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와 의회가 전 세계 삼림 벌채를 줄이기 위한 잠정 협정을 체결하다
이사회와 유럽 의회는 유럽 연합으로 수입되거나 유럽 연합으로부터 수출되는 제품과 관련된 삼림 벌채 및 삼림 황폐화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안에 대한 임시 거래에 도달했습니다. 이 계약은 두 기관에서 공식적으로 채택될 때까지 잠정적입니다.
EU는 쇠고기, 코코아, 콩, 목재와 같이 삼림 벌채에 상당한 역할을 하는 상품의 대규모 소비자이자 거래자입니다. 새로운 규칙은 소비자가 이러한 제품을 구매할 때 삼림 생태계를 더 악화시키는 데 기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숲과 열대 우림을 포함한 전 세계 환경 보호는 모든 국가의 공동 목표이며 EU는 책임을 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마리안 유레츠카 체코 환경부 장관
임시 계약 은 EU 시장에서 팜유, 쇠고기, 목재, 커피, 코코아, 고무 및 대두와 같은 상품을 배치, 제공 또는 수출하는 모든 운영자 및 거래자에 대한 의무적인 실사 규칙 을 설정합니다 . 이 규칙은 또한 초콜릿, 가구, 인쇄된 종이 및 선택된 팜유 기반 파생물(예: 개인 위생용품의 구성 요소로 사용됨)과 같은 여러 파생 제품 에도 적용됩니다. 2년 후에 다른 제품이 보장되어야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검토가 수행됩니다.
공동 입법자들은 새로운 규칙의 마감일을 2020년 12월 31일로 정했습니다. 즉, 2020년 12월 31일 이후 삼림 벌채 또는 삼림 황폐화의 대상이 되지 않은 토지에서 생산된 제품만 유니언 시장에서 허용됩니다. 또는 내보낼 수 있습니다.
위원회와 의회는 식량농업기구(FAO)의 정의에 따라 삼림 벌채에 대한 정의 를 설정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산림피복의 구조적 변화를 의미하는 '산림황폐화' 의 정의에 대해 자연재생림과 원시림을 조림림 등으로 전환하고 원시림을 조림림으로 전환하는 형태로 정의하는 혁신적인 개념을 제시 하였다. .
공동 입법자들은 운영자에 대한 엄격한 실사 의무 에 동의했으며 , 이는 다시 판매하는 제품을 생산된 토지까지 추적해야 합니다. 동시에 새로운 규칙은 의무의 중복을 피하고 운영자와 당국의 행정 부담을 줄입니다. 또한 소규모 사업자가 실사 선언을 준비하기 위해 대규모 사업자에 의존할 수 있는 가능성을 추가합니다.
이사회와 의회는 삼림 벌채 및 삼림 황폐화와 관련된 위험 수준 (낮음, 표준 또는 높음) 을 제3국 및 EU 국가에 할당 하는 벤치마킹 시스템 을 설정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위험 범주는 검사 및 통제를 수행하기 위해 운영자 및 회원국 당국의 특정 의무 수준을 결정합니다. 이를 통해 고위험 국가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저위험 국가에 대한 실사를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위원회와 의회는 또한 관할 당국에 고위험 국가의 9%, 표준 위험 국가의 3%, 저위험 국가의 1%에 대한 점검 을 수행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규정에 명시된 의무. 또한 권한 있는 당국은 고위험 국가에서 시장에 배치, 판매 또는 수출되는 각 관련 상품 및 제품 수량의 9%에 대해 검사를 수행합니다.
이 협정은 또한 토착민의 자유로운 사전 동의를 받을 권리를 포함하여 삼림 벌채와 관련된 인권 측면도 고려합니다 .
이 협정 은 집행위원회가 제안한 효과적이고 비례적이며 억제적인 처벌 과 파트너 국가와의 협력 강화 에 관한 조항을 유지합니다 . 환경 피해와 관련 상품 또는 제품의 가치에 비례하는 벌금은 EU에서 운영자의 연간 매출액의 최소 4% 수준으로 설정되어야 하며 공공 조달 프로세스 및 공적 자금에 대한 접근.
배경 및 다음 단계
위원회는 2021년 11월 17일에 규정에 대한 제안을 발표했습니다. 위원회는 6월 28일에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유럽의회와 맺은 잠정 합의는 이제 두 기관의 승인을 받고 공식적으로 채택되어야 합니다.
전 세계 삼림 벌채 및 황폐화의 주요 동인은 농경지의 확장이며, 이는 규제 범위에 포함된 상품의 생산과 관련이 있습니다. EU는 이러한 상품의 주요 소비자이기 때문에 이러한 제품 및 관련 공급망이 '삼림 벌채가 없는지' 확인함으로써 전 세계 삼림 벌채 및 산림 황폐화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