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는 유럽 횡단 운송 네트워크 (TEN-T) 개발을 위한 EU 지침에 대한 규정 초안에 대한 협상 권한('일반적 접근 방식')에 동의했습니다 .
제안의 목적은 물리적 중단, 병목 현상 또는 링크 누락 없이 EU 전역에서 지속 가능한 연결 을 보장하는 안정적이고 원활한 고품질 유럽 횡단 운송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 입니다. 이 제안은 복합 운송을 촉진하고 TEN-T 네트워크의 탄력성 을 강화 하며 거버넌스 도구 의 효율성 을 개선함으로써 TEN-T 네트워크의 개발을 EU의 기후 및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와 일치시킵니다 . 텍스트는 TEN-T 네트워크 완료를 위한 명확한 기한을 설정합니다. 핵심망 은 2030년까지, 새로 증설 된 핵심망 은 2040년까지 ,2050 년까지 포괄적인 네트워크 .
유럽 전역에 좋은 교통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민들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이 내부 시장의 잠재력을 더욱 발전시키고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Martin Kupka 체코 교통부 장관
개정된 법안은 또한 야심 찬 목표를 설정함으로써 TEN-T 정책 및 다중 방식에 대한 새로운 거버넌스 구조 , 특히 철도 인프라 개발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송 시장에서 철도 운송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또한 일반적인 접근 방식의 텍스트는 TEN-T 코어 및 확장 네트워크에서 표준 유럽 철도 게이지 로의 점진적 마이그레이션을 요구합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침략 전쟁의 영향에 대응하여 수정된 규칙은 또한 유럽 운송 회랑을 통해 우크라이나 와 몰도바 공화국과 EU의 연결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토론이 진행되는 동안 장관들은 대통령 제안의 목표와 접근 방식에 대해 만장일치로 지지 를 표명했습니다. 그들은 유럽 횡단 운송 네트워크의 개발에 대해 제안된 지침이 EU 운송 정책의 핵심 도구 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장관들은 이 정책이 사람과 상품의 지속 가능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송 을 장려하는 동시에 EU의 경제적, 사회적 및 영토적 결속력 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장관들은 다양한 야망, 우선순위 및 접근 방식에도 불구하고 EU 전역에서 일관되고 연결된 고품질 교통 인프라를 개발하겠다는 약속을 확인했습니다.
위원회는 내륙 수로 운송 (NAIADES III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에 대한 결론을 승인했습니다.
내륙 수로를 통한 운송 은 운송 시스템 을 탈탄소화 하려는 EU의 노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하고 에너지 효율적이며 안전하고 덜 혼잡한 운송 모드입니다 . 따라서 위원회의 결론은 내륙 수로 운송의 긍정적인 기여 를 재확인 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잠재력을 완전히 개발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기후 변화 의 강력한 영향을 염두에 두고내륙 수로 운송에서 이 부문은 선단 갱신을 가속화 및 촉진하고, 적절한 인프라 투자를 제공하고, 운송 근로자에 대한 매력을 높이고, 디지털 발전에 보조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되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이사회 결론은 2021년 6월 25일자 위원회 통신문인 'NAIADES III : 미래에 대비한 유럽 내륙 수로 운송 활성화'.
다른 사업에서 대통령과 위원회 는 2022년 6월 5일 교통 위원회 에서 러시아의 침략 전쟁에 대한 EU의 대응 을 가장 잘 조정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 후 우크라이나 와의 교통 관계에 대한 장관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그 회의 이후 유럽 차원에서 다양한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우크라이나와 EU 사이의 공급망과 통제를 최적화하고 새로운 운송 경로를 설정하며 병목 현상을 피하기 위해 '연대 차선' 이 설정되었습니다. 지난 5월 이후 EU 연대를 통해 약 1,800만 톤의 곡물과 유지종자가 우크라이나에서 수출되었습니다. 또한 특정 도로 화물 운영을 일시적으로 자유화하기로 합의EU와 우크라이나 및 몰도바 사이에 체결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이니셔티브와 행동을 전적으로 지지하는 한편, 장관들은 장애물을 제거 하고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도전에 대처 하기 위한 공약을 가장 잘 이행 할 수 있는 다양한 추가 가능성에 대해 간략히 논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