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직구한 샤오미 미지아 미니 빔프로젝터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이건 캠핑용과 제 방에서 누워서 천정에 빔 쏘고 영화 보는 개인용으로 쓸 겁니다.
오픈마켓에서도 샤오미 미지아 미니빔이 판매하지만 오픈마켓에서 구입하는건 신중해야 합니다. 중국 내수판으로 구매대행 해주는거라 내수판 사면 넷플릭스 이용 못합니다.
저는 글로벌 판을 구매하기 위해서 중국 짱개몰에서 직구했습니다. 중국내수판과 글로벌판의 차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입니다. 내수판은 샤오미 자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미UI가 탑재되고, 글로벌 판에는 구글 안드로이드 TV 정식 운영체제가 탑재됩니다.
글로벌판은 넷플릭스 인증을 받아서 HD 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글 인증 안드로이드 TV 운영체제라서 리모컨으로 모든 조작이 가능하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없이도 충분히 리모컨으로 제어가 가능합니다.
처음에 제품 전원을 넣고 와이파이 및 구글 계정 등록 등의 설정을 마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아마도 넷플릭스 인증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크롬캐스트 기능도 내장되어서 유튜브, 넷플릭스, 웨이브 앱의 영상을 폰에서 빔으로 바로 미라캐스트 됩니다.
폰에서 보는 실시간 화면 미러링도 됩니다.
미라캐스트 되는 앱은 미라캐스트로 안정적으로 끊김없이 폰에서 빔으로 무선 전송해서 감상할 수 잇습니다.
미라캐스트를 쓸 수 없는 통신사 OTT 앱은 실시간 미러링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유플러스 가입자라서 유플러스 TV 앱의 실시간 방송과 영화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폰에서 유플러스 셋탑으로 미라캐스트는 가능해도 다른 기기로는 미라캐스트가 안되는 유플러스 TV 앱을 실시간 미러링으로 감상합니다. 화질도 좋고 볼만합니다. 간헐적으로 끊김현상이 있긴 하지만 발생빈도가 심하진 않습니다. 이건 집안 와이파이 신호품질 문제일거라고 봅니다. 거실 와이파이 공유기와 작은방의 거리가 있다보니...
아래 사진은 어제 누워서 영화 한편 감상하려고 천정 쏴 자세를 해놓은 샤오미 미지아 미니빔입니다.
밑에 종이박스를 받혀 놓은 이유는 전원플러그 연결이 빔 뒷통수에 있다보니... ㅡㅡㅋ
빔 발열 통풍구도 뒷통수에 있어서 열기가 배출될 수 있도록 종이박스에 구멍을 뚫어놨습니다.
아래 사진은 구글 안드로이드 TV 운영체제 화면입니다. 리모컨 조작에 최적화된 셋탑형 메뉴 UI입니다.
형광등 켜놓은 상태와 끈 상태를 비교했습니다. 550 안시 밝기라서 꽤 선명합니다.
아래 사진은 웨이브 앱에서 미라캐스트 기능으로 지상파 방송을 스트리밍 한 영상입니다. 웨이브 앱은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지상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료 회원은 SD 화질을 제공하고, 유료 회원은 풀HD 화질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 회원이이라 SD 화질... 그래도 볼만한 수준은 되네요.
아래는 넷플릭스 앱에서 블랙팬서 재생한 모습입니다.
샤오미 미지아 미니빔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오토포커스 기능이네요. 전원을 켜고 자세를 잡으면 자동으로 초점을 잡습니다. 그리고, 팬소음이 극도로 조용합니다. 옵토마 빔 보다도 조용한 팬소음에 깜놀했습니다. 있는듯 없는듯한 수준으로 팬소음을 억제해서 엄청 조용하고 영화감상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불만이라면 내장스피커의 음량이 너무 큽니다. 음질은 판타스틱하게 좋은데, 최소음량으로 해도 소리가 커요... 밤에 아주 작은 소리로 영화감상하는데는 지장이 있습니다. 음량단계를 좀 세밀하게 해주면 완벽했을텐데 아쉽네요.
이제 밤마다 영화보느라 피곤에 쩔을 준비를 해야 할 듯 싶군요 ㅎㅎㅎ
첫댓글 스피커 앞에 천을 붙혀...ㅎㅎ
와~ 좋네요 ㅎ 구매하신곳 정보좀 알수 있을까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0.09.29 1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