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Team (폭스) 2010.6.11 미국개봉 l A-특공대 2010.6.10 국내개봉
감독: Joh Carnahan
각본: Skip Woods, Michael Brandt, Derek Haas
출연: Liam Neeson, Bradley Cooper, Quinton Jackson, Sharlto Copley, Jessica Biel, Patrick Wilson
-1983년 1월 2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1987년 3월 8일까지 총 5시즌 98에피소드로 전 미 시청자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았던 <A 특공대 The A-Team>이 드디어 2010년 여름 대형 스크린으로 부활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아바타 Avatar,2009>로 정말 대박이 뭔지를 제대로 경험한 폭스사가 2010년 프로젝트로 자랑스럽게 내놓은 이 작품은 <스모킹 에이스 Smokin` Aces,2007>을 연출한 조 캐너한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리들리 스콧과 토니 스콧 형제가 제작을 맡았다. 감독과 제작자의 이름만 놓고 봐도 이 영화 남성관객들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 것이라는 예상은 충분히 할 수 있을 듯. 게다가 각본을 담당한 마이클 브랜트의 말에 따르면 극장판 A특공대는 <다이 하드>,<본 아이덴티티>,<카지노 로얄>과 그 맥을 같이 하는 작품이라고 하니 일단 기대를 걸어봐도 좋을 듯.
서두에 '드디어'라고 말한 이유는 사실, 이 작품이 1990년대 중반부터 영화 계획이 있었기 때문이다. 스크린으로 부활시키기에는 너무나도 적합한 TV 드라마였기 때문에 계획은 이미 오래전부터 잡혀있던 작품. 10여년이라는 시간 동안 영화에 대한 기초공사를 짓던 가운데 2000년대 중반 존 싱글턴 감독 (<분노의 질주 2 2 Fast 2 Furious,2003> 연출)이 내정되어 진행하던 이 프로젝트는 2008년 그가 하차하면서(자연스럽게 B.A 역할로 내정된 아이스 큐브도 하차) 다시 표류하기 시작했다.
가장 큰 문제는 캐스팅이었기 때문에 더 그러했는데, 일단 리암 니슨이 한니발 역으로 계약을 맺고, 멋쟁이 역에는 2009년 아주 잘나가는 스타로 떠오른 브래들리 쿠퍼가 B.A역에는 UFC 파이터 퀸튼 램페이지 잭슨이 결정되면서 발빠르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짐 캐리가 맡아주기를 바랐던 미치광이 머독 역에는 2009년 <디스트릭스 9 District 9,2009>으로 세계 영화팬들에 눈동장 확실하게 찍은 샬토 코플리가 맡았다. 그리고 여자 주인공으로는 섹시스타 제시카 비엘이 결정되면서 얼추 모양새는 다 갖추었다. 개인적으로 캐스팅은 거의 완벽하다고 보이는 데, 과연 이 멤버들을 가지고 어떤 모습의 영화로 탄생시킬지는 조 캐너한 감독의 손에 달려있을 것으로 보인다.
흥행만 된다면야 프랜차이즈 시리즈로의 가능성이 꽤나 높기 때문에 첫 편에 확실하게 관객들의 눈도장을 찍어야 하는데, TV 시리즈를 즐겼던 30-40세대와 영화를 즐길 10-20 세대를 아우르는 액션 어드벤쳐 영화로 탄생할 수 있을까? 예고편을 보면...10-20세대에 좀 더 포커스를 맞춘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첫댓글 MR.T가 퀸튼잭슨이군요...실제로 A특공대의 에피소드중에는 헐크호건이 B.A의 친구로 나왔던적도 있었죠.(실제로 호건이 가장 좋아하는 파트너는 MR.T였구요)
기대 되는군요. 어릴적 생각 많이 나게 하는 외화중 하나인데. 전격제트작전 에이특공대 맥가이버 브이 바야바 에어울프 제5전선등등 근데 특히 에이특공대가 월요일밤 10인가에 하는 바람에 못봤던 적이 많았던것 같아요.
리암니슨은 점점 중년의 액션아이콘이 되어가는듯;
안그래도 옛날의 액션 영화포쓰를 한동안 못느끼게하시더니 최근들어 팬의 기대를 채워주네요. ㅋ 배트맨 비긴즈가 좋은 기폭제가 되어준듯 ㅋㄷ
와 역시 예고편은 재미없군요.ㅋ 스콧형제가 제작을 맡았다 하니 급기대중.
제작 감독 배우 원작까지 기대 안할래야 안할 수 없는 영화네요!!
오우~ 예전에 매 회마다 "이번에는 어떻게 B.A.를 비행기에 태울까?"하고 궁금해했던...ㅎㅎ 기대되네요!
와우 에이특공대가 영화로 나오는군요 ㅋㅋ
어릴적에 그 많던 인기 외화 시리즈중에서 가장 좋아하던건 바로 이 에이특공대였습니다....그중에서 머독을 제일 좋아했었는데 ㅎㅎㅎ
잭슨의 휘파람소리.. 간만에 듣는 주제가네요.. 기대됩니다~
캬 기대되네요.재미있는 작품으로 나와 성공해서 계획대로 시리즈로 쭈욱 나왔음 좋겠습니다.옛날 생각나고 설레이네요 ㅎ
액션 전문 배우 니암 리슨..-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