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쪽 7권역에는 편도1차선 도로폭에 비해 버스가 지나치게 많아
버스들이 기차놀이하는데가 많습니다....
정말 심각한곳이 신촌 명물거리..
신촌을 지나는 버스들이 거의 다 이 길을 지나는데...;;;
도로는 편도 1차선....
연대앞에서 신촌로타리까지 버스들이 기차놀이하죠...;;
게다가 지나는 행인들도 정말 많은........;;;;;
그다음으로 심각한곳은... 집근처의... 명지대 정문...
보광 70xx시리즈, 현대교통 7019를 제외한 모든버스가 지나서...;;;
명지대사거리 근처에서 쫙 밀리는....
그 옆에는 7738도 지나고... 배차 정말 짧아보이는 272도 앙념으로...;;
또 한군데는... 모래내 골목길...
지선은 7611,7613,7713,7739...
간선은 708,721,751, 심지어 금촌가는 760까지...;;
버스는 많지만... 여기서 막힌적은 없었음....
또 다른데는 없나요...? 그리고 이런데 어떻게 개선할수는 없을까요...?
첫댓글 명물거리는 정말 ㅡㅡ;
명물거리는 그야말로 거의 7권역 지선의 천국이죠..-_-; 수색기차역-은평터널-신사동고개-구산중학교-구산사거리-갈현동 선진운수종점-박석고개에 이르는 편도 1차선의 도로는 선진이 독식하는데 여기도 장난 아닙니다..;
강남구 개포동의 경기여고에서 개포1.2단지 사이를 잇는 왕복 2차선 도로도 그 예에 해당합니다. 143번, 3219번, 420번, 강남05번등 꽤 많은 노선이 지나갑니다.
거긴 그래도 적습니다. 강남대로 강력추천입니다. 여긴 버스가 몇개인지..
부산은 서면~범내골 구간이 대표적이지요. 노선이 집중돼 있다 보니, 서면복개로(서면→범내골), 중앙로(양방향), 서면 밀리오레쪽 길(범내골→서면)으로 버스 노선을 분산시켜 놓았습니다.
이쪽동네는 남구로역 부근인가... 거기도 있는거 같고.. 독산동 어디도... 그렇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 화곡역 부근에도.. (퍼어억) / 그나저나 명물거리 2년에 한번 교통통제할때 버스들은 어디로 우회하나요? -_-ㅋㅋ
안양 중앙로.. 가 그렇지만 그 중에서도 서안양우체국사거리~안양여고사거리 구간은 버스땜에 엄청난 포화상태입니다. 아마 도로 자체를 버스전용도로로 만들어도 RH엔 정체될듯 싶은 -_- 이게 다 대책 없는 안양시 때문입니다. 버스노선 대대적인 정비와 특히 시외버스는 태화 인천노선빼고 1번국도변으로 빼야 개선됨..;;
안양중앙로는 엄청 심합니다. 정말 심할땐 버스기차놀이를.. 무려 15대 가량 하는것도 목격했지요. 안양은 정말 버스노선의 정비가 필요합니다. 1번국도변을 달리는 버스는 고작 몇대 안되지요.
안양교통 2개노선 정도는 1번국도로 빼주는게 정체해소면이나 이용객에게도 도움이 될 듯.. 시외버스도 왕궁예식장 경유노선(인천,부천발 안양경유 지방도시행)의 경우 석수IC>1번국도로 좀 빼줘야합니다. 중앙로경유 시외버스는 수도권내 노선만 남기구요.(태화 성남<>부천,부평역/주안,구터미널 노선 등)
게다가 안양시는.. 중앙로지역 불법주차 단속조차 제대로 실시하지 않고 있죠. 고작 피해가기 쉬운 무인카메라 한두대 깔아놓고 뻐기고 있으니;; 진짜 일부시간대에 안양중앙로 제대로 막히고 노선버스는 버스대로 기차놀이 하고 있는거 보면 가슴이 탁 막힐 지경입니다..
서울시쪽에서 안양교통 차량을 안양시외곽지역인 1번국도변으로 빼는것을 별로 달가워 하지 않을꺼고 삼보영도 마찬가지일듯 합니다.(51번) 우선 안양시내를 지남으로써 승객이 어느정도 유지가 되는선이니까요. 시외버스의 경우 안양경유 지방행 노선은 1번국도변중 현재 운용중인 비산동으로 옮겨야 타당하다고 봅니다
석수IC에서 나와서 안양시내를 지나는건 RH 시간대엔 소요시간만 엄청나게 증가시키는 꼴이 되구요 비산동에서 경유시외버스를 취급한다면 소요시간증가가 얼마 없을거고(1번국도가 안막힌다는 전제하) 좀 더 널널한 1번국도변을 이용한다면 교통체증도 덜할꺼구요.
