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갤러리 월드컵 기획 초대전 "최진식 개인전"
기간 - 2010 . 6. 04(Fri) ~ 6. 17 (Thu)
장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동 503-15번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문의 - 051) 810-2328
*6월 17일 _ 오후 2시까지 관람 가능합니다 .
우리가 그토록 월드컵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축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월드컵 기간에는 축구의 팬이 됩니다.
아마 이런 현상은 즐거움을 잃어버리고 지쳐있는 현대인들의 어깨에 활기와 희망을 주고
잠시 남아 모든 고민을 날려버리게 해 주는 마술과 같은 월드컵의 힘이 아닐까 합니다.
어느덧 4년이 지나 월드컵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꿈★은 이루어진다는 문구처럼 우리의
가슴 속에 여전히 남아있는 그 날의 감동과 열정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롯데갤러리 부산본점의 이번 전시는 20년 동안 오브제(objet)라는 표현기법으로 작업에 전념해 온 최진식 작가를 초대하여 월드컵 테마전을 준비하였습니다.
일상의 모든 것이 작품 소재라고 말하는 작가는 끊임없는 관찰과 호기심으로 사소한 것, 자연적인 것들을 그냥 스치지 않고 세밀하고 섬세하게 반영하여 작품을 만들어 냅니다. 소재 하나하나를 모아 그만의 표현기법으로 생명력을 불어넣어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느낌과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연출해 내어 2002년 월드컵의 기억과 열정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작가의 작품 속에는 축구공, 태극기, 그리고 붉은 악마 등 월드컵의 풍경을 대변하는 상징적 요소들을, 우리의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로 구성하여 생동감 넘치게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작가의 뛰어난 색감과 공간 조화력을 볼 수 있는 작품들이 전시되며, 특히 사소한 일상의 소재들과 작가가 소통하면서 다양하고 새로운 의미로 재 창조되는지를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자리가 될 것입니다.
얼마 남지 않은 남아공 월드컵을 향한 희망과 설레임을 이번 전시를 통해 느껴보시는 기회가 되시기 바라며, 다양한 의미로 재 구성하여 생활의 활력을 얻어갈 수 있는 최진식 초대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0년 6월
롯데갤러리 부산본점 큐레이터 박 은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