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떤 광택방법이 옳은것일까? )
페인트의 탈변색을 막아주기 위한 방어막이 클리어(투명)층이고
클리어가 없다면 페인트(베이스)는 광도가 살아나지 않을것이며
굵은 페인트(베이스) 입자들 사이로 무수히 많은 불순물들이 침투하여
칼라고유의 색상은 금방 훼손될것이다,
뿐만아니라 ~
페인트(베이스) 자체 만으로는 물성도 없고 강도가 약해서
작은 스침현상에도 큰 기스가 발생할것이다,
영화나 연극에도 각자의 역활이있듯이 ,,,
자동차 도장에서 페인트(베이스)의 역활은 칼라를 나타내는 역활일뿐,,,,,
강도나 광도와는 무관하다, 그저 순순한 색상만 표현하는 역활을 한다,
이렇게 색상을 나타내는 페인트 위에서 자외선을 비롯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을 막아주는것은 투명(클리어)이 하는 역활이다,
무엇이든 마지막이 좋아야 한다고 ,,,??
도장의 마무리 단계인 투명은 색상을 보호하고 탈변색을 막아주며
자외선 차단과 외부로 부터의 공격을 막아서 칼라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역활을 한다,
또한 물성이 높은 투명은 불순물이 내부로 침투하는것을 막아주고
광도를 높여서 도장의 품질과 차량 가치를 높여주기도 한다,
이렇게 칼라를 오랫동안 지켜주고 보호해 주는 역활이 투명(클리어) 인데
도장에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는 투명(클리어)을 사람들은 가만히 놔두질 않는다,
차량관리를 한다고 세차하면서 각종 기스나 상처가 나게 만들고
그것도 부족해서 광택업체에 의뢰하여 투명(클리어)을사포로 깍아내고
컴파운드로 연마하여 종이장같이 얇은 투명막을 아슬아슬하게 만들어 놓고
유분을 발라놓고 .... 코팅을 했다라고 표현한다,
여기서 말하는 코팅은 진짜 코팅이 아니라
도막 보호를 위해 메끄럽게 유분을 발라놓은 것이다,
코팅이란 !!...
내부를 보호하기위해 상단에 피복이나 다른 물체를 덧씌우는 것을 말하며
덧씌워진 코팅막은 벗겨내기 전에는 막이 형성되어 유지 되어야 하는것이다,
▣☞ 도막을 ~ 깍아내야 한다(?)...깍아내면 않된다(?)☜▣
투명은 가능하다면 어떠한 경우에도 보호되야 폐차하는 순간까지
하도를 안전하게 보호해 줄수 있으며
도료를 생산하는 업체에서는 투명의 점도를 조정해서 적절한
두께의 투명막을 유지할수 있도록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고객들이 자신의 차량을 운행하거나 관리하면서 수많은 생활기스를 발생 시키지만
이것은 차량을 운행하는 순간부터 피할수 없는 운명이다,
이렇게 발생된 기스나 흠집을 제거하기 위해 광택 업체를 찾아가면
기스나 흠집이 발생한 깊이만큼 사포로 샌딩을하여서 기스를 제거한다,
샌딩을 하여 깍아내지 않으면 광택으로 기스나 흠집을 제거를 할수 없었기 때문이다,
사포로 샌딩을 하지 않아도 종이같이 얋은 클리어(도막)층을
기스를 제거 한다는이유로 아슬아슬하게 남겨 놓고 광택작업을 해왔었다,
이렇게 되면 사람눈에 보였던 기스는 제거 될수 있지만 적정도막의 두께는
사라지고 얇아진 클리어층은 자외선 차단 효과가 떨어질것이며 베이스 도료의
탈변색도 보장할수가 없게 된다,
(기스나 흠집이 발생하기전 도막)
(기스나 흠집이 발생한 도막)
(기스나 흠집을 제거한후의 도막)
이렇게 되면 !!! ~
칼라(베이스)를 보호하는 클리어층은 작은 기스가 발생해도 더이상 베이스(칼라) 도료를
보호해 주지 못하고 생명을 잃게 될것이다,
신차 출고후 최초 광택작업을 하는 업체는 클리어층이 벗겨지는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겠지만
두번째나 세번째 광택작업을 하는 업체의 사람들은 광택기를 대자마자 클리어층이 벗겨져서
곤란을 격을수 있고 본의 아니게 벗겨진 페인트를 원래대로 해놓기 위해서는 보수도장을
할수 밖에 없었다, 이렇게 되면 광택비를 받아도 고객몰래 보수도장을 한 견적이
지출되서 하루종일 작업하고도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경우가 많았다,
광택 재료나 약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들의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광택약제는
도막(클리어층)에 광택을 내는 역활일뿐 그이상의 다른 역활을 하는것은 아니다,
기스나 흠집을 사포로 샌딩을 하여 도막을 깍아내는 광택이 아니고
연마제(컴파운드)를 이용하여 클리어층에 발생한 기스나 흠집을 광택기로만 제거한다 ...???
