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진산업(013310)차량 경량화와 전장화를 모두 하는 기업.
지금 자동차산업은 세계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으나 차량경량화와 전장화 사업은 성장하고 있다.
향후 아반떼등 부품수주가 증가해 성장성이 높아 주가상승 기대감은 있으나 신규쥬라는 단점이 발목을 잡고 있다.
최근 기관. 외국인 위주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어 주가상승이 기대된다.
영업이익 300억대에 가까운 기업의 시가총액이 1000억이 되지 않는다는 것은 현저한 저평가가 분명하다.
저금리 시대에 높은 레버리지를 보여주고 있다.
주가 디스카운트 요인은 과도한 부채비율이다.
현재 부채비율이 300%에 육박하고 있는데 업종 평균대비해서도 과도한게 문제가 된다.
연간 금융비용이 167억원으로 과도하지만 다행히 이자율이 9%에 달했던 신주인수권부사채(256억원)를 상환했다
금리가 상승하면 실적이 급격히 악화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아진산업은
경상북도 경산시에 본사를 두고 있고 1978년 5월 설립되었으며 목적사업으로 각종 자동차 부품, 산업기계용, 농공기용 부품 제조 가공 및 판매업, 치공구 및 조립금속제품 및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자동차 차체부품 기술력과 품질 등을 바탕으로 자동차 완성업체인 현대, 기아자동차와 오랜 거래관계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 차체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다.
복합 다단 금형 기술을 자체 개발하여 고강도 소재형성기술을 제품에 적용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알루미늄 소재 성형, 최적화된 고안전 경량차체 설계기술 등의 분야에서 신기술 추세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신규 제품으로 자동차 IT부품을 독자적인 HW와 SW를 정부 RnD 개발 자금으로 개발을 완료하였고 제품 공급을 위해 다양한 영업활동을 진행 중이며, 특히 중국 완성 자동차 업체와 진전을 이루고 있음
매출구성은 FENDER APRON외 94.46%, 차체부품 생산설비 등 5.54% 으로 구성

<회사개요>

*차량 전장화 부품.

<주력사업>-더 가볍고, 더 친환경적인 부품화


<신규차종 본격 양산과 미국법인 매출증가에 따른 실적성장 기대>

<주요연구개발실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