비산동>안양중앙로>유원지입구 루트를 안양교통 세 노선이 중복되니 좀 심하죠.. 사실 서울시에서는 서울버스의 경기도 구간 노선에 대해선 관심도 없습니다. 원래 안양교통이 알게 모르게 고지식한 회사라..-.-;; 수십년째 그 노선을 유지해 온 것이고.. 5713 정도는 직선화 시키고 간선으로 전환했으면 싶군요;;
인천,부천쪽에서 경유하는 지방행 시외버스 노선의 경우 안양시내에서 시간 다 까먹는다고 인천,부천쪽 이용객들이 안양경유좀 빼달라고 민원이 발생하는 실정이니.. 정말 변경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죠;; 어쨌든 바라보는 인근도시 시민의 입장에선 안양시의 교통정책 정말 답답할 뿐입니다-_-
제 개인적으론 5625 를 직선화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5713 의 경우 안양에서 신촌으로 가는 유일한 노선이구요. 5625 의 경우 시흥대로의 경우 다른 버스노선이 많구요. 그 뒤로 대림삼거리에서 부턴 5713이 커버하고 영등포,신길역의 경우 지하철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솔찍히 안양시내에서 시간을 엄청 까먹습니다. 요새 속초-안양간을 주말에 보통 1왕복씩 타고다니는데 왕궁-호계동정류장까지 보통 25~30분씩 걸리는게 허다합니다. 아마 1번국도로 뺀다면 약 15분 정도면 충분하겠지요.
일단 시외버스부터 1번국도변 이용으로 비산동정류장과 호계동 정류장만 거치는것이 시급합니다.
부산의 충무동사거리-자갈치시장-옛시청사거리 구간은 편도2차선에 부산에 몇없는 종일버스차로인데 그구간은 사하,서구,해운대,남구등지에서 오는버스들이 대부분 지나가죠,,
인천은 인천터미널앞... 택시들과 뒤엉키는데다가 신호대기하는 차들땜에;;
또 있습니다. 백마장입구쪽 (14-1,2,88,67)을 많이 지납니다.
광명은 하안사거리가 대박입니다. 가로변에 불법주차차량들 늘어서서 하안사거리 이북 하안로는 사실상 편도1차로인데 운행노선은 11-2/12/22/27/5714/5630/5628/?(구 26번 번호 까먹었음 -_-;;)/?(구 26-5 번호 까먹었음 -_-;;)/503까지 매우 화려하죠 -_-;; 개인적으로 하안지구 도로계획은 대실패작으로 봅니다.
개봉 사거리 - 광명 사거리, 특히 광명-서울 시계 - 광명 사거리 구간도 나름 대로 대박인 듯 한데, 천지옹 생각은 어떻소? 참고로 구 26 번호는 5535(노량진), 26-5 번호는 6635라오.
광명로는 광명사거리 정체가 문제지 도로폭 자체는 별 문제 없소.
성남시 태평역 ~ 성남 시청 구간 추천합니다. 성남의 모든 버스들을 한 눈에 !!
부산 동래구 온천장 일대에 많은 버스들이 다니죠..ㅋㅋ 그 주위 모든 버스가 그 일방통행 좁은도로로 다 지니다니죠.ㅋㅋ
서울 시흥동 20M도로 추천합니다.. 5413.5633.5620.5619.5526.505.507.5525 번이 다닌다죠. 안그래도 불법 주차에.. 막하는 곳을 다니는 노선들의 ㅎㅎ줄줄이 쏘세지를 수없이 볼수 있습니다 ㅎㅎ
아.. 20m 도로 ㅋㅋㅋ; 근데 왜 이름이 20m도로에요? 궁금.. / 그리고 거기는 왜 그렇게 버스가 많은지 -_-;
아마 도로 길이가 20m라서 20m도로인걸로 압니다. 50m도로도 그렇고....
길이가 아니라 폭이겠죠. 독산동길(20m)이 4차선, 시흥대로(50m)가 8차선이었나 10차선이었나;;;
아아 그렇군요!!!! (50m길이 시흥대로였나요? 여태 잘못 알고 있었군요 -_-;;)
저는 부천쪽을 추천합니다. 어딘지는 기억안나는데 661타다보면 편도 1차선 도로를 많이 지나죠.
혹시 원종 사거리 - 고강 동 쪽 도로를 말씀 하시는 건지요 --;;; 70-2 661 8 606 75 등이 지나는.;
부평로(부평역 북쪽을 남북으로 연결)와 경원로(부평역 북쪽을 동서로 연결)는 불법주정차 차량들만 없으면 그리 좁은 도로가 아닌데.... 불법주정차 단속 무인카메라라도 쫙 깔아놓던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청주시내버스의 경덕동로(제2가경교-개신현대아파트)를 보신다면 여기 나온 길들은 다 새발의 피에 불과합니다. 왕복2차로에 불과한데다가 유동성도 많은 이곳은 청주터미널발 좌석버스중에서 한노선만 뺀 전 노선, 권역순환버스, 충북대학정문을 지나가는 모든 버스가 통과합니다.(3월 24일까지)
김해에는 가락로란 거리가 있는데 차량 통행량은 무지막지한데도 왕복 2차선밖에 안되어서 항상 차들이 기차놀이합니다.. 로타리를 가로막는 일도 흔하지요.
신림로에 한표-_- 패션문화의거리 정류장 강추합니다.
부산 신동아시장.. 2차선 일방통행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정체에.. 일부 버스들은 노선을 이탈한다죠.
안양교통 5625,5713번을 1번국도로 변경하는것은 실현 불가능이 아닐까로 생각되는 사안입니다.
명물거리는 아예 버스전용도로로 만들어버리는건 어떨까 싶습니다...노선버스를 제외한 나머지는 무조건 진입금지 시켜버리고요...
자가용만 금지시켜도 됩니다. 그리고 트럭은 통행가능해야겠죠. 가게에 물건 납품하러 가는 트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