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은 잘 보내셨나요?
국군의 날 행사를 아주 오랜만에 봤습니다.
저는 국군의날 행사가 궁금해 부모님과 함께 tv를 켰죠. 보면서 나눈 대화를 메모해놨었는데, 정리할 겸 적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대화가 날것 그대로인 점 양해부탁드려요.
본인 : 각 군 특색 살린 기념식으로 해야지. 언제까지 성남공항, 서울퍼레이드 반복할거야?
해병대는 상륙함 타고 인천상륙 후 서울 진입
UDT는 잠수함과 보트타고 한강 진입
공수여단은 헬기 강하해서 서울진입
솔직히 이래야 돼. 안그러면 노잼이야.
10시- 국군의 날 행사 시작.
본인. 왜 현대차 안타고 벤츠타지. 한국군 기념식인데. 왜 캐딜락타지 한국군기념식인데. 현대기아 대형 suv 어디두고.
모친. 현대가 대통령한테 밉상 찍혔나?
본인. 대통령 홍보수석 뭐하는 인간일까? 한국 공식행사에 한국 기업 홀대하는건.
본인.생도들 모자 턱끈은 대체 턱이 아닌 아랫입술에 걸치는걸까?
모친. 애들 입 닥치고 있으라고?
본인. 키 맞췄나보다. 의장쪽은. 큼직큼직하네
모친. 일선부대에서 뽑힌 대원들은 상대적으로 키 들쑥날쑥, 좀 작은듯.
본인. 해군사관학교 제복이 가장굿
모친. 윤석열 군대 안갔다왔지?
본인. 응. 눈 아프다고
부친. 군대 갔다온 놈들 세는게 더 빨라
모친. 군대 안간 애들이 대한민국 윗대가리 하는건 그동안 간 놈들이 나쁜짓 많이해서 그래. 박정희 부터 전두환 노태우까지 전부 군대 간 놈들이잖아.
본인. 그래 한 삼십년 동안 군인들이 나쁜짓 했지.ㅋㅋㅋㅋ
본인. 미8 함대 대령 폴 스타헬리? 왜 장급이 안오고 영관이오는거지? 한미동맹 든든하게 별은 와야지
모친. 별쟁이는 내가 거기 갈 군번이냐, 하고 대령한테 짬때린거 아냐?
모친. 윤석열 기념사 봐라. 첫마디에 저냐?
좀 읽고오지. 저놈 저거. 사랑하는 국군장병 여러분이든 뭐든 아주 일반적인 인삿말인데.
10:30 윤석열 연설 시작
10:39 장병들 군장차고 무거울텐데 좀 가볍게 연설하지. 되게 길게하네
10:43 감사합니다.
본인. 되게 길게하네. 대한민국 국민들의 국군응원 편지나온다. 지금 차렷자세 끝내고 다음 진행 앞두고 이동준비 하는것 때문에 폼 안나서 동영상 틀어주는구나
본인. 대한민국 국군의날은 북한 없었으면 재미 없었겠어. 중국의 도발에 강력히 응징하겠습니다. 러시아의 위협에 단호히 대처하겠습니다. 일본의 동아시아 재침략 야욕에 한방 날리겠습니다. 이런 얘기 어떻게 했겠어. 북한같이 시정잡배 도적놈들이 주적이라고 떠들고 다니니까 국군의날 행사 연설에 강한 단어 쓰는거지
모친. 태권도 시범단. 맨 앞사람은 왜이렇게 살쪘어? 태권도부 맞아? 격파 저거 진짜인가?
본인. 실수할 때 대비해서 미리 절반 쪼개고 붙여놓는거야. 내가 아는 한 그래.
본인. 다른 나라는 특히 미국은 무슨 운동으로 시범하려나. 건법Gun법? 일본은 가라데 유도 검도, 러시아는 삼보, 중국은 영춘권?
부친. 3공수 태권도부가 태권도 행사는 담당해.
본인. 그럼 군인들 중 태권도로 싸울 땐 가장 잘하겠네?
모친. 나 어릴때는 낙하 군인 엄청 많이 봤는데
부친. 그치 여주이천에 살았으니까
모친. 박정희 때니까 계속하는거지. 그땐 낙하산타고 다리에 떨어진 군인아저씨들 보면 먹을거 가져가곤 했는데..
