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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금이체 통합관리시스템 시행에 대한 안내
내용 안녕하세요. 엔콤소프트(주)입니다.
자동이체서비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하여 자동이체 통합관리시스템(Payinfo) 시행에 따른 안내입니다. 업무에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추진배경
- CMS이용업체의 부당출금으로 인한 고객 피해발행 차단 및 CMS사업자의 안전성 강화.
- 고객이 직접 출금 자료를 조회, 계좌 변경, 해지 등을 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 스스로 자동이체 등록 현황을 인지 및 변경의 편리성 제공.
* 이용기관 시행 사항
- 고객으로부터 서면(사진,서류스캔),녹취 등의 방법으로 출금동의 징구
- 회원등록 시 출금동의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등록
- 고객 정보가 변경된 경우 회원 재등록 시에도 출금동의 증빙서류 첨부
- 출금동의 증빙자료 첨부시 증빙자료 내용과 실제 출금 회원의 정보일치여부 확인.(예금주 확인 필수)
* 가맹점 미행시 불이익
- 출금동의 증빙서류 미첨부시 회원등록 실패 및 출금불가
- 출금동의서, 회원등록정보, 실제 출금 고객 정보의 불일치로 인한 모든 민/형사사항 책임
* 대상 (중개사별 시행일이 다릅니다.이용업체의 중개사별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효성 : 2015년 10월 12일자 신규등록 회원(회원 재등록 포함)
- 나이스 : 2015년 12월 1일자 신규등록 회원(회원 재등록 포함)
- 금융결제원 : 단계별시행
* 시행일
- 효성 : 2015년 10월 12일(월)
- 나이스 : 2015년 12월 1일(화)
- 금융결제원 : 2015년 10월 30일(금)(1단계시행일)(금융결제원은 단계별로 시행합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이용업체 담당자에게 시행날짜를 이메일 발송으로 통보.
시행통보 이메일 미수신 업체는 1577-5500(3-1-0) 으로 문의 바랍니다.(담당자 이메일 확인 필수))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구미지회 옮겹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