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 뉴욕 New York
세계적인 금융,상업,경제,문화의 중심지
미국 동북부, 뉴욕 주에 있는 도시로 뉴욕 주, 그리고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이다. 미국의 상업, 금융, 그리고 세계적인 문화의 중심지이다.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미국의 독립과 자유의 상징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에서 기증한 것으로 왼손에는 독립선언서, 오른손에는 자유의 횃불을 들고 있는 뉴욕의 대표적 상징물이다. 무료 페리를 타고 자유의 여신상 근처를 한 바퀴 돌아볼 수도 있으며, 배터리 파크 내의 캐슬 클린턴에서 12불짜리 왕복 배표를 구매하면 페리타고 리버티 아일랜드, 그 옆의 엘리스 아일랜드까지 돌고오는 페리를 탈 수 있다.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도심 속의 싱그러운 휴식 공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공원이다. 숲·연못·잔디·정원·동물원·시립미술관 등이 있으며, 시민들의 휴식처가 되고 있다. 각종 영화의 배경이 되어주기도 했으며, 아침에는 조깅하는 뉴요커들의 건강한 모습을 볼 수도 있다. 그러나 늦은 밤에는 다소 위험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Jazz in Central Park, New York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Empire State Building
고층 빌딩에서 내려다보는 뉴욕의 황홀한 야경
102층 높이의 건물로 9.11 테러로 월드 트레이드 센터가 붕괴된 이후 다시 뉴욕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라는 타이틀을 되찾았다. 86층과 102층에 전망대가 운영중인데, 86층은 옥외 테라스인 반면 102층은 유리창을 통해 내려다봐야해서 86층 전망대가 더 인기가 많다. 해가 완전히 저문 후, 야경을 보러 가는 것이 훨씬 감동적일 것이다. 화려한 불빛에 둘러싸인 뉴욕의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5번가5th Avenue
럭셔리한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워싱턴 스퀘어 파크에서 할렘 강까지 이어지는 유명 번화가이다. 명품 숍과 백화점은 물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록펠러 센터, 세인트 패트릭스 성당, 뉴욕 공립도서관, 뮤지엄 마일 등이 모두 모여있어 뉴욕에 왔음을 실감케한다. 꼭 구입하지 않더라도 세계 패션의 중심지 중 하나인 뉴욕에서 다양한 명품과 화려한 아이템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설레는 장소다.
Apple Store, 5th Avenue New York City
플랫아이언 빌딩Flatiron Building
다리미를 닮은 뉴욕의 고층 빌딩
설계 당시 이름은 풀러 빌딩이었으나, 건물 모양이 다리미를 닮았다고 하여 플랫 아이언 빌딩이라 불린다. 미국 유명 건축가인 대니얼 번햄의 보자르 건축 양식 건물이며, 1902년 완공되었다. 총 87m, 22층 높이로, 강철 골격이 사용된 최초의 건물이었다.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및 광고에서 뉴욕을 나타내는 건물로 등장하며,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 인트로 영상에도 삽입되었다.
타임 스퀘어Times Square
밤이 될 수록 더욱 화려해지는 뉴욕의 중심
브로드웨이 공연문화의 중심지인 타임스퀘어는 뉴욕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지역이다. 42~17번가, 7번가, 브로드웨이가 만나는 지점으로 1904년 뉴욕타임즈 본사가 이전해오면서 타임즈 스퀘어로 불리게되었다. 화려한 전광판과 브로드웨이 쇼는 타임스퀘어의 마스코트로서 전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삼성과 LG의 전광판도 타임스퀘어의 가운데 자리잡고 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Metropolitan Museum of Art
세계 4대 미술관의 하나!
1954년 대규모 개축으로 근대식 전시장을 완비하여 오늘날 세계 굴지의 종합미술관이 되었다. 이집트 미술, 그리스 미술, 중세미술, 유럽의 회화, 미국의 회화 등 선사시대 이래의 인류역사의 산물인 세계 각국의 유물 총 200만 점 이상을 소장하고 있다. 회화에는 앨그레코, 렘브란트, 페르멜, 인상파와 그 이후의 작품에 명작이 많다. 1998년 6월 한국관을 개관했으며, 400여 점의 한국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Antonio Canova (1 November 1757 – 13 October 1822) was an Italian sculptor who became famous for his marble sculptures that delicately rendered nude flesh.
Stained Glass Window in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그리니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
맛과 멋이 있는 뉴욕의 대표 명소
랜드마크가 많아 지역 자체가 역사구역으로 지정된 거리로서 역사적 가치가 높은 빌딩 등이 블록마다 자리잡고 있다. 마크 제이콥스의 성지라 불리기도 하며, 아기자기한 개성이 넘치는 디자이너 샵들이 즐비해있다. 또한 게이들을 위한 상점거리라는 크리스토퍼 스트릿, 뉴욕 주립대 등이 가까이에 밀집해 있다. 유명 레스토랑 역시 곳곳에 자리잡고 있어 그야말로 맛과 멋이 있는 뉴욕의 대표 관광 명소다.
