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괴산군수 배 어울림 론볼대회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 제11회 괴산군수 배 어울림 론볼대회가 23일 충북 괴산군 군민체육센터 론볼 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괴산군 장애인체육회, 괴산군 론볼협회에서 주최 주관한 대회는 송인헌 괴산군수, 김낙영 군 의장, 김영희, 김주성, 안미선, 최경섭 군 의원, 이태훈 충북도의원, 김춘수 괴산문화원장, 이한배 괴산군 사회단체장협의회장, 이상용 충북 장애인론볼협회 전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120여 명(선수 및 감독 75명, 심판, 운영진, 관계자 45명)은 지역연맹 배정 인원에 따라 선정된 통합 3인조(토너먼트)로 4앤드 경기로 진행된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론볼은 야외에서 상쾌한 기분으로 즐길 수 있고 경기를 하면서 서로 대화를 나누며 우의를 다질 수 있는 여유가 있는 반면에 상대방의 전략에 대비하는 냉철한 판단력과, 그것을 실행하기 위해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지적인 운동으로 항상 상대방을 존중하고 예의를 지켜야 하는 신사적인 경기종목이기에 서로를 배려하면서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하여 주기 바란다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하여 모두가 좋은 성적과 함께 서로가 축하하고 격려하는 화합과 친교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했다.
아울러 괴산군은 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해 반다비 체육관이 11월 준공 예정이라며, 수영장, 헬스장, 체육관 등을 갖춘 종합체육시설로 장애인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