. 축복받은 마정탄 사용시 1회에 한해 마법의 위력이 2배 증가됩니다.
12.새로운 세트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20레벨 이상의 늑대용 아이템과 해즐링용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14.새로운 스킬을 배우기 위한 마법서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서-디크리즈웨이트는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부적-하트 오브 파아그리오는 퀘스트를 통해서 획득 해야하며 나머지 설계도-서먼 시즈 골렘, 마법서-매스 리저렉션, 마법서-파티 리콜은 몬스터를 사냥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15.마법서 종류에 따라서 아이콘이 변경되었으며 일부 방어구 및 방패 아이콘도 새로 변경되었습니다.
16.오크상점에서도 다른 상점과 마찬가지로 나무각반을 판매합니다.
17.강력체력회복제가 시스템 메시지 및 툴팁에서 강화체력회복제로 표기된 부분을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19.원피스 및 이도류 아이템들을 착용시 나타나는 슬롯표시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들 아이템은 착용시 실제적으로 슬롯 두 곳을 차지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차지하는 슬롯 두 곳에 모두 아이콘 표시가 이루어 집니다.
20.아이템 그래픽이 변경되거나 추가되었습니다.
21.부활주문서의 시전시간이 기존보다 약 4배 정도 증가되었습니다. 부활마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22.몬스터를 사냥해 B그레이드 아이템 및 재료,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단,레시피를 통해서 B그레이드 이상의 아이템을 조합할 경우 실패할 확률이 존재하며 실패시 아무런 보상도 얻을 수 없습니다. B그레이드 아이템 조합시 두가지 방식중 하나를 선택하여서 조합을 할 수 있으며 각각의 방식에 따라서 조합확률이 달라집니다. 또한 조합 성공 여부와 상관 없이 사용된 레시피는 사라집니다.
23.20레벨 이후의 아이템 드랍 확률이 변경되어 고레벨 몬스터를 잡을수록 이전 보다 더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특히 50레벨 이상 몬스터는 기존에 비해 재료 아이템을 드랍할 확률이 대폭 증가되었습니다.
24.보이지 않는 지역 또는 이동 불가능한 지역에는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25.마을 대장장이를 통해 새로운 이도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도류는 가장 높은 레벨의 C급 아이템까지만 제작이 가능합니다.
<퀘스트>
1. 8개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검은사자의 사냥(반복성),소원의 물약(반복성),사냥꾼의 노래 (반복성), 마법의 동전(반복성),지룡알현(안타라스 보스전을 위한 입장 티켓 퀘스트), 작은 날개(펫 해츨링 퀘스트),혈맹 결의를 다지다!(혈맹레벨 4), 혈맹 야망을 쫓다!(혈맹레벨 5)
2. 신규 퀘스트중 일부는 퀘스트창에서 퀘스트 단계별로 설명을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이전 단계의 퀘스트 정보 또한 볼 수 있습니다.
3. 마에스트로의 심사 퀘스트 진행중 원로원의 NPC들이 주는 다른 일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4. 다크엘프 튜터리얼 퀘스트중 지도상의 안내자의 위치표시가 다크엘프 마을과 엘프마을 두 곳에 중복해서 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경매형 아지트>
혈맹의 작은 근거지가 될 다음 10개소의 경매형 아지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매매, 유지 등 세부 사항은 리니지II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글루디오 성앞마을 : 아지트(소) 4개 - 글루딘 마을 : 아지트(대) 5개 - 디온성 앞마을 : 아지트(소) 3개
<소환수, 펫 시스템 추가 및 변경>
1. 별, 바람, 황혼 등 세가지 속성의 헤츨링이 추가되었습니다. 헤츨링은 얻기 위해서는 작은날개 퀘스트를 완수해야 합니다.
2. 펫의 인벤토리가 창고대용으로 쓰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펫이 목걸이 상태로 돌아갈 경우 펫의 인벤토리에 있던 아이템들은 주인의 인벤토리에 쌓이게 조정되었습니다. 이때 만일 주인의 인벤토리가 포화상태라면 아이템은 땅바닥에 드랍되며 15초간 아이템을 먼저 집을 수 있는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단,NPC서버 다운이나 서버다운시에는 펫이 그대로 아이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3. 펫의 기본능력치를 전체적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기존에 아이템의 의존도가 높았던 것을 기본 능력치를 강화하고 펫 관련 아이템 의존도는 감소시켰습니다.
4. 늑대의 경우 저레벨 늑대일수록 사료를 덜 소모하도록 조정했습니다.
