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EDU를 살펴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그 놈의 피전트가 사실은 예니체리 속성을 가졌더라는... OTL
그러니 아머드 서전트도 피전트에게 녹아날 수 밖에...
그 예니체리로 되어있는 부분을 피전트로 고쳤습니다.
테스트 해보니 타운 밀리샤와 붙어서 초반에는 선전,
후반에 급격히 밀리면서 3전 3패합니다. 흐믓하군요.
이걸 버그라고 봐야 하겠지만... 천하의 다쓰님이 이런
실수를 하실리가 없는데? 아마 뭔가 뜻하는 바가 있으셨겠지요.
-승마 기사들의 유닛수를 절반으로 수정 32->16
-하마 기사들의 유닛수를 절반으로 수정 48->24
-승, 하마 기사들의 히트포인트를 2로 수정
-장군의 친위기사 숫자를 절반으로 수정 16->8
-Lancer, Men At Arms 등 기사급의 유닛도 32->16 + 히트포인트 2
-카탁 등의 일부 유닛을 제외하고 동방의 유닛들은 수정하지 않았슴
(동방은 역시 숫자의 포스가 느껴지도록!)
-DarthMod 1.3D 에서 세이브한 데이터와 호환 가능
(기사 수가 그대로 라는 분은 전투 후 병력을 보충해보면 절반으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는 소수 정예라 믿는 소수의 분들을 위해 끝까지 올리렵니다.
첫댓글 파비우스님 말씀이 다쓰님이 상당부분의 양손유닛을 예니체리 모션으로 설정했다고 하시더군요. 따라서 피전트 문제는 버그가 아니라 다쓰님의 의도대로 설정되었지만 그게 과했다,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ㅋ 그치만 저도 테스트 해 보니깐 페전트로 고쳐주는게 페전트 다워서 좋더군요^^;;ㅋㅋㅋ (페전트 답다가 뭘까요?;ㅋㅋㅋ) 저도 이 파일 잘 쓰겠습니다^^
아 이거 조쿠나~ 소수정예~
이카피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고많으시네요 ^^ . 게다가 동방은 그대로!!! 아주 맘에 드네요 감사히 잘 쓰겠습니당~~~~
이파일로 빅맵 다스모드 호환됩니까?
호환 될 거라고 사료됩니다. 단 다쓰모드 1.3D 버전이어야 할 겁니다.
저도 직접 솔더 속성에 있는 예니체리를 지우고 피전트라고 써서 수정해 봤는데 웬일인지 헝가리 타운밀리샤가 영국 농민한테 녹는군요?? =ㅅ=
커스텀 배틀 난이도를 베리하드에 놓고 테스트하시면 결과가 달라질 겁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미디움 환경에서는 AI가 많이 불리하기 때문이지요.
아주 마음에 듭니다. 잘 쓰겠습니다.
이거 제맘에 쏙 들어요 ^^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