이렇게 해야 도막을 최대한 살릴수 있다고 얘기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근거 없는 주장이며 폴리싱만으로 광택을 낸다면 품질은 다소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특별한 광택처럼 차별화를 선언하고 싶겠지만 사포로 샌딩을 하던지 폴리싱으로 연마하던지
기스나 흠집이 발생한 깊이만큼 도막이 깍여져 나가야 수평은 잡히고 기스는 사라집니다,
(기스나 흠집이 발생한 도막)
위와같은 표면을 샌딩을 하지 않고 컴파운드(연마제)로 폴리싱을 한다고 하여도
기스가 다 깍여나가지 않으면 사라지지않으므로,,
결국 !! ~ 사포로 샌딩을 하던지,, 연마제로 폴리싱을 하던지 깍여져 나가는 도막의
량이나 깊이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똑같습니다,
(기스나 흠집을 제거한후의 도막)
위와같이 도막은 칼라샌딩을 해도 깍여 나가고
컴파운드로 폴리싱을 해도 깍여나간다,
도막이 몸살을 앓고 한번 깍여 나간 투명(클리어)층은
보수도장을 하지 않는한 폐차하는 순간까지 되돌아 오지 않습니다,
결국은 어떤 광택작업을 하더라도 투명층은 보호되지 못하고
외관상의 품질을 위해 희생될수 밖에 없었습니다 !!
더이상의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
이것이 최선의 방법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시장에서는 도막을 깍아내는 광택작업을 하고 있지만
고객들은 이런 사실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합니다,
설령 고객이 알고 있다고 하여도 다른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전문분야의
기능인들 말이라면 무조건 믿고 맏길수 밖에 없었습니다,
수입차량들은 국내 차량들 보다 도막이 두껍고 클리어의 품질이 우수하지만
국산 차량들의 도막은 신차부터 얇고 품질도 다소 떨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광택 업체에서는 기술적으로 또는 감각으로 얇은 도막을
아슬아슬하게 깍아가며 광택작업을 해 왔습니다,
도막(클리어층)을 깍아내지 않고도 기스나 흠집을 제거할수 있는 방법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칼라(베이스)를 보호하는 투명(도막)층이 깍여져 나가도
잘못된 광택 작업방법 이란 생각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 ~ 도막(투명-클리어)을 전혀 깍아내지 않고
기스나 흠집을 제거하고 스웰마크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
새로운 광택 방법을 세상에 내 놓으려 합니다,
기술을 팔아서 생계를 유지하는 영세업자들은 고객의 신뢰를 얻지 못하면
수익의 한계를 느끼게 되며 발전도 기대 할수가 없습니다,
짧은시간동안 기술을 배우고 사업을 하다보니 기술적인 부분도 미흡했고
수익 아이템도 부족하여 항상 넉넉하지 못한 수입으로 고민도 많았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유리막코팅의 코팅막이 눈이나 감각으로 전혀 확인되지 않는대도
이론상으로는 코팅막이 존재한다는 전 설 같 은 이 야 기 에 귀를 기울이며
목을 메고 달려들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대로 시장이 흘러간다면 소비자들의 고발도 갈수록 늘어날 것이며
자동차 외형복원 시장도 기술시장이 아닌한 탕 주 의로 빠져들지 않을까 심히 염려스럽습니다,
이런 열악한 환경과 수익아이템 부재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그동안 잘못된 방법을 바로잡고
정직하게 땀흘려 일한만큼의 수익이 창출되는 아이템을 한국 자동차 부분도장 연구소에서 공개 합니다,
본 연구소에서는 자동차 부분도장약품 도꼬브랜딩에 이어서
광택,코팅시장의 새로운 돌풍을 몰고올 신제품(도막 코팅제)을 수입하여 그동안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님들께 보답하고자 합니다,
단한번 시공으로 기스나 흠집을 제거하고 스웰마크가 발생하지 않아서 시공이 쉽고 간편합니다,
언제나 옥구슬같은 맑고 투명한 광채가나고, 클리어를 코팅해 줌으로써 도막을 보호하고
1회 코팅으로 최소 5년~ 10년 정도의 코팅이 지속 될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팅막은 눈이나 손의 감각으로 확연히 표시날만큼 두꺼운 코팅막이 형성되고
광도와 경도는 클리어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코팅제와 겸용으로 사용하면 더더욱 효과를 볼것으로 기대하며
시장에서 형성되는 유리막 코팅제 이상의 견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킬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한국자동차 부분도장 연구소 에서는 새로운 코팅제를 연구하여 세계모든 차량에
적용할수있도록 개발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그동안 광택작업시 품질이 불만족 하셨던분들 .....