5. 펫의 경우 무게가 100% 이상일때만 패널티를 받았는데 이제는 PC와 동일하게 무게 패널티를 받도록 했습니다.
6. 펫, 소환수를 소환한 후 주인이 죽은 상태에서도 명령을 내릴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7. 소환수 또는 펫에게 각종 이상상태의 마법이 걸리지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8. 소환수 및 펫으로 일반 캐릭터를 PK할 경우 상대방의 아이템이 드롭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9. 업데이트되지 않은 지형 근처에서는 펫을 소환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10.서버정상화 직후 펫을 소환할 경우 펫이 계속 소환 불가능한 상태가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1.펫을 해산하거나 되돌리기를 하면 펫의 상태창은 자동으로 사라져야 하는데 간혹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이에 대한 확인을 보다 강화했습니다.
12.소환수의 지속시간이 기존 15분에서 20분으로 증가되었으며 소환수 유형 (레벨업용, 아이템수집용)에 따라 소환에 들어가는 결정체양이나 PC가 획득하는 경험치가 다르게 적용되었습니다.
13.40레벨 미만의 위저드,엘븐 위저드,다크 위저드의 소환 스킬 재사용 시간이 6시간으로 늘어났습니다.
14.소환수의 스테이터스 창에 남은 소환시간이 표시되는 게이지가 추가됐습니다.
15.소환수가 스킬 사용할 경우 스킬에 따른 재사용딜레이가 적용됩니다.
16.4단계 이상의 소환수들이 가지고 있는 MP가 기준치보다 낮게 적용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17.소환수의 인벤토리에서는 각종 주문서류가 사용 불가능하도록 조정했습니다.
18.소환수 전용 스킬을 사용할 경우(서비터 힐 등) 공격하고 있는 타겟을 다시 재설정해줘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했습니다.
19.큐빅 소환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은 여전히 15분입니다.
20.큐빅의 AI를 강화해 HP가 없는 상대에게 독을 걸거나 저주를 거는 일이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인터페이스> 1. 옵션의 비디오 부분에 세가지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모델링 디테일: 상으로 맞춰놓을 경우 캐릭터의 정밀도가 증가합니다. - 캐릭터표시제한: 숫자가 클수록 표시되는 캐릭터의 수가 증가됩니다. - 애니메이션: 상으로 맞출 경우 좀더 부드러운 애니메이션효과가 나타납니다.
2. 일반 채팅의 범위가 기존보다 약 4배정도 감소했습니다. 머리 위 말풍선이 보이는 거리까지만 일반 채팅이 들립니다.
3. 채팅창에 동맹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
4. 채팅창의 채널탭의 순서가 전체,매매,파티,혈맹,동맹,순서로 변경되었습니다.
5. 혈맹,동맹에 소속되어 있지 않을 경우 해당 채널탭은 비활성화되도록 했습니다.
6. 각각의 채널탭에 채팅명령어 기호를 붙여놓았으며 옵션의 게임에서 채팅기호의 사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했습니다.
7. 단축키로 채널탭의 변경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alt+pageup, alt+pagedown)
8. 게임접속시 기본적으로 채팅창에서 한글입력상태가 되도록 변경했습니다.
9. 일부 사용 할 수 없는 글자를 이용하여서 채팅창에 욕설이 필터링 되지 않은채 올릴 수 있던 버그를 일부 수정했습니다.
10.간략 스테이터스창의 크기 변경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변경된 크기와 위치가 저장되도록 했습니다. 이상상태창, 메뉴창도 이동 가능합니다.
11.명품관 및 이도류 제작시 인터페이스를 보기 쉽고 편하게 변경했습니다.
12.시스템 메뉴에 도움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3.글자 폰트에 그림자 효과를 주어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14.미니맵에서 좌표를 확인할 수 있도록했으며 마우스 드래그로 미니맵의 내용이 이동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15.초대 및 교환 팝업창에 자동 취소 타이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단 혈맹전을 묻는 확인 창에는 자동 취소 타이머 기능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16.파티매칭을 통해서 파티를 구할 경우 캐릭터 머리위에 '파티구함'표시됩니다.
17.각종 스킬 및 마법 사용 후 리스타트하면 스킬 아이콘에 딜레이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되었습니다.
18.파티창에서 파티원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할 경우 어시스트되도록 했습니다.
19.파티초대 및 교환을 이용한 폐단이 많아 이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차단시 귓말,교환,파티초대,혈맹초대 액션 모두가 차단됩니다. /차단 [아이디], /차단목록, /차단해제 [아이디]
20.밑에서 위로 보는 것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시점을 위쪽방향으로 틀면 캐릭터가 반투명처리됩니다.
