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여우 Pictures와 AK Entertainment의 오혜성 각본 오혜성 안선민 각색 작사 안선민 총괄 프로듀서 오혜성 총괄 연출 감독의 뮤지컬 기타리스트
공연명 뮤지컬 기타리스트
공연단체 사막여우 픽쳐스 & AK Entertainment
각본 오혜성
각색 작사 오혜성 안선민
총괄 프로듀서 안선민
총괄 연출 감독 오혜성
공연기간 2019년 3월 20일~23일
공연장소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
관람일시 3월 20일 오후 7시 30분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사막여우 Pictures & AK Entertainment의 오혜성 각본, 오혜성 안선민 각색 작사, 안선민 총괄 프로듀서, 오혜성 총괄 연출 감독의 <뮤지컬 기타리스트(Musical Guitarist)>를 관람했다.
<뮤지컬 기타리스트(Musical Guitarist)>는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시각장애인 기타리스트 최강민의 이야기로 공연수익금 10%를 (사)한국시각장애인 연합회에 기부하는 공연이다.
안선민은 추계예술대학교성악과 출신으로 이탤리 로마 산타 체실리아 국립음악원에서(Conservatorio S. Cecilia di Roma)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강원관광대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미녀음악가다.
오혜성 감독은 서울 산업대학교 졸업 서강대 언론 대학원 연출과 출신이다. 뮤지컬 <도전> 시나리오 / 기획 단편 영화 ( 기획/제작/연출 ) : <영혼의 도시> <잃어버린 시간:30min/ 16mm Color> <믿음(FAITH) : HD> 영화 : 황기성 사단 <찜 >영화 : 지맥필름 <건축무한 육 면 각체의 비밀 >조감독 ㈜한맥 영화사(한일합작영화 ‘첫눈’)수석 assi director 日本 ARK FILM (CF 광고) 연수 주) 인디고 (CF 제작) 조감독 주) HIM Picture (CF 제작) 조감독 주) 오혜성 film (CF / M.V) 감독 주) 정글북 픽쳐스 (CF / M.V) 감독 주) 크라제 픽쳐스 ‘영화사업부’ 감독 전) 영화”7인의 함성” 프로젝트 감독 현) 사막여우픽쳐스 대표감독이다.
수상경력으로는 2016. Global 자랑스런 세계인 대상 – “글로벌 감독부문 수상” 2016. SAMSUNG CEO ACADEMY 수료! 2016. CHINA GLOBAL CEO SUMMIT 과정 이수! 2015. 韓 - 中 Brand Conference 이수! (중국 상하이 : (후원)산업통상자원부) 2015. (사)용인시 요트협회 이사! 2014. (前)용인시 영화인협회 이사 역임한 발전적인 장래가 예측되는 감독이다.
주인공은 최강민은 8살 어린 시절, 생활고로 인한 현실의 벽에 부딪친다. 결국, 어머니는 최강민을 보육원에 맡긴 채, 반드시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기고는 사라진다. 그리고 최강민의 거부 할 수 없는 운명적인 삶이 시작된다.
어느 날, 보육원의 화재사고로 최강민을 눈을 보지 못하게 되는데... 영원히 암흑 속에서 살아야 하는 최강민의 처절한 운명, 감당하기 힘든 어린 시절의 좌절과 고통 속에서 최강민은..... 기타를 잡는다.
온몸을 타고 흐르는 알 수 없는 기타의 전율과 뜨거운 피가 최강민의 몸을 감싸고, 어둠 속에 꺼져가는 작은 불씨의 희망을 가슴에 담아, 두꺼운 껍질을 깨고 세상 밖으로 나오는 20대의 최강민, 그러나 현실의 편견과 벽에 부딪히는데, 현실의 무게는 최강민 의 어깨를 더욱 짓누르고 멍들게 한다.
서울의 마지막 달동네, 104마을... 달동네에서 피어나는 작은 희망들... 그 속엔, 최강민 을 그리워하며 고통 속에 삶을 이어가고 있는 최강민의 어머니가 있다. 포기할 수 없는 삶이기에, 마지막 끈을 놓지 않으려는 어머니의 처절한 몸부림, 이들을 둘러싸고 있는 눈물과 인생의 허망함, 피가 아닌 인연이라는 고리로 가족을 이루고 희망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어느 날, 어머니의 앞에 운명처럼 나타난 아들의 존재, 가슴이 떨려온다. 삶의 끝에서 운명적인 만남을 통한 “가족의 사랑과 희망” 을 찾고 상처와 슬픔을 이겨내는 힘들고도 아름다운 따뜻한 사람 이야기다.
배경에 영상을 투사해 마치 영화장면처럼 주인공 소년이 엄마와 헤어지게 된 사연이 소개가 된다. 빌딩 숲, 파도치는 바다, 구름이 잔뜩 낀 하늘, 그리고 104마을의 영상과 한여름 반딧불이가 깜빡이는 장면, 별이 깜빡이는 밤하늘의 영상과 함께 아름답게 투사가 된다.
실제 오디션 장면 같은 음악관련 기획사의 선발대회가 펼쳐지고, 출연자들이 춤과 노래는 물론 텀블링, 팽이 회전 같은 동작을 눈부신 기량으로 해낸다. 시각장애인이 된 주인공이 등장하고, 특별출연으로 실제시각장애인 기타리스트가 등장해 연주와 열창으로 갈채를 받는다. 104마을 산동네의 생활이 펼쳐지면서 대선배 기타리스트를 찾은 주인공이 어머니를 20년 만에 만나 서로 끌어안고 울음을 터뜨리는 장면에서 공연은 끝이 난다.
임어울이 최강민, 이명희가 강민의 어머니, 유노가 전설의 기타리스트 장태산, 김영인이 달동네 주민, 김주사랑이 장태산의 딸, 채종국이 박사장, 성연호가 김실장, 서대덕이 목사, 황리아가 신나래, 조현지가 20년 전 강민의 엄마, 최민성이 어린 최강민, 이은솔이 착한소녀, 김수민이 고등 래퍼, 이지혁이 무용수, 슈퍼스타 K3, 댄스팀 앰비크루로 출연한다. 시각장애 천재뮤지션 정명수가 출연한다.
출연자 전원의 호연과 열연은 물론 열창과 율동으로 갈채를 받는다.
음악감독 홍보라, 무대감독 김만제, 조명감독 공홍표, 음향감독 고병일, 영상디자인 오혜성, 분장 의상디자인 안슬기, 조감독 최성진, 보컬 Director 곽정임, 안무 안소영, Photographer 서연준 작가 등 스텝진의 기량과 열정이 무대 위에 드러나, 사막여우 Pictures & AK Entertainment의 오혜성 각본, 오혜성 안선민 각색 작사, 안선민 총괄 프로듀서, 오혜성 총괄 연출 감독의 <뮤지컬 기타리스트(Musical Guitarist)>를 작품성 연극성 대중성을 갖춘 걸작 뮤지컬 공연으로 탄생시켰다.
3월 20일 박정기(朴精機)