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스쿠버 라이센스를 따고 싶었는데 시간과 돈이 생각보다는 많이들어 포기했는데 지인중에 필립핀에서 저렴하게 속성으로 라이센스를 취득할수 있다고해서 덥석 물었다.
부산~세부 항공권 43만원 2박 3일 숙식 (아침 점심)과 다이빙강습 및 자격증 45만원.
목요일 밤 9시 20분 비행기를 타고 일요일 새벽 2시 비행기를 타고 돌아오는 예정이었다.
세부에서 내려서 보홀까지 2시간 배를 타고 가야했다. 세부비행장에 새벽 1시에 내리니 한국인이 경영하는 맛사지샾에서 픽업을 와서 마사지를 받고 쉬었다가 아침 6시에 떠나는 보홀행 배를 탔다.
보홀에 한국인이 운영하는 리조트에서 전담한국인 여강사에게서 스쿠버를 강습받았다. 금요일 오존 이론강습. 리조트 3m 풀장에서 오후와 토요일 오전까지 강습 받고 그날 오후와 일요일 오전에는 바다에 나가서 오픈워터 강습과 유영을 마치고 시험에 통과하여 라이센스를 취득하였다.
동남아는 처음으로 여행을 한 것이었는데 음식이나 환경이 너무 열악하여 도데체 이런 곳에 왜 여행을 오는 것일까 반문하였다. 다이빙과 같은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는 매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지만 놀러가라면 전혀 가고 싶지 않은 곳이었다.
아시아에서 여행을 위해 갈만한 곳은 일본외에는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해양스포츠를 저렴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동남아만한 곳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닷속에서 접해본 세계는 육지보다는 또 다른 아름다움을 준 경이로운 새로운 세계였다. 입수 후 배위에는 블어오는 바람을 맞으면서 바라본 푸른 바다는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주었다.
첫댓글 다양하게 인생을 즐길줄 아시네예
세부, 93, 94년도 결쳐 만 1년을 그곳에서 지냈는데...
참으로 살기 좋은 곳인데...
막탄 공항, 보홀, 민도르, 라플 라플, 등등 이젠 가물 거물 하지만....
사진보니 30대 후반을 그곳에서 보낸 시절이 생각 나네요.
이건 어디에 필요한거죠? 이런데 관심이 없어서. 이거 없으면 스킨스쿠버 못하는 모양. 아무튼 대단.
운전면허증이 없으면 자동차 못 빌리듯이 스쿠버라이센스 없어면 스쿠버장비 못빌려요.
U.D.T대원 되심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국내외 재난현장에서도 활약하시길~~ ㅎㅎ
풀장서 물안경 쓰고 물속 들여다보는 것도 무섭던데,.
저도 어지러브요... 죠스도 무섭고... 살아있는 산호초는 확 당깁니다만..
大단하십니다... 수강료 많이 쓰셨죠?
2박 3일 숙박비, 조식과 중식, 그리고 다이빙교육과 라이센스 포함해서 45만원 들었어요.
산호는 많아 보이지 않지만 물이 좋아 보입니다.
저랑같은 NAUI open water급이라 반갑습니다
김영명씨가 늘 애닯아 하는 스킨 스쿠버라... 댕기네요, 어 리를^^
오우 반갑습니다 저는 PADI OPEN.WATER 입니다
드디어 물속까지 오셨군요. 저는 SDI open water 입니다. 언제 같이 한깡 하시지예?
좋죠. 저는 PADI
라이센스 취득해서 뭐하실건데요?
그거 없으면 스쿠버 못해요?
좌우튼 대단한 열정입니다
근데 선배님이나 유회장이나 호진씨 댓글이
뭔알인지 하나도 모른겠네
운전면허있어야 렌트카할 수 있듯이 라이센스가 있어야 스쿠버장비를 빌려서 바다에 입수 할수있고
미국운전면허 한국운전면허 처럼 라이센스를 발급하는 국제다이빙협회를 말하는 것임
많이 늦게 물꾼이 되셨군요. 저는 동남아의 자연과 사람이 너무 좋던데. Padi rescue di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