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킹산직을 많이 안 뽑는 이유 (양승훈 교수) - https://youtube.com/shorts/yz90nyFZ088?si=hf0ut2aannmMDDIw
로봇 인력, 인건비 10분의1로 '반값 자동차' 가능 - 지디넷코리아 - https://zdnet.co.kr/view/?no=20250817014352#_enliple
로봇 인력, 인건비 10분의1로 '반값 자동차' 가능
임금 협상으로 해마다 노사 간 진통이 이어지는 가운데 자동차 산업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을 투입할 경우 인건비가 10분의1 수준으로 줄어든다는 분석이 나와 주목을 받고 있다.17일 업계에 따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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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층분석] 현대차, 노조원 대신 로봇과 일한다...21세기판 러다이트 | - https://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211
[심층분석] 현대차, 노조원 대신 로봇과 일한다...21세기판 러다이트
2020년 말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로봇기업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했을 때 업계는 적잖이 놀랐다. 당시만 해도 현대차는 내연기관차에서 전기차로, ‘차’ 자체의 패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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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노조가 필요할곳 많지만그렇다고 노조를 이익집단만들어서경영자체를 발목잡으면안되지요 ㆍㆍ손해는 노조가 봄니다그리고 로봇으로인력대체시 소득이나세금문제가 큼니다로봇세 신설되어야 됩니다
첫댓글
노조가 필요할곳 많지만
그렇다고 노조를 이익집단만들어서
경영자체를 발목잡으면
안되지요 ㆍㆍ
손해는 노조가 봄니다
그리고 로봇으로
인력대체시 소득이나
세금문제가 큼니다
로봇세 신설되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