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변경 사항 안내입니다. 버스노선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6년 1/4분기 버스정책시민위원회 정책분과위원회에서 심의하고 가결한 노선조정안입니다. =======================================
운송개시일 : 2006. 4. 13(목) 첫차부터
노선 [1711번] 내용 : 구간 단축 및 첫차운행시간 변경 - 합정동~광흥창역~공덕동 구간 단축(국민대~합정동 -> 국민대~공덕동으로 변경) - 첫차운행시간을 04:00 -> 04:30분으로 변경 -----
노선 [1167, 5537번] 내용 : 노선신설 - 1167번 : 운행구간 상계주공7단지~안방학동, 배차간격 17~19분, 첫차 05:00,막차 23:30 - 5537번 : 운행구간 독산역~시흥 벽산아파트입구, 배차간격 10~20분, 첫차 04:30,막차 24:00 -----
노선 [720번] 내용 : 운행구간 변경 - 성바오로병원~동대문중학교~전농동로타리 구간을 청량리역환승센터~시립대~전농동로타리로 변경 -----
노선 [2214,7017번] 내용 : 운행구간 변경 - 2214번 : 혜원여중고후문~망우3동사무소~용마공원입구~삼용사입구~하나은행망우지점 구간을 동원시장~혜원여중고후문~상봉터미널~망우역 으로 변경
- 7017번 : 숭례문~시청앞~서울신문사~모전교~광통교~을지로입구역을 숭례문~남대문시장~롯데영프라자~우리은행~청계1가(광교)~을지로2가(기업은행본점)~ 롯데백화잠~북창동(남대문시장)으로 변경 -----
노선 [7729, 6639, 2231, 7023, 4417번] 내용 : 노선폐선 - 7729번 : 노선을 폐선하고 702번에 증차 4대, 751번 노선에 증차 1대 - 6639번 : 노선 폐선 - 2231번 : 노선 폐지하여 6대는 말소하고 1대는 2227번에 증차 - 7023번 : 노선을 폐선하고 720번에 증차 4대, 7211번 노선에 증차 4대 - 4417번 : 노선을 폐선하고 3412번에 증차 11대 |
첫댓글 5537. 사라진 5527의 일부분(?) 부활인가요;; 전에 한번 석수역 - 5527 - 벽산아파트 - 5412 환승 신공;;을 해본 기억이 있는데;; 다시 생기면 가능해질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보아하니 6639 폐선한 차들이 일로 가는 거 같다는 생각이;;
금천01번과 5537번노선이 똑같지 않나요?
1711은 합정 연장되었다가. 다시 공덕동까지로 짜르고 (결국 개편 직후의 1711), 게다가 7023폐선. 앞으로 일영 가는데 돈 엄청나게 깨지겠습니다.
7023번 .. 대충 홍제동 <-> 서대문 가는버스 1개씩 없어지면 학교가기가 힘들어지는 사태가 .. -_-;;
720은 경동시장에서 답십리로 빠지더만 청량리 진출하는군요..; 그나저나 은평차고지 안쪽으로 향동동/용두리 이쪽은 다니는 버스가 선진 7729 단 한대뿐인데 없어지는군요..; 게다가 모두 9705출신 좌석 차량들인데..;
6639번 그렇게 이용객이 적더니 결국엔 폐선되는군요..ㅠ(아마 6638번도 노선 목동역 경유로 바뀐 이후로 마찬가지..) 그럼 나머지 6639번은 현재 인기노선인 6637로 합류되겠군요..
6639번 폐선아쉽네요 그래도 출퇴근시간에는 그러저럭잇는데... 아쉽네요 7023번은 그냥 나두지.. 720번에 증차는 좋은 이야기지만요 ㅎㅎ
1711 단축은 어느정도 예상되었던 일이었습니다. 노선 연장이 이루어진지 1년이 가까워졌는데도 영 수요가 늘어날기미가 안보이더군요;;; 6639 폐선은 좀 아쉽네요. 대안노선이래야 배차가 긴 6640정도밖에 없는데..
