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민사관학교 개강식에 다녀왔습니다 구미 경운대학교 벽강아트홀에서 열린 성대한 개강식이었습니다.
2012년 과정 수료식과 2013년 개강식을 겸한 자리였습니다. 2007년 부터 시작했으니까, 올해로 6회 졸업생과 7회 신입생을 맞이하는 잔치였습니다.
세곡을 연주했는데, 양악의 드럼과 어우러지는 가야금, 아쟁 그리고 퉁소의 멋진 연주, 과연 세계 곳곳에서 신명나는 한류를 기대해도 좋을 듯 합니다.
벽강아트홀은 다용도 종합 강당으로, 공연장으로도 손색이 없는 훌륭한 시설이었습니다.
김관용 경북지사의 격려사입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실시한, 농민들을 대상으로 미래형 선진 농어촌을 만들어 가기 위한 평생교육제도라는 점, 그동안의 성과가 너무 좋아 입교를 위한 경쟁도 치열해졌다는 점 등, 매우 성공적으로 정착해 나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옥에 티라고나 할까, 대구경북연구원장의 Mega trend 특강에 대해 잔뜩 기대를 하고 갔었는데, 경산농업기술센터에서 했거나 현재 하고있는 일반 강사의 마케팅 관련 강의와 견주어보니 1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에 다루기는 다소 무거운 주제일런지는 몰라도 내용과 준비 면에서 많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리고, 민선 지자체장의 한계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경북지사와 도의회장, 그리고 도의회 농수산위원회장께서 서로 공적을 칭찬하는 모습, 물론 싸우는 것 보다야 백번 보기 좋지만 과히 아름다운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거기 참석한 1000명 가까운 농민들, 경칩날에 바쁜 농사일 제쳐두고 귀한 시간 짬내어 참석했었으니까요.
어쨌거나, 친환경포도 생산을 위해 시작한 일입니다. 많이 배워 품질 좋은 포도 만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
출처: 무농약포도- 지심농원 원문보기 글쓴이: 자진모리
첫댓글 자진모리님!!!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바쁘신데 짬내어 하시는 공부
열심히 하셔서 대박나시길 빕니다
꽃다발 올립니다(^~^)
보내주신 꽃이 나리꽃인가요?
향기가 너무 좋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올해는 생전첨 농민사관학교를 다녀볼라고 생각중입니다. 개강식에는 못갔는데, 1년간 잘 다닐런지.. ^^;;
일년 내내 하는 과정이라 힘들기도 하지만, 주경야독하는 마음가짐으로 다녀야 할 것 같습니다.
몸도 마음도 힘드시겠지만
열심히 하셔서 얻고자 하는 걸 꼭 거머 쥐길 바랍니다
예, 그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도 4개과정을이수햇답니다
올해도 갈려고 햇는대 내가가면 소는누가키울까 해서 일년후에
다시시작할려고 합니다 열심히하셔요 그리고 귀한시간내신만큼의
성과도 거두시길 ~~~
하이고, 하나도 힘든데 4개 과정을 수료하셨다니,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