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대상&선정 이유
롤모델로 선정한 대상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입니다.이사배는 약 22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이기도 합니다.유튜브 같은 미디어가 활성화 된 시대에 맞춰 자신의 특기인 메이크업이라는 장르를 여러 컨텐츠(커버 메이크업, 분장,일상 메이크업 등)를 활용하여 대중들에게 알렸으며 이사배는 수많은 뷰티 유튜버 중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써 자격과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메이크업 현장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실력을 다진 실력파이기도 하며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써 쉽게 전문적인 지식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하였고 직업적인 인식도 높여주었다고 생각하여 롤모델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성공 사례
2023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뷰티 아이콘 부문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뷰티크리에이터 부문
2021 제3회 한류 엑스포 한류문화대상 서울특별시장상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전문가엔터테이너부문
2018 엘르스타일어워즈 트렌드크리에이터
2018 제6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대상 뷰티크리에이터부문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 콘텐츠크리에이터상
2018 포브스코리아 2030 파워리더
이사배는 위처럼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또한 뷰티 브랜드 랑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습니다.이 협업은 이사배의 메이크업 튜토리얼과 Lancôme 제품에 대한 리뷰가 이사배 YouTube 채널과 기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엄청난 팔로워와 참여를 얻으면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그녀의 정직하고 유익한 콘텐츠는 청중의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Lancôme은 그녀가 수년에 걸쳐 쌓아온 신뢰와 믿음의 혜택을 받았습니다.이 파트너십은 Lancôme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했을 뿐만 아니라 제품 판매도 증가시켰습니다.
-자신의 의견
이사배가 뷰티 유튜버로써의 성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다는 걸 이번 계기로 다시 상기 시킬 수 있었습니다.이러한 노력 덕분에 이사배가 현재에도 뷰티 유튜버로써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으며 이 느낌에 기여하여 미래에 화장품을 개발할 수도 있고 사람들의 얼굴에 메이크업을 해줄 수도 있지만 어떤 직업을 가지던 이사배와 같은 세계에 코리아 뷰티를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과 메이크업이라는 분야를 현재보다 더 성장시키고 싶다는 마음이 자리 잡았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