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람회명 | 국문 | 2015년 중국 광저우 국제환경보호산업 박람회 | |
영문 | The 9th China International Environmental Protection Industry Expo | ||
개최기간 | 2015년 8월 20~22일 | ||
개최장소 |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 전시장(China Import And Export Fair Complex) | ||
개회연혁 | 제9차(2007년 이후 매년 개최) | ||
주최기관 | 중국환경과학학회 | ||
홈페이지 | www.huanbaozhan.com.cn |
박람회 내부 부스 모습
자료원: KOTRA 광저우 무역관
상담 중인 바이어들
자료원: KOTRA 광저우 무역관
○ 박람회 정보
- 중국 화남지역 최대 산업 박람회로, 매해 평균 550여 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4만6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규모의 박람회
- 현재까지 중국, 미국, 독일, 네덜란드, 일본, 영국 등 40여 개 국가에서 누계 1900개가 넘는 기업이 참가함.
- 박람회는 중국 환경업계에서 권위 있는 기관 중 하나인 중국환경과학학회가 주최
- 박람회 슬로건은 ‘녹색, 혁신, 발전’
- 주요 전시 품목은 오수 및 폐수처리, 슬러지 감량화 기술, 중수 재이용, 분리막, 탈수기, 공업폐기물 재이용, 매연저감 기술, 유해가스 처리, 폐기물자원화 등이 있음.
□ 한국관 참가 개요
○ 한국관 참가 홀: 15.1홀(C06-12. C31-38)
○ 한국관 참가 면적: 108 s/m
○ 참가기관 및 기업
- 기업: 국제환경기술 등 11개사
- 기관: KOTRA, 한국환경보전협회
○ 전시 품목: 고액분리기, 탈수기, 공해방지설비, 가압부상도, 측정분석기, 스텐레스이형재, 악취제거제, 전자식스케일처리기, 수처리설비, 파형강관 등
자료원: KOTRA 광저우 무역관
□ 한국관 참가기업 목록 및 제품 소개
No. | 업체명 | 품목 | 부스 번호 |
1 | 국제환경기술 | 고액분리기, 탈수기 | C-35 |
2 | 나노케미칼 | 공해방지설비 | C-36 |
3 | 동신이엔텍 | 가압부상조, 산기관, 탈수기 | C-10 |
4 | 동우옵트론 | 측정 분석기 | C-12 |
5 | 부곡스텐레스 | 스텐레스이형재 | C-33 |
6 | 선진 B&T | 악취 제거제 | C-09 |
7 | 홍진세가로(주) | 전자식스케일처리기 | C-06 |
8 | 켐익코퍼레이션 | 환경, 과학장비 | C-38 |
9 | 크로시스 | 수처리설비 | C-32 |
10 | 호승기업 | 오수처리시스템 | C-08 |
11 | 픽슨 | 파형강관 | C-31 |
12 | 한국환경보전협회 | 홍보관 운영 | C-11 |
자료원: KOTRA 광저우 무역관
○ 환경제품 홍보 설명회 개최
- 일시: 2015.8.21. (09:30~12:30)
- 장소: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 행사장
- 중국 기업을 상대로 한국 업체들이 자사제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자리 마련
- 설명회를 마친 후 관심 있는 바이어는 직접 각 부스로 찾아가 심층적인 상담을 펼침.
- 전시회 연계 설명회를 통해 참가기업들이 잠재 바이어와 교류·협력할 수 있는 접촉 기회 늘림.
설명회 진행 장면
자료원: KOTRA 광저우 무역관
□ 시사점
○ 중국 시장 및 동종업계의 동향을 파악하는 의미 있는 전시회
- 바이어의 제품 이해도 및 기술 수준이 높아 질적인 면에서 우수한 전시회라 평가
○ 2014년 1월 1일, 배수 및 오수 분리 시행령(국무원 641호) 정식적으로 실행돼
- 정부 차원의 국가표준 제정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초 인프라가 구성돼 있음.
- 중국의 변화되는 정부 시책을 이해하며 인내심을 바탕으로 하는 일관된 추진력 필요
○ 한국 업체의 환경 관련 기술에 특히 관심 높아
- 가축분뇨 및 유기성 폐기물에 대한 전치리 기술, 기대 이상으로 시선 끎.
- 바이어들, 한국관 부스 중 파형강판 관련 지하공동구 및 저류조 사업의 견적 의뢰 문의가 비교적 많았음.
○ 중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필요성 커
- 중국 제품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이나 한국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 진출 가능성이 긍정적임.
- 해외 전시회 참가, 관련 세미나 참가 등의 지속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시 소기의 효과를 기대할 만함.
자료원: CEPEE2015 사이트 및 KOTRA 광저우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