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레일바이크 추경 / 사진=강촌레일파크
가을은 대표적인 피크닉 계절입니다. 선선한 날씨와 쾌적한 공기,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하며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야외 시간을 보낼 수 있지요.국내에는 수많은 아름다운 곳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피크닉 및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연천역 급수탑
연천역 급수탑 가을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한반도관광센터 비켄
연천역 급수탑은 가을 단풍과 일제강점기 때 운행된 증기기관차를 볼 수 있는 독특한 여행지입니다.대표 포토스팟인 급수탑은 1914년에 만들어졌고 2003년 국가등록문화제 제45호로 지정되었습니다.탑은 증기기관차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서 설치되었고, 1950년대 디젤기관차가 등장하면서 운행을 멈추었지만, 근대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 철도 시설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가을철에 방문하면 주변 수목을 물들인 화려한 단풍을 감상하며 가볍게 산책하기 좋아 가족 단위 여행객, 연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김유정 레일바이크
김유정 레일바이크 가을 억새 / 사진=강촌레일파크
김유정 레일바이크는 화려한 단풍과 풍성한 억새군락을 가로지르며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가을 명소입니다.경춘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서 운행을 멈춘 옛 경춘선 철로를 활용해 조성된 레일바이크 테마파크로 지역적 특색을 살린 여러 조형물 및 포토존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쉬어가기 좋은 카페와 아찔한 스릴이 가득한 짚와이어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단양 패러글라이딩
단양 패러글라이딩 아찔한 풍경 / 사진=소노문 단양
단양 패러글라이딩은 장엄한 산과 아기자기한 마을을 배경으로 스릴을 즐기는 액티비티입니다.1989년 국내 최초로 조성된 패러글라이딩 체험장으로 항공레저의 메카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전국 2인승 패러글라이딩 대회 및 2018년에 열린 세계 패러글라이딩 정밀착륙대회 등 세계적인 각종 대회를 유치한 안전 공학적으로 설계된 체험장입니다.
울주군선바위공원
선바위의 가을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미숙
울주군선바위공원은 푸르른 호수와 화려하게 물든 단풍이 인상적인 가을 명소입니다.울산 12경으로 손꼽히는 선바위를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고, 고요한 산책과 평온한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습니다.강물과 나무 그늘을 간직해 한여름에도 쾌적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주말에는 피크닉을 하는 시민들과 여행객을 만나볼 수 있고, 나무들이 가득해 맑은 피톤치드를 누릴 수 있습니다.
연희자연마당
연희자연마당 피크닉 / 사진=유튜브 떠뉴 thunew
연희자연마당은 가을철에 방문하면 단풍이 알록달록하게 물들여져 가벼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자연 힐링지입니다.울창한 숲과 형형색색으로 물든 화원, 습지가 있어 사시사철 방문해도 아름다우며 다채로운 포토스팟이 있어 인생샷 남기기 편한 장소입니다.다양한 생태 환경을 관찰할 수 있어 아이들의 체험학습현장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출처: [우수카페] 산삼을 찾는 사람들 원문보기 글쓴이: 김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