21.귓속말 명령어인(')을 치고 화살표키를 위아래로 누르면 바로 이전에 귓속말한 상대가 자동으로 나타납니다.
22.마법을 시전 후 바로 개인상점을 차릴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어떠한 행동 중 개인상점을 열게되면 이전의 행동은 취소됩니다.
23.슬립 마법에 걸린상태에서도 개인상점을 차릴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4.개인상점에서 판매 및 구매할 때 원피스 아이템의 방어구 타입이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25.공격이나 이동중에 소셜액션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캐릭터가 멈춰서 공격이나 이동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6.60레벨이상에서 일부구역의 경험치 게이지바가 제대로 보여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27.스킬 또는 스펠 시전중에는 장비 아이템 착용 및 해제가 되지않도록 했습니다.
28.화살이 없는 상태에서 활 착용하고 화살 새로 획득하게 되면 화살이 장착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29.화살을 모두 소비한 후 무기를 교체할 경우 0개의 화살이 인벤토리에 생기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30.슬래쉬(/) 명령어로 각종 액션을 명령할 수 있는 명령어가 추가되었으며 해당 명령어는 액션창의 설명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1.옵션의 게임에서 다른 PC의 이름 보기를 체크 해제할 경우 NPC들의 호칭의 우측으로 밀려서 보이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32.친구리스트에 등록가능한 최대인원인 64명 이상을 등록하려할 경우 에러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33.패시브 스킬은 숏컷창에 등록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34.Window 98, Window Me에서 툴팁 설명이 짤려 보이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35.상대방 캐릭터를 타겟했을 때 타겟창 확장 버튼을 클릭하면 소속되어 있는 혈맹 및 동맹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6.리스타트 확인창을 더블클릭 할 경우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혈맹 및 동맹관련 수정사항>
1. 혈맹 레벨을 4, 5레벨로 올리기 위한 조건으로 퀘스트의 결과물인 아이템을 요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시스템이 지원하는 혈맹 및 동맹전의 활성화를 위해 한 혈맹이 항복하거나, 서로 종전신청에 동의하는 두 경우를 빼고 혈맹전/동맹전은 계속됩니다.
3. 동맹을 맺을 수 있는 최대혈맹수가 3개(동맹 맺으려는 혈맹주 포함)에서 5개로 늘어 났습니다.
4. 혈맹전의 경우 10건, 동맹전의 경우 5건의 동시진행이 가능합니다. 혈맹전이 진행 중인 경우는 선전포고할 수 없는 것은 이전과 같지만 외부로부터의 혈전 신청은 허락할 수 있으므로 1건 이상의 혈맹전, 동맹전이 가능합니다.
5. 혈맹레벨1 이상의 혈맹은 창고지기를 통해 혈맹전용창고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혈맹주는 보관 및 찾기가 모두 가능하지만 일반 혈맹원들은 보관만 가능합니다.
6. 동맹전 시작 및 종료, 항복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동맹전시작 [상대동맹명],/동맹전중단 [상대동맹명],/동맹전항복 [상대동맹명]
7. 동맹전, 혈맹전, 공성전시 캐릭터 머리위에 마크가 표기됩니다.
8. 종전 신청 거부시 시스템 메시지가 제대로 나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운드 및 기타 수정사항>
1. 음악이 나오지 않는 장소에 일정시간 머무를 경우 해당 지역에 맞는 음악이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2. 새로운 지역에 맞는 사운드 및 스킬 및 아이템 효과음 추가 적용되었습니다.
3. 인벤토리가 꽉찬 상태에서 파티루팅룰을 랜덤루팅으로 설정해도 인벤토리가 꽉찬 파티원에게는 아이템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4. 정기선 출발 순간 탑승할 경우 무임 승차가 가능했기에 이 부분에 대한 확인을 강화했습니다.
5. 정기선 출발 전 종이 울리는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6. 계정내 캐릭터끼리 아이템을 주고받을 수 있는 화물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특이사항>
1. 목걸이 상태의 펫에게는 더 이상 아이템을 맡길 수 없기 때문에 펫의 인벤토리에 있던 아이템은 자동으로 창고에 맡겨지며 정령탄 및 마정탄 또한 무게가 변경 되기 때문에 창고에 맡겨지게 되니 이 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2. 기존 사냥터에 새로운 몬스터들이 대거 추가되었기 때문에 접속시 위험을 줄이기 위해 모든 캐릭터들을 일괄적으로 가까운 마을로 이동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