본인. 아파치 헬기 나온다. 진짜 강하고 비싼 헬기야
모친. 얼만데?
본인. 잠시만. 구글링좀. 1946억 이라 나오네 2000억
모친. 철 덩어리가 2천억?
본인. 근데 600불 넘으면 바다 건너올 때 세금 내야하잖아. 관세청에. 세금내면 2천억 보다 더 들듯
모친. 네 아빠 시계 일본에서 샀을때도 200만원 넘는다고 그래서 미리 세금신고했는데 아직도 속쓰려. 15만원 줬나?
본인. 전선을 간다 나온다. 군가로. 나는 군가 중 이게 가장 슬퍼
모친. 나도 동의.
본인. 서울의 봄 영화에 나온 노래잖아.
모친. 그랬나?
모친. 군악대 저 봐봐. 차에 타고도 봉 휘두른다.
본인. 걸으면서 악기 부는거 엄청 숨 찰텐데 진짜 폐활량 안정감이 대단하다.
모친. 짬 찼다고 배 나온거 봐라. 지휘관들 기강 아주 해이해졌구만. 육군 군기단, 해군 군기단, 공군 군기단 이거 원.
본인. 윤석열이가 행사 갑자기 알려줬나? 왜 다이어트 못한거지
모친. 의장대 혼성대대 우로우로 우로봐 우렁차네.
본인. 우측 보고 단상향해 고개 돌려 걷는 거는 두번째부터. 우측 안보고 정면 보는건 맨 우측열. 대열 흐트러지지않게
모친. 특전대대 모자에 달린거 뭐야?
본인. 야간투시경 끼운 것 같은데... 글쎄?
모친. 해병대 기합봐라. 엉덩이 엄청 까졌겠어.
본인. 칼 같은 각도 맞추는 훈련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지. 몽둥이 찜질 아니더라도 그에 준하는 피땀눈물이 없으면 불가능.
모친. 공군들이 오와열이 가장 안맞네. 하늘 위에서만 다녀서 땅이 낯선듯
모친. 장부부대는 뭐지?
본인. 대장부만 가나? 서류상 장부로만 존재하는 부대인가? 미사일 나오는거 보면 화력부대같은데
모친. 전차, 특수목적 전차 운전이나 사용 가능 병력은 장교 부사관만 해야할듯. 2년 안되는 시간인데 사병이 다루기엔 너무 아깝다. 전문기술직인데
본인. 깃발 삼색 빨노초는 왜 빨노초일까
모친. 김건희 계속 딴짓하네. 지겨워서 다음차례 보나? 카메라도 그거 아는지 김건희 안잡고 윤석열하고 국방장관만 잡아준다.
본인. 짜장짬뽕 메뉴 고민하는걸수도있어
본인. 행사 나온 의장 전차들 미사일들 전부 구라, 모형일듯. 단상쪽으로 쏘면 지휘부 한날한시에 먼지되는거잖아
모친. 현무5 애벌레 같다.
모친. 3축체계 다 지나가고 나면 시멘트 도로 망가지겠어
본인. 해군은 보여줄게 없어. 육군은 전차 끌고오고, 공군은 전투기 날리면 되는데, 배를 끌고 올라올수없으니
본인. 8대 독수리 비행기 공중비행때, simple plan의 take my hand 나오는데 저작권료 얼마줬을까. 어벤져스 ost 저작권 비쌀텐데 대단하네.
모친. 전투기 비행쇼 지겹다. 계속보여주니까
첫댓글 개인적으론 작년도 그렇고 올해도 그렇고 시가행진 코스가 주한미국대사관 바로 앞을 지나가는데 대사가 본국에 어떻게 보고했을지 궁금하더라구요.
제가 시가행진 때는 잠들었어서 못 봤는데, 주한미국 대사관 앞을 지나갔군요!!
굳이 아무 상상이나 해보자면, 대한민국 군인들 평균키가 확실히 커졌습니다. 따위의 보고를 하지 않았을까... ㅋㅋㅋㅋㅋ
어머님과 재밌게 보셨네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