정작 공기수송을 자랑스럽게 하시는 4012번은 그대로 남아 있네요. ㅡㅡ;
광명사거리 서부의 유일한 버스노선이던 6639가 폐선되었으니, 더더욱 지역연고업체인 화영운수측에서 어떤 형식으로든 노선을 개설해야 할듯.... 사실 서울버스는 들어가는데 광명버스는 안 들어가는 동네가 있다는게 참 웃기는 일이죠. 옥길동보다도 버스 타기 힘든 동네가 이 동네,,,. -_-;;
여담으로 광명에는 서울버스만 들어가는 지역이 있는가 하면, 천호동쪽엔 경기도 버스만 다녔던(342들어가기 전) 구천면길도 있었다죠....
문래동 일부구간.. 아마 삼영 5번만 다니는 곳이 있던 걸로 알고 있;;; 경계구간도 아니고 자그마치 서울시내 한복판이라죠 -_-
성남 신촌동,효성중고교(세곡동 바로 밑)는 04년 초까지만 해도 경기도 입석,마을버스 없었고 서울 입석버스 861번(현 2412)만 있었습니다. 지금은 대명운수 57번도 다니지만요.
저러다 또 서울에서 부산가는 시내버스 되는거 아닌가요??
아.. 어째서 4012번은 그냥 냅두는데.. 7023번의 폐선..;; 차라리 홍은동or불광동으로 단축으로 하지..;(704와 동일하므로) 게다가 7729번..-_- 여기 이거 버스 없어지면 그 지역 사람들은 참..;;
2214번이 계속 뻐겨두네요-_-;; 폐선할 지망인데...망우역까지 변경이라 괜찮다고 봐야겠네요...ㅎㅎ
ㅎㅎ 4012 기다리세요~ 4월에 없어집니다. 그보단 7729 없애니 속이 다 시원하네요 ㅋ
7023 뭡니까. 도데체 왜 없애버리는 건지-_- 일영,장흥은 36 하나가지고 어떻게 버티라고 덜덜덜
차라리 7023번을 불광동에서 짤랐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36번이 아니고 360번 입니다. 번호가 변경된지 좀 오래됐습니다.
차라리 7017 그렇게 바꾸느니 종로에서 돌리는게 낫지 않을지..;;; 이동네에서 종로가는버스가 돌아가는 7018밖에 없는..;;;
그리고 1711은...7016하고 많이 겹치니... 합정역쪽은 수요가 없으니 자르더라도 아예 공덕오거리나 원효로에서 여의도,영등포쪽으로 빼서 노선의 특화(?)를 할 필요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1611;;; 이 김에 163도 1612로... (퍽)
5537..혹시 마을버스 금천 01번의 승격 아닌가요? 기,종점은 완전히 똑같은 것 같은데..
금천01번의 배차간격이 3~5분수준인데 저기 나온건 10~20분이라고 하니까...다른노선일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혹 금천01번 증차를 6639번 폐선분으로 '시내버스면허' 형태로 돌려서 하는것일 가능성도;;;)
3412 증차 11대 대박이군요ㅎㅎ
1167과연 어떤 노선일지.. 1139도 다니지만..
4417번...안돼....ㅠ_ㅠ 강남쪽에 어떻게 나가라고...ㅠ_ㅠ
드디어 2214가 망우역으로 들어가는구나...-_-(전철역 즐의 그놈이...-_-)
전철역 미연계 노선 이제 1166만 남았습니다. 7023(156-1) 폐선 웬말이냐 -_- 불광동으로 짜르지..
이거 진짜 서울 교통과 홈페이지 가서 항의글 날려야 겠습니다.
한편, 방금 확인한 사실입니다만... 여기는 안뜨고 -_-;;; 6650(신도림역-신길우성1차)이 문래역 연장된다고 합니다.... 반가운 한편 황당하군요.. 증차없이 연장이라면 진짜 초낭패 -_- 인데.. 자세한 소식은 내일 알려드리겠습니다 -_-ㅋㅋ
2214의 탈꼴지를 기원합니다. -_- (주말맞춤 빼고는 항상 서울시 타이틀 1위죠... 좌석타이틀 1위는 9400)
1711 공덕동 환원은 솔직히 잘 한 일입니다. 연장 계획 나올때 부터 이 운명이 예견 되었었습니다. 참고로 4417번은 3412번과 통합이라고 합니다. (노선번호 3412 , 4417번 차량 전량 3412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