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의 영일만에서 제일 동쪽으로 돌출한 땅끝, 호미곶. 이곳은 일출과 등대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일출은 인근의 울산 간절곶과 함께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뜬다하여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또한 인근에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불을 밝힌 장기곶 등대와 등대 박물관,구룡포항 등의 볼거리가 있어 아쉽지 않은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또한 영일만의 해안도로는 아름다운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하다. 호미곶의 해맞이 광장은 새천년 한민족해맞이 축전 개최 장소로 만여평의 부지에 기념조형물, 성화대, 불씨함, 연오랑세오녀상, 공연장 등이 건립되어 있다.
광장진입로에 조성된 유채꽃 단지에는 매년 4월~5월 경에 유채꽃이 만개한다. 이곳 광장의 기념조형물인 상생의 손은 청동소재로 바다와 육지에 각각 설치하여 마주보는 형상으로 상생과 화합을 상징하고 있으며, 변산반도에서 가져온 20세기의 마지막 햇빛, 날짜변경선에 위치한 피지섬과 이 곳 호미곶 새천년 첫 햇빛 등이 합화, 안치된 성화대의 불씨는 각종 국제대회의 씨불로 사용될 계획이다.
● 국립등대박물관, 대보해수탕, 호미곶등대, 구룡포항, 영일만해안도로
● 한나 모텔민박(054-284-9802), 오라펜션(017-812-6317)
● 경부고속도로 도동분기점에서 포항 방향으로 20번 고속도로(대구-포항간 고속도로)를 타면 된다. 이 고속도로를 끝까지 달리면 포항의 대련I.C까지 가게 된다. 대련I.C에서 직진하여 계속 31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포항역 뒤에서 우회전하여 7번 국도를 타고 가다가 동국대병원앞 삼거리에서 좌회전하여 계속 직진하면 그대로 형산대교를 건너게 된다. 형산대교를 건너 31번 국도를 타고 계속 직진하다가 약전육교 밑에서 925번 지방도로로 좌회전해 가면 된다. 이 해안도로를 따라가면 호미곶 해맞이광장이 나온다.
● 호미곶 해맞이 광장 관리사무소(054-284-5026)
※ 현지사정에 따라 정보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여행갈곳을 찾고있었는데... 좋은정보 얻고 갑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 스크랩 해갈께용~^^*
호미곶....일출의 대명사죠 전국에서 최고 큰 가마솥에 떡국
담아갈께요^^*
동틀무렵의 호미곶 너무 아름다워요~~아님 어둑어둑 땅거미질 무렵~
담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