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학교의 락그룹 [활주로(RUNWAY)]는 36년이라는 오랜 전통을 가진 대학 락그룹이며, 70~80년대 파격적인 곡으로 한국 락음악 보급에 앞장섰던 송골매의 전신이기도 합니다.
(송골매는 1979년 활주로의 해산 후 배철수(드럼,보컬), 이봉환(키보드,보컬), 지덕엽(기타), 이응수(베이스)의 라인업으로 결성되어 1980년에 1집을 발표하고 많은 공연활동을 했습니다.)
항공대의 락그룹 활주로는 대학가요제가 배출한 인기그룹으로 일반대중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으며 송골매의 배철수가 드러머로 참여했던 78년 활주로 10기시절, MBC대학가요제은상에 올랐던 "탈춤", 해변가요제 인기상을 받은 "세상모르고 살았노라"는 지금도 젊은이들 사이에 애창되고있는 인기곡으로 남아 있습니다.
최근들어 대학문화의 변화로 대외적인 활동이 뜸한 편이었으나 그 맥은 면면히 어어져 왔고 다시 한번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해 대학가 축제, 정기연주회 등과 매년 총동문회로 서로의 정을 돈독히하며 club 활동으로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가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다가오는 5월 대동제의 공연을 희망합니다^^공연경험 다수 있고 또 작은 공연으로 말미암아 학교간의 정을 나누고 싶습니다^^
부담없이 생각날 때면 연락해 주십시오.
저희 홈페이지(검색 싸이트에서 '활주로'라고 치시면 바로 뜹니다.) 또는 회장인 저(항공대 경영학과 98학번 정영모 011-9498-2805)에게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