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하댐관리단, 댐상류 초등학교 맞춤식 육영사업 지원
‣댐상류 8개 초등학교 대상 40백만원, 물사랑 학교 3개교 대상 9백만원 지원
‣학교별 맞춤식 육영사업 확대 시행으로 댐상류 미래세대의 교육경쟁력 강화
□ 한국수자원공사 임하댐관리단(단장 이성우)은 댐주변지역지원사업중 2007년도 육영사업의 일환으로 6월말부터 댐상류 초등학교 8개교를 대상으로 총 40백만원을 지원하고 이어서 물사랑 학교 3개교에 9백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비 지원은 댐주변 초등학교의 열악한 교육여건 개선을 목적으로 임하댐과 학교 실무자간의 각종 육영간담회 등 의견수렴 절차를 통해 길안초 도서관 현대화, 임하초 도시체험학습 지원, 임동초 교육기자재 구매 등 학교별 맞춤식 육영사업 아이템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지역사회내 그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육영사업비 지원을 계기로 한 수자원공사 관계자는 “자라나는 우리 자녀들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접근과 적실성있는 아이템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하댐관리단은 상반기에 댐주변 학교들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대학입학보조금을 전달한 데 이어 초등학교 육영특화사업으로는 원어민강사 지원사업을 시행하여 지역사회내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사랑의 교복 나누기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사회의 진정한 교육지킴이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