코팅막의 두께나 지속성에 불안해 하셨던분들 .....
아무리 노력해도 스웰마크를 해결할수 없었던 분들 .....
이제 본 연구소에서 개발한 최첨단 코팅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본 연구소에서 개발한 방법으로 광택코팅 작업을 하면 고의로 스웰마크를 발생시킬려고 해도
스웰마크가 발생하지 않으며 잔스크레치와 미세한 기스, 흠집등은
코팅제의 성능으로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또한 그동안 작업해 오던 방법이 아닌
새로운 광택,코팅 작업방법으로 유리알같은 품질을 얻을수 있습니다,
한번 사라진 기스나 흠집은 하루에 열번씩 1년을 세차해도 다시 나타나지 않으며
코팅의 효과는 최소 5~10년정도 지속될것으로 추정됩니다,
모든 작업 방법이 기존의 광택,코팅 작업과는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전혀 다른 방법 이므로
연구소를 방문하시면 빠르고 신속하게 무료로 기술을 전수해 드립니다,
새로운 수익 아이템으로 안정된 사업체를 운영할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한국자동차 부분도장 연구소에서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개발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모든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사업체가 되길 바라며
고객에게 필요한것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고 준비를 하는 한발앞선 사업가가 되시길 바랍니다,
지금보다 더한 불경기 한파가 닥쳐 와도 미리미리 준비를 하는 분들은
어렵지 않게 혜쳐나갈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첫댓글 누가 함 써보시고 후기 좀 올려주세요~ 광택케미컬 제품 회사들 다 망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제품가격이 얼마나 하나요?
담주 월요일 몇몇 지인과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보고 느낀점 올리겠습니다
저두요.연락주세요.이것 완전히 대박인뎅 찐짜면...
광고성이 다분한글갔네요...................
저도 가보기로 했어요~ 신뢰있는 분이기에.. 많은기대하고 가볼려구요~
귀가 솔깃~!!
소개하는 제품이 100%가 아니더라도 90%만 되어도 아주 대박일듯
무료 시연회를 한다고 합니다,,현재하고 있구요..먼저 연락하시고 가면 언제든지 보여드린답니다...
600방 사포자국도 덮는다는....눈으로 직접 보기전까진 믿기 어려울듯 하네요...
뭔다단계광고하는것같습니다.^^ 혹시도꼬브렌딩거기아닌가요?
도꼬브랜딩... 맞습니다..제가 알기로는..제가 도색할때 써보지는 않았지만,,제가 아는 지인은 사다놓고 쓰지않는다고 했고 하지만,그것쓰는분은 그것만 쓰는거 같습니다... 한번 가보고 싶네요.^^
혹시 연락처 아시는분 저좀 알려주세요^^ 저도 상당히 궁굼해 지네여..
어디까지나.. 직접보지 않고는 믿을수없죠.. 실제인지 실제 비슷한건지..
하도 신기하다 보니까 어떤분은 600방 이야기까지 나왔군요. 600방 시도해 보지않았지만 1000방까지는 확실하게 커버합니다.
시연회 한번 보고 싶습니다.... 그곳이 어디인가요... 참 신기하네 ㅎㅎㅎ... 진짜 유리막 코팅제가 막광 내고 ..... 아님 서영민님 쓰시는말대로 1000방까지라도 확실하게 커버하면서 스웰마크가 발생하지 않으며 잔스크레치와 미세한 기스, 흠집등은 코팅제의 성능으로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말이 맞다면 ............... 말 필요가 없네요 빨리 저도 또한 보고 싶습니다 연락처 쪽지로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저도 쪽지 부탁해요~~
1000방을 커버한다니... 구경한번 해보고싶네요..;; 쪽지좀 주세요 저두 ^^
저두 업체 연락처 쪽지 부탁합니다.여긴 전라도 광주여라...
저도 쪽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