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말씀 : 요한복음 19장 8~12절
요19:8 빌라도는 이 말을 듣고 더욱 두려워서,
요19:9 다시 공관 안으로 들어가서 "네가 어디서 왔느냐 ?"하고 예수께 물었다. 예수께서는 그에게 아무 대답도 하지 않으셨다.
요19:10 그래서 빌라도가 말하였다. "내게 말을 하지 않을 작정이냐 ? 내게는 너를 놓아 줄 권한도 있고, 삽자가 형에 처할 권한도 있다는 것을 모르느냐 ?"
요19:11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위에서 주지 않으셨더라면 나를 해할 아무런 권한도 네게 없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를 네게 넘겨 준 사람의 죄는 더 크다."
요19:12 이 말을 듣고서 빌라도는 예수를 놓아 주려고 애썼다. 그러나 유대 사람들은 "이 사람을 놓아 주면 총독님은 황제 폐하의 충신이 아닙니다. 자기를 가리켜서 왕이라고 하는 사람은 누구나 황제 폐하를 반역하는 자입니다."하고 외쳤다.
* 말씀묵상
(1) 오늘 나에게 다가온 말씀(한 단어, 한 구절)이나 내 마음에 걸리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2) 묵상하는 동안 그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이 주신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위로, 격려, 도전, 거부감, 회심, 깨달음 등등)
** 말씀묵상을 통하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한 줄 기도를 댓글로 달아보세요.**
첫댓글 주님, "네가 어디에서 왔느냐?"라는 질문을 품고 하루를 보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