Street Scene, Greenwich Village, New York City.
NYC - Greenwich Village - Washington Square Park - Washington Square Arch
워싱턴 광장Washington Square
자유로운 히피문화의 고향, 워싱턴 스퀘어!
조지 워싱턴 대통령의 취임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889년에 세워진 워싱턴 아치가 유명하며, 영화 속 혹은 드라마 속의 명소로도 정평이 나 있다. 영화 어거스트 러쉬 에도 등장했다. 근처에 뉴욕대학이 있어 대학생들의 젊음과 열정이 공원 곳곳에서 느껴진다.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난 자유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장소다.
타임 워너 센터Time Warner Center
재즈전용극장에서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까지 뉴욕의 복합센터
타임 워너 센터는 2000년 착공해 2004년에 완공된 높이 229m, 55층 규모의 복합시설로 국제적인 설계회사인 SOM이 설계하였다. 타임워너의 세계본부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CNN 스튜디오, 뉴욕 최대 고급 슈퍼마켓인 홀 푸즈 마켓 등이 있으며 건물 5층에는 1억 28백만 달러를 들여 설계된 세계 최초의 재즈 전용 극장 재즈 앳 링컨 센터이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쇼핑몰과 레스토랑 등이 들어서있다.
록펠러 센터Rockefeller Center
도시 안의 도시, 거대한 복합시설을 갖춘 빌딩
영화와 쇼로 세계 최대의 극장인 라디오시티 뮤직홀도 이 곳에 자리잡고 있다. 중앙의 로아플라자는 옥외 가든식의 휴게장소로, 여름에는 옥외 레스토랑이 들어서고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이 된다. 70층 전망대에서 뉴욕의 전경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화려하고 거대한 트리가 점등되는 현장을 두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감동을 느낄 수도 있다.
Ice Skating at Rockefeller Center
Rockefeller Center Christmas Tree 1954
Rockefeller Center Christmas Tree in New York City
성 패트릭 대성당St. Patrick s Cathedral
뉴욕에서 가장 큰 고딕양식의 성당
38년의 공사기간을 거쳐 1850년에 완공되었다. Rockefeller center에서 바로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으며, 뉴욕시 천주교 대주교가 있는 곳이다. 101m 높이의 뾰족한 첨탑은 멀리서도 눈에 띄들어온다. 성당에 들어서면 아름다운 스테인드글라스와 거대한 파이프 오르간을 볼 수 있다.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무게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브루클린 다리Brooklyn Bridge
총 길이 1053m의 세계 최초의 현수교
맨해튼섬 남단에서 이스트강(江)을 건너 브루클린에 이르는 다리로, 중앙부분은 현수교로 되어 있다. 1869년 착공하여 1883년 5월 24일 개통하였으며, 현수교 부분의 길이는 487m에 달한다. 현수교에는 강철선을 여러 개 꼰 강삭을 사용하고, 교각공사에도 직사각형의 목재 케이슨을 사용하는 등 근대의 교량, 특히 현수교 건설에 새로운 기술 분야를 개척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는 J.A.로블링 부자의 설계·감독에 의한 것이다.
Brooklyn Bridge and Lower Manhattan
사우스 스트리트 항구 South Street Seaport
브루클린 브리지를 마주하는 운치있는 항구
신선한 바람을 맞으며 맨해튼과 브루클린의 정취를 즐기기에 좋은 장소다. 19세기, 뉴욕에서 가장 번성했던 곳이며, 지금은 오래된 창고를 개조한 맛집, 쇼핑몰 등이 모여있다. South Seaport Music Festival 이 열릴 때 쯤에 가면 또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Picture Of The South Street Seaport Taken From Manhattan Side On The Brooklyn Bridge - August 17, 2008
월스트리트Wall Street
세계 금융의 중심가
세계 금융시장의 중심가로, 1792년 창립된 세계 제일의 규모를 자랑하는 뉴욕 주식거래소를 비롯하여, 대증권회사 ·대은행이 집중되어 있어, 세계 자본주의 경제의 총본산이라 할 수 있다. 월가라는 이름의 기원은 1653년 이곳에 이민해 온 네덜란드인이 인디언의 침입을 막기 위하여 쌓은 성벽(wall)에서 유래했다.
