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우리의 희망이 공과랍니다
이만큼 발전을 했으니 앞으로 차분히 연구 개발에 더더욱 노력을 해서
차분히 발전을 거듭 해야 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의 생활 수준도 좀더 향상 되겠지요
의술에만 집착하는 전통을 바꾸어야 우리의 살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왜냐면, 근 60년전을 되돌아 보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1970년경 본인이 공장에서 일해 월 급여 2만원을 받을때 모 신문 광고
란을 보고 면접을 보고 뽑혀 일본에 건너가 미스비시 구룹내 조그만
자전거 공장에서 3개월간 일본인과 똑같이 현장에서 일을 했지요
기능 기술을 연마해 우리나라에 새로 지을 수출용 자전거 공장을 탈
없이 운영하기 위해서지이요
당시 일본인 초임은 20만엔 이었지요
당시 원과 엔 시세는 1:1 이었으니 약 10배 정도 우리 소득이 작을
때였답니다
지금은 일본이 대충 월 2백5십만원 정도라합니다
우리나라 최저 임금 수준이지요
50여년이 지난 지금은 일본이나 우리나 급여 수준이 비숫하거나 대
기업일경우 우리가 높지않나 여겨집니다
그 1970년경 우리나라엔 지하철이 없고 광하문에서 노량진, 또는 동대문
역까지 가는 두서너개의 노선을 전차가 덜커덩 거리며 다녔지요
우리나라엔 고속도로도 없었지요(경부고속도로 개통:1968년)
지금은 어떻습니까
서울에만도 지하철이 9개 그리고 서울을 거쳐 근교로가는 지하철이14개
로써 구석구석 어디든 지하철이 깔려 있지요
70년대 공업사에서 중고 철판으로 껍데기를 용접해서 만들고 엔진은
미군 부대에서 쓰다버린 엔진을 넣어 만든 버스가 서울의 주요 도로를
오갔지요
최고 속도 60Km만 놓으면 차체가 떨어 타고 가기에 불안 스러웠지요
그나마 수량이 적었고 고장나기 일수여서 간혹 지각하는 사태가 있었지요
사람이 너무 많이 타 아 글씨 버스가 늘어나는 느낌 마져 줬지요
서울내 한강을 건너는 대교는 오직 2개였지요
기차 다니는 철교와 자동차용 아취형 다리가 고작 이었답니다
지금은 요 33개의 다리가 있다고 합니다
이젠 아시다 시피 세계 7번째 위성을 쏘아 올려 지구 궤도를 돌며 유익한
정보를 얻어 활용할 수 있지요
공과를 무시 해 오면서 우리나라가 이렇게 발전 할수 있었던 것은 공돌이
라고 멸시 받아온 많은 이들의 공로가 아닐수 없답니다
잘 사는 이 우리나라 인구의 10여 %밖에 안된다고 하지요
그러면 나머지 90%가 서민층 이기에 우리는 공업 발전화에 전망이 좋습니다
그리고 나이 70세 이상 되어 할수있는 경비 업이 있습니다
서울 내에서도 많은 노인들이 경비업무를 마다하지않고 수행코 있습니다
월 급여도 최저임금 정도는 당연히 된답니다
예나 지금이나 애국은 서민층에 있음을 부인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말입니다, 아주 참신하고 옳바른 길을 설계하는 통치인이 필연적
이랍니다
(작성: 2023. 06. 03.)
첫댓글 요즘은 법대가 최고인 나라
아마도 서로간의 잘잘못만 따지고 싸우다 둘다 죽을 테지요
불쌍한 사람들이지요~~
인생사
공수래 공수거라 했거늘
서로 도우고 위하면서
살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여튼
법대는 싫어지내요
각 과를 골고루 취미에 맞게
선택했으면 좋겠습니다.
생각은 좋은데 말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