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 보통 1.5D 길이를 많이 사용하는데 용도에 맞게 위 계산법으로 계산해 쓰시면 되지요.
<코일 아랫부분 모습> < 1.5D 코일 > < 2D 코일 >
[ 자동차에서 많이 사용되는 각 규격별 사용 기리 규격 ] - 참고사항입니다
규 격 사용 기리 규격
6 * 1.0 6.3mm
8 * 1.25 8.3mm
10 * 1.25 10.25mm
10 * 1.5 10.4mm
12 * 1.25 12.25mm
12 * 1.5 12.25mm
12 * 1.75 12.5mm
14 * 1.25 14.25mm
14 * 1.5 14.25mm
16 * 1.5 16.5mm
STI(Screw Thread insert) 탭
기본적으로 핸드탭을 많이 사용하나, 속이 관통형일때는 이중탭이 편리합니다. 이중탭은 시작부위는 코일의 내경size이고 위쪽은 코일의 외경size로 스파크플러그나 오일곡구 작업시에는 꼭 이것으로 작업하셔야 하지요. 일반적인 작업시 핸드탭 보다는 기계탭(=스파이럴탭)을 사용하시면 절삭칩이 위로 배출되어 작업성이 좋습니다.
[ 핸드탭 ] 1번(Taper)탭 : 정밀하고 어려운 구멍을 처음 뚫는데 사용. 8개의 나사의 리드를 갖고 있습니다.
2번(Intermediate)탭 : 드릴 구멍에 나사를 만드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됨. 4개의 나사의 리드를 갖고 있습니다.
3번 (Bottoming)탭 : 막힌구멍을 밑까지 탭핑하여 가장 밑까지 나사를 만들고자 할때 사용. 2개의 나사의 리드를 갖고 있습니다.
저희가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2번탭 입니다.
[ 이중탭 = 파이로트 노즈 탭 ]
탭핑 전에 사전 드릴 작업을 하지않고 망가진 나사를 수리할 수 있게 개발된 것으로 기존에 있던 나사를 타고 들어가며 나사를 만들게 되어 있습니다. 속이 관통형인 곳에만 사용할 수 있고 보통 스파크플러그 작업시 많이 사용됩니다.
[ 기계탭 = 스파이럴 푸르트 탭 ]
완전히 막힌 구멍을 기계 탭핑할때 추천하며, 특히 칩이 짧게 끊기지 않고 길게 만들어지는 동, 마그네슘, 알루미늄과 같은 부드러운 자재에 좋습니다.
[ 작업 방법 ]
1. 볼트구멍의 나사산이 망가져서 살려야하는 부분에 적당한 크기의 쇠기리를 이용해 구멍을 뚫어 정리해 준다. (거의 대부분은 쇠기리작업이 필요없지요)
2. 코일용 탭을 탭핸들에 끼워 중심을 잘 잡고 탭을 내 준다. (가장 중요함)
3. 삽입공구에 코일을 끼워 볼트구멍에 넣는다.
4. 관통형 일때에는 코일의 끝 부분 탱(삽입공구를 잡아주는 부위)을 가는 라디오뺀치를 이용해 제거해 준다. (막힌 구멍일 경우에는 제거하지 않아도 무방함. 작은 사이즈일 경우 삽입공구를 탱과 직각이 되게 한 후 순간적으로 탱을 아래로 치면 제거가 됨. 단, 안으로 탱이 들어가서는 안될 경우는 주의할것.)
5. 볼트를 채운다.
6. 끝.
이제 제 사이즈 볼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
< 삽입공구 >
표준 리코일인써트의 설치시 실용적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구. 1D ~ 3D까지의 코일인써트를 설치하는 데 사용함. 리코일 인써트 개개의 형태와 길이게 맞게 칼라(홈)를 정확하게 조정해서 사용할것. (인써트의 탱이 칼라의 가운데에 놓이도록 조정해서 사용하세요) 각각의 코일 규격별로 삽입공구를 다 사용하면 좋겠지만 가격이 부담스러울 경우 한단계 아래사이즈의 핸들로 한단계 위사이즈까지 사용가능합니다. (그러나 사용이 가능할뿐 권장할만한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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