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룡산[臥龍山] 801m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과 사남면, 용현면, 남양동, 벌용동 등에 걸쳐 있는 산.
"하늘에서 보면 거대한 용 한 마리가 누워 있는 모습과 흡사하다 하여 와룡산이라고 한다"
남쪽에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있으며 와룡마을을 중심으로 동그랗게 이어지는 주능선이 암봉에 둘러싸여 있어 높이에 비해 산세가 웅장해 보인다.
새섬봉과 상사바위·기차바위·민재봉 등의 암봉이 부드러운 능선길과 묘한 대조를 이루고, 주봉인 민재봉에 오르면 한려수도와 남해의 크고 작은 섬과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산의 남쪽 와룡골에는 고려 현종의 등극과 관련이 있다는 와룡사와 백천사·백룡사·적선사 등의 사찰터가 남아 있다.
산행코스는 여러 가지이나 보통 와룡마을에서 출발하여 상사바위와 새섬봉를 지나 민재봉에 오른 뒤 용의 꼬리라는 기차바위 능선으로 내려가는 코스를 많이 선택한다. 산행 시간은 4시간 정도 걸린다.
~~~~~~~~~~~~~~~~~~~~~~~~~~~~~
▲ 산행시간 : 11시~15시30분(4시간30분)
▲ 산행코스 : 탑서리휴게소-도암재-천왕봉 왕복-새섬봉(인증)-민재봉-백천재-백천사-백천사주차장
▲ 산행거리 : 10.7K
명산산100+ 산행지인 사천 와룡산,
오늘 회사 휴무일이라 2년전(2021.1.16) 진행했던 와룡산 다시 산행하고 갑니다.
남해바다 조망이 멋진, 4월말~5월초 철쭉이 만개할때 오면 더 이쁠듯 한 산, 한번쯤 가보시기를 강추드립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