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그런말을 한 이유가 나름대로 있겠지요. 진위를 판별하는건 간단합니다. 그 체육관에서 배운 학생들이 정말로 호신에 도움이 되었는가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기술의 깊이나 정통성..뭐 이런거 따지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그럴듯하게 포장하는 거지요. 그런거는 그 윗급으로 가야 효과가 나는 겁니다.
즉, 일상생활에서 일반인들이 호신용으로 어느정도 혹은 상당히 도움이 되면 되는 겁니다. 가르치는 사람이 잘가르치느냐, 배우는 사람이 열심히 배우느냐의 문제이지, 정통성이 어떻고 계보가 어떻고는 10년 20년 이상 꾸준히 자리잡고 배우거나 배우려는 사람들 문제입니다.
첫댓글 그런말을 한 이유가 나름대로 있겠지요.
진위를 판별하는건 간단합니다.
그 체육관에서 배운 학생들이 정말로 호신에 도움이 되었는가를 알아보시면 됩니다.
혹시나 기술의 깊이나 정통성..뭐 이런거 따지는 것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그럴듯하게 포장하는 거지요.
그런거는 그 윗급으로 가야 효과가 나는 겁니다.
즉, 일상생활에서 일반인들이 호신용으로 어느정도 혹은 상당히 도움이 되면 되는 겁니다.
가르치는 사람이 잘가르치느냐, 배우는 사람이 열심히 배우느냐의 문제이지,
정통성이 어떻고 계보가 어떻고는 10년 20년 이상 꾸준히 자리잡고 배우거나 배우려는 사람들 문제입니다.
만일 님께서 그럴 목적을 가지고 계신다면 크라브 마가의 모태가 되는 여러 무술들을 먼저 다년간 선렵하시거나 그 반대로 먼져 크라브를 어느정도 배우고 다른 무술들을 깊게 파시는걸 추천합니다.
혹은 단순히 학교짱 정도나 길에서 맞고 다니지 않을 정도를 원하시면,
몇년 무술 배우는거 보다
비스트 밀리터리 프레스를 목표로 하시는게 훨씬 효율적이며 끝내주게 효과적일 겁니다.
딸랑 32K만 프레스 몇번만 할줄 알아도, 그정도면 누가 안건드립니다.
그냥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