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위에 수많은 흰색 표시 보이지? 한해에 보통 적게는 300, 많게는 500마리가 로드킬을 당해서 목숨을 잃는대 그리고 이런 봉사자, 활동가, 동네 주민분들이 일일이 손으로 다 담아서 이동시키는 두꺼비가 1800마리 정도라고 하더라구 이런 활동이 있는지 몰랐고, 다들 관심가지면 좋을 것같아서 유익한 영상 가져왔어
봄에 광릉수목원갔더니 두꺼비 부화시기라고 엄청엄청엄청 작은 새끼들이 연못에서 인도를 지나 산으로 가고 있는데 진짜 신경 안쓰면 보이지도 않게 밟겠더라고요. 해설사님과 같이 안갔으면 밟았을듯..1cm정도나 되나? 많기도 많고... 근데 귀소본능이 신기하더라고요. 요즘도 산에 가면 비 온날 등산로에 두꺼비들 나오던데 보호색을 띠고 있어서 가끔 깜짝놀랍니다.
첫댓글 아이고 두꺼비들아 다치지말고 죽지도 말고 행복하게 오래오래 자손 많이 낳고 살아야해ㅠㅠㅠㅠ
그와중에 쿨하게 두꺼비 부어버리시는 어르신이 킬포네요ㅋㅋㅋㅋㅋ
저기 지도 보니까 산이랑 물 사이 도로 없애고 산 뒤에 있는 길 넓히면 되겠던데...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았으면 좋겠네요..
에휴 ㅠㅠ 웬지 마음 아프다 ㅠㅠ
너무 고마우신 분들 ㅠ.ㅠ 저도 시골도로 갈때 서행하면서 잘봐야겠네요
두꺼비가 나보다 강인하구나
감동ㅠㅠ
울음소리가 너무 귀여워ㅠㅠㅠㅠ 두꺼비들아 잘 살아ㅠㅠ
정말 훌륭하십니다!!! 민, 관, 기업이 협력해서 더 좋은 방법이 나올 수 있으면 좋겠어요.
도로 설계할 때 생태통로 설계도 꼭 같이하게끔 법이 개정되었으면 좋겠음.
삉삉 우네 ㅜㅜ 너무귀엽다 좋은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봄에 광릉수목원갔더니 두꺼비 부화시기라고 엄청엄청엄청 작은 새끼들이 연못에서 인도를 지나 산으로 가고 있는데 진짜 신경 안쓰면 보이지도 않게 밟겠더라고요.
해설사님과 같이 안갔으면 밟았을듯..1cm정도나 되나? 많기도 많고... 근데 귀소본능이 신기하더라고요. 요즘도 산에 가면 비 온날 등산로에 두꺼비들 나오던데 보호색을 띠고 있어서 가끔 깜짝놀랍니다.
특급 서비스 내동댕이에 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좋은일들 많이 하신다.
쨘!두꺼비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