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게시판 이용 안내
① 문의하기에 앞서 비슷한 내용의 글이 있는지 검색해보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② 말머리를 지켜 주세요.
③ 문의할 게임의 정확한 버전(메인화면 하단에 출력됨)과 적용한 DLC를 명시하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질문을 검색할 다른 회원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④ 문의할 내용과 관련된 스크린샷을 첨부하면 역시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⑤ 한글패치 관련 문의는 한글화 자료실 하단의 한글패치 질문/피드백 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⑥ 역사 관련 질문은 역사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게임 이외의 질문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⑦ 모딩 관련 문의는 각 질문/답변 게시판 아래의 모드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을 처음 이용하시는 회원께서는 문의하기 전에 본 이용 안내를 읽어 주세요.
※이용 안내를 읽은 후에는 본 내용을 삭제하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항상 회원을 먼저 생각하는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카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게임 버전 & DLC : 필수 DLC는 다있어용, 아트오브워, 공화정, 국부론, 커먼
질문사항 :이번에 할인하길래 샀는데
ㅠㅠ 초반에 너무 어렵네요
포르투갈로 시작했는데요.. 뭐 병사도 약하고 ㅠㅠ
식민지 개척하라고들 하던데
식민지 개척하려면 행정5될때까지 기다려서 탐험 찍어야하잖아요..
그럼 그때까지 그냥 아무것도 안하나요??
스페인도움으로 모로코 정복 한번 한적은 있는데..
극초반에 전쟁 거니까 이거뭐 스페인도 쭉쭉밀려버리고 제 본토도 초반부터 먹혀버리더라구요..
탐험특성찍고 식민지 개발해도 돈도 겁나 늦게 오르고..
무역도 돈 별로 안주고 맨날 적자에요..
돈 적자니까 군사도 못 유지하고,, 그냥 시간 기다리면 국가등급만 계속 낮아지고..
모로코가 어느새 커서 전쟁걸면 수비하는 것도 벅차더라구여..
무역은 도대체 어케 하는겁니까..??
뭔 무역가치 높은데다 보내면 돈 맨날0원 보내던데 ㅋㅋ
상인 보내서 무역력 보내기 해도 무역력 계속 안올라서 0원 계속보내고..
무역시스템 너무 복잡..ㅠㅠ
공략 많이 읽어봤는데 제가 하는 유로파가 같은 유로파가 맞는지..모르겠고.ㅠㅠ
유튜브로 공략봐도 완전 다르던데요..버전이 달라서 그런가..
후반가면 같읕 병사여도 군사능력치 밀려서 걍 쭉쭉 다 죽어나가고 ㅠㅠ
장군 등급높고 사기 풀충전해도 걍 나가떨어지더라구여..
하.. 초반부터 어려운데 어케해야하나여 ㅠ
첫댓글 저도 초보라서 뭐라 말씀드리긴 그런데
아예 처음 하시는거면 잉글랜드로 하세요, 장미전쟁 뜨면 능력치 낮은 쪽 고른 다름에 일부러 안싸우고 지면 되구요
메인 양도 이벤트 뜨면 그냥 프랑스한테 줘버리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고 아일랜드부터 스코틀랜드까지 천천히 정복하시면서 대영제국 설립 하시고
천천히 식민지 만드시면 되요
조언감사합니당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당.ㅠㅠ 탐험특성 찍기 전까지는 걍 아무것도 못하나요?..ㅠㅠ
각 국가들마다 지역과 국력에 따른 성장 방향성이 틀립니다.
포르투갈은 패왕질하는 국가는 아니라서
육군도 식민지 반란 진압할 정도만 있으면 되고, 모로코도 걸어오는 전쟁만 받고 선빵은 치지마세요. 어차피 그 동네 코어비 두배인 똥땅들이고 몇 군데 빼고는 해외영토 판정일겁니다. 겜시작부터 끝까지 식민지 셔틀 국가라서 패왕놀이하고 싶다면 오스만으로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넹..그 시장이나 무역소같은 건물들은 안지어도 되나요??
@심동현 건물은 각 영지 당 개발도에 관련해서 건설슬롯 제한이 있어서 지으면 가장 효율이 좋은 순으로 지어주시면 됩니다. 건물들은 손익분기점이 상당히 길어서 되도록 초반부터 꾸준히 지어주시는게 좋고요. 시장과 무역소는 영지의 무역품이 비싼 곳이나 무역기지가 있거나 강 하류던가.. 그런곳에 지으시면 무역수입 불리기 좋습니다.
@튤립반어린이 아하..감사합니다. ㅠㅠ 넘 어려운 겜이네용ㅋㅋ
식민지 플레이가 재밌긴 하지만 자칫하면 지루한 플레이가 될 수 있어서 처음하시는거라면 오스만, 모스크바공국, 영국, 류쿠 정도가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영국해보니까 할만하네요 침공하는 국가두 적구 ㅋㅋ
\
포르투갈 플레이가 너무 버거우시면 여러방면으로 강한 카스티야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카스티야도 한번하다 망했네욤ㅋㅋ 영국해봤는데 쳐들어온 국가 없어서 발전하기 편하네영
@심동현 음 카스티야가 초반 이베리안 웨딩 빨리 안뜨면 아라곤도 견제되고 무엇보다 초반에 프랑스를 견제해야하니...프랑스 진압이 안되면 나중에 힘들어지죠. 웬만하면 초반에는 프랑스랑 동맹해서 아라곤 견제하다가 이베리안 웨딩 뜨면 오스트리아나 영국과 함께 프랑스 뚝배기 깨시길(북아프리카는 버리고 이탈리아나 오스만 가시는걸 추천)
(오스만 가는방법은 초반에 명분없이 비잔티움 쳐서 속국화 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처음 하는거면 뭐든지 재밌어요 근데 폴투갈은 잠깐하고 끄는거 아니면 비추 나중에 옆에 노란색 덩어리가 님 공격함 윗분 잉글랜드 추천하는데 메인땅 브류타뉴(연회색 노르망디 옆)이게 더 좋습니다
브류타뉴도 해봐야겟네용
무역노드의 이해, 식민지개척 노하우가 수준급이 아니면 다른 국가를 하고나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바로 옆 카스티야로 시작해보시는게 나을 듯 하네요
ㅠㅠ봐도 이해가 잘안되네여.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