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레마을 회원님들.
호주 시드니에서 살다가 상하이에 온지 거의 한달이 다 되어가네요.
엊그제 처음으로 홍천루에 갔다왔습니다.
이른 아침에 가서 그런지 지나가는 행인들은 많이 없었으나, 거리도 깨끗하고 음식점, 은행, 상점, 슈퍼마켓이 많이 보이네요.
지금 사는 곳이 Xuhui라 거리가 멀어서 자주는 못오겠지만, 상하이에 일찍 오셔서 터전을 먼저 잡아주신 교민들께 감사드리며 좋은 구경하고 갑니다. 늦은 나이에 상하이에서 생활을 시작하는 저로서는, 먼저 오신교민분들이 일궈놓은 것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 빵가게에서 식빵사고, 한국마트 들러서 장보고 갑니다.
상하이에서 처음으로 장보는 거라 이것저것 많이 샀네요.
개업 1주년 이라고 증정품 많이 주신 사장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배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업신청 이후로 처음으로 글을 적어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하며, 두레마을 커뮤니티 통해서 많은 정보 얻었으면 합니다.
첫댓글 좋은데 사시다 오셨네요. 오래전에 머물렀던 본다이 비치 백사장과 킹스크로스 거리가 생각나네요.
시드니에서도 본다이비치 지역이 자연환경이 좋지요. European들이 많이 사는 곳이기도 하고요.
상하이에 오신 걸 환영하고 잘 정착하시길 바랍니다.
네 감사합니다. 많이 공부하면서 배우겠습니다.
20년전 호주 시드니 버우드에서 살았던적이 생각나네요. 스트라스필드와 홍췐루는 많이 틀리죠. 즐거운 상해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시드니도 많이 변해가는 추세에요. 큰 아파트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답니다. Burwood, Parramatta 도 시드니에서 가장 hot place (쇼핑, 교통, 아파트투자)로 변했어요. 응원감사합니다. 상해에서 열심히 살겠습니다.
쉬후이에 사시면 상해 여러곳을 가보는데 더 편리하겠군요. 상해 사시는 동안 많은 곳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중국분들과 개인적인 교류를 통하여, 꽌시의 단계까지 발전하시면 더 좋습니다 ^^
조언감사드립니다. 좋은 사람들과 많이 교류해야지요. 다행히 주변에 도와주시는 상하이분들이 있어서 감사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