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복구에 다 같이 힘을 보태야 하는 시기 하남지구협의회 지장사 사찰 수해 복구 봉사
8월 11일 (목) 하남지구협의회 (회장 안동분) 봉사원 30여 여 명 아침 일찍 하남 상산곡동 산 밑에 있는 지장사 사찰에 수해 복구 봉사를 했다. 봉사를 시작하기 전 지구협의회 안동 분회장은 수해 지역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 점검 등 답사를 갔다 왔다.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요청으로 시작한 수해 복구는 방 천장 도배 뜯어내기 방바닥 흙더미 쓸어내기 사용기구 장롱 책장 냉장고 에어컨 뜯어내어 닦고 운반하고 의자 닦고 엄청난 쓰레기 운반하기 등 적십자 봉사원의 열정으로 엄청난 일을 해냈다.
특히, 덕풍1 봉사회 이상용 회원은 집에 가서 집에서 사용하는 물 뿜어내는 기계를 가지고 와 천장 벽 창틀에 낀 흙더미를 딲아내며 봉사원 손으로 해결이 안 되는 일을 기계 덕분에 효율적으로 복구가 되어 빨리 일손을 마치게 됐다.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회장을 비롯해 미사 2 봉사회 김상호 봉사원 RCY 전인태 꿈의 학교 단장 신장1 봉사회 한광현 부회장 등 무거운 짐 운반으로 고생이 많았다며 봉사원 서로 서로가 위로하며, 수해를 당한 분들이 빠른 복구로 인하여 시일 내에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기원하며 수해 복구를 마쳤다.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고호태 센터장 김민제 대리 직원 등도 함께하며 맛있는 도시락을 대접하여 피로를 풀게 했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 회장님과덕풍1봉사회, 미사2봉사회, 신장1봉사회
봉사원 여러분 상산곡동 지장사 사찰의 방 천장 도배 뜯어내기 방바닥 흙더미
쓸어내기 장롱 책장 냉장고 에어컨 뜯어내어 닦고 운반하고 의자 닦고 엄청난 쓰레기
운반하기 등 수해 복구 봉사 활동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수고하셨습니다.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 회장님과 봉사원님 30여 명이
상산곡동 산 밑자락 지장사 사찰에 수해 복구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요청으로 긴급상황이네요.
덕풍1봉사회 이상용 회원님 양수기가 그게 한 몫을 했군요.
최양순 부장님 취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