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차는 2000년식 트라제 xg LPG 입니다.
연식이 오래되다 보니 작년의 경우 에어컨을 틀 때 전압이 12V 까지 내려가며 에어컨의 온도가 안내려가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에어컨에 무리가 갈 경우 전압강하는 물론 전압의 불안정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또한 윈도우 스위치를 작동한다거나 비상등 스위치를 작동하는 경우 전압이 불안정해집니다.
이벤트한 제품을 6월5일에 받았지만 출장 관계로 6월11일에서야 장착했습니다. 장착 후 1주일이 되었네요.
트라제에 어떤 제품이 적당한지 문의도 안해보고 그냥 100F 용량이 크다 하니 주문했었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958D345D085CCC2D)
이벤트한 UVS-100FX 를 트라제에 설치하였는데 휴즈 박스는 크기가 작아 배터리 위에 장착하였습니다. 플러스 배선은 플라스틱 배선 커버로 한번 감싸주었습니다. 저는 제품 스티커가 없는 것으로 받았네요. 그대신 볼트미터 받았구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60AE375D085DC32F)
시동 걸고 보면 14.2V 나옵니다. 볼트미터는 시거잭에서 나오는 전압입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B788375D085DC62E)
이 때 실제 배터리에서 재어보면 14.38V가 나오는데 0.2 V 차이가 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4C42375D085DCA31)
에어컨을 틀면 13.8V로 떨어집니다. 그리고 윈도우 스위치를 조작하거나 비상등 켤 시에도 전압이 떨어지는 현상은 존재하나 예전만큼 불안정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실 전압의 안정성보다 더 만족을 주는 것이 있습니다.
1) 시동이 부드럽게 걸립니다.
2) 미션의 변속이 부드러워졌습니다. 이에 따라 RPM 이 좀더 아래에서 변속되는 느낌입니다.
3) 오르막길에서도 좀더 힘이 생긴 느낌입니다.
4) 라이트가 밝아짐을 체감합니다.
5) 고속도로 연비가 향상되어지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 상으로는 더 타봐야 알겠지만 몸으로 느껴집니다.
장착 후 아직 주행거리가 크지 않습니다만 느낌상 위의 다섯가지 정도가 좋다고 체감하는 수준입니다.
약 한달 동안은 장거리도 운행해 보면서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제품 홍보할때 여러가지 효과를 언급하였는데 실제 장착해보니 체감상으로 그 효과가 위와 같이 다 몸으로 느껴졌습니다.
실제 연비 등은 데이터 상으로 검증되어야 하겠지만, 일단 차의 운행 느낌이 부드러워지니 상당히 만족하게 됩니다.
출발 시에도 부드럽게 출발되고 미션 변속시 더 부드럽게 되고 오르막길에도 힘이 더 생겨 잘 치고 올라가는 것을 느끼며 미소 짓게 되네요.
좋은 제품 잘 쓰겠습니다.
첫댓글 후기 잘 봤습니다~
저도 똑같은 제품 장착해서 운행중입니다~
운행횟수가 적어서
좀더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럼
안전운행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