Charging Bull (sometimes called the Wall Street Bull or the Bowling Green Bull) is a 3,200 kg (7,000 pound) bronze sculpture by Arturo Di Modica that sits in Bowling Green park near Wall Street in New York City. (Wikipedia)
뉴욕 증권 거래소 New York Stock Exchange
대형성조기가 인상적인 세계 금융의 중심부
미국 및 세계 최대 규모의 증권거래소이다. 뉴스에서도 하루에 수십번씩 언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이 곳에서 전 세계 주식 3분의 1이 거래되고 있다. 사실상 뉴욕의 주가 등락에 따라 한국의 증시 향방이 결정되는 것이 현실! 마치 신전을 연상시키는 듯한 하얀 외벽이 인상적이며, 위치 역시 세계 금융의 중심지 답게 월스트리트의 한복판에 위치해있다.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 Grand Central Terminal
뉴욕시민들의 발이 되어주는 중앙역
그랜드센트럴 터미널은 미국 뉴욕 시 42번가와 파크 가의 교차점에 위치한 터미널형 역이다. 다양한 레스토랑, 푸드코트가 영업 중이다. 오이스터 바 옆에 있는 말하는 기둥이 명물로 여겨지는데, 한쪽 기둥에 대고 말하면 반대쪽 기둥에 그 소리가 고스란히 전해진다고 한다. 승강장 숫자만으로는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큰 역이며, 주로 뉴욕 근교 거주자들이 탑승하는 통근노선으로 이용된다. 수요일 오후 12시30분에는 무료 가이드 투어도 진행된다.
Grand Central Terminal Clock
시청City Hall
뉴욕시의 시정을 담당하는 곳
1803년부터 공사가 시작되어 1811년 완공되었으며 1812년 공식 개관되었다.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청 건물로, 뉴욕시 정부의 행정업무 기관이다. 건물 내에는 뉴욕시장의 집무실, 뉴욕시 의회의 회의소가 있다. 시청 건물 내 가이드 투어는 무료로 제공되며, 특정 업무용 방문을 제외하고 일반인의 시청 건물 출입은 제한된다. 시티홀 파크에서는 연중 문화 행사가 진행된다.
크라이슬러 빌딩Chrysler Building
아르데코 양식의 건물이 인상적인 뉴욕의 명소
1930년에 완공되었으며, 뉴욕 시를 대표하는 건물 중 하나다. 맨해튼 동부에 42번가와 렉싱턴 거리의 교차점에 위치한다. 건물의 높이는 319.4m로, 완공 이듬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102층 381m로 건설하기 전까지 세계에서 제일 높은 빌딩이었으며, 벽돌 건물로는 여전히 세계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태양을 상징하는 스테인리스스틸 첨탑이 인상적이며, 크라이슬러 사의 소유로 1층 로비만이 일반인들에게 개방되어 있다.
The Chrysler Building. New York, as seen from the Empire State Building
뉴욕 공립 도서관 New York Public Library
영화 투머로우 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도서관
미국 5대 도서관 중 하나로 영화 투머로우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연간 방문자수 1,600만에 이르는 이 곳에는 구텐베르트 성서, 제퍼슨의 독립선언 초고본 등 역사적 가치를 지닌 자료들을 소장하고 있다. 도서관 입구에는 조각가 에드워드 포터가 조각한 대리석 사자상이 2개 있는데, 남쪽에 있는 것이 인내 라 불리우며, 북쪽에 있는 것이 불굴 이라 불린다.
유니언 광장Union Square
파머스 마켓으로 유명한 뉴욕의 일상을 관찰할 수 있는 장소
화려하고 번잡한 뉴욕에서 사람 사는 맛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할만 한 장소다. 링컨 동상, 워싱턴 기마상, 라파예트 동상으로 둘러싸인 활기넘치는 광장으로 주변에 맛집이나 카페가 많아 쉬어가기에도 좋다. 매주 월, 수, 금, 토요일에는 파머스 마켓이 열린다. 스트랜드 서점과 Fuerza Bruta 공연이 열리는 Theater도 있다. 주말 낮에는 종종 벼룩시장이 열리기도 한다.
Greenmarket - Union Square
할렘Harlem
뉴욕의 또 다른 모습
맨해튼 북부, 할렘강과 센트럴파크 사이에 위치한 할렘은 제1차 세계대전을 기점으로 흑인들의 주거 및 상업 지구였다. 이후 1920년대 할렘은 창조적 문학운동의 중심지가 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슬럼화가 더욱 심해졌으며 현재 100만이 넘는 흑인이 살고 있다.
angel of harlem
The coolest dude in Harlem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도 가보고시프당 ㅋㅋㅋ 언니 닉넴이 뉴욕이얌 ㅋㅋㅋ
살고싶다 저기에...휴우...
와우 언니글 나 다 정독했쪄 위에 글들이랑 다.. 이런자료 고마웡 멜로 스크랩해갔땨~!
크리스마스트리 존나이뻐...우우 센트럴파크 가보고파
삭제된 댓글 입니다.
꺅좋겠당 ㅋㅋㅋ 눈도 오면 뉴욕을 대박느끼겠당 ㅎㅎ
우왕 언냐 후기세워줭 멋지당
난뉴욕가서..총소리듣고난이후 노이로제걸림
헐? 왜??
삭제된 댓글 입니다.
I can't remember~♪
아 진짜 컬럼비아 가고싶다 ㅠ
아진짜 가보고싶다.......
엠스마 노래 들으면서 보니까 가고 싶어져써..ㅠㅠㅠ
곧 가
뉴요커들은 어떤 생각을 할까.. 하..
넌 나의 첨이자 마지막일꺼야.....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