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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글)
우선 후기는 내일 (3일) 상담 시간 오픈하는대로
문의하고 빠르게 추가할게 !!!
그리고 지점 얘기하는 사람있는데
ㅈㅈ ㅈㅇ점이야 간판에는 안적혀있는데 (전라도임)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위치정보 보면 여기가 맞아
댓글에서 언급은 자제해줘
(1/3일 추가글 !)
F&F측이랑 통화 맨밑에 있어 but 해결된거 없다 진행중
이런 글은 처음이라
문제있으면 댓달아줘(둥글게...)
*최대한 감정 적인 글들은 수정했어
어제 1/1 F&F에서 적립금 안내 문자가 왔어
나는 예전에 디스커버리에서 패딩을 구매 했었고
그로인한 적립금이 쌓여있었나봐 개이득 ㅎ
(언제 샀는지 구매금액이나 이런건 필요하면 찾아올게)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2df77b141f3a74647d01290317bc62201c04d5bc)
완전 잊고있었는데 적립금이 36000점 이나 있고
1/31일까지라고 해서 아까우니
바로 오늘 퇴근하자마자 집에서 제일 가까운 MLB지점으로 갔어
디스커버리로 가지 않은 이유는
문자에서도 보이듯이
통합멤버쉽 (MLB ,MLB KIDS ,DISCOVERY,COLLECTED )여기서 다 사용가능해서
모자라도 사야겠다 싶어서 MLB에 갔어
난 MLB 하면 모자라고 생각하거든
여튼 옷살정도로 여유는 없고 그렇다고 포인트 버리긴 아깝고 ...ㅎ
여기서 지점이나 지역 얘기해야하는지
잘모르겠어서 생략했는데
읽고 댓글로 알려줘ㅠㅠ
나는 처음 가보는 매장이었고
평소에 모자 좋아하지만
MLB같은 스포츠 브랜드?는 선호하지 않는편 !
이번달 안에 다시 갈일 없어서 포인트 다쓸생각으로 방문했고
너무 너무 맘에드는 모자가 있어서 사기로했어
일행도 잘어울린다고 해서 쿨결제 하러 카운터로 갔지
한 ...들어가서 구경하고 결제결심까지 5분 정도 걸린듯? ㅋㅋ길어야 10분
모자사고 밥먹으려고 했거든 배고프기도하고 ㅠ
엄청 맘에들기도 했어
모자의 금액은 49,000원 어떤 모잔지 아래에 첨부할게
모자 49000-(적립금사용 36,000) = 13,000의 차액이 발생하기때문에 나머지는 카드결제 하려고 했어!
(여기서 부터 정확한 대화는 아니라 상황만 봐줘 )
사장님인지 직원분인지 모르겠으니
직원분이라고 할게
* 포인트 사용한다고 말했고 내 이름이랑 전화번호 뒷자리 물으셨음 그러고 난 뒤 대화
직원분 -19,000원 결제 하겠습니다
나 - 네 ?? 모자 49,000원 아닌가요 ?
직원분 - 네 19,000원 결제할게요
나 - 네 ?? 적립금 다 쓰러 왔는데요 3만점 밖에 못쓰나요 ?
직원분 - 저희매장에서 구매하신적이 없으셔서..그렇게는 안돼요
나 - 아 .. 원래 포인트 전체 쓸 수가 없나요 ?
직원분 - 이거 디스커버리에서 구매하신거잖아요 저희매장에선 구매하신적이 없으셔서 그렇게는 ..
나 - 아 규정상 안되는건가요 ?
직원분 - ..이거 (모자가)하나밖에 안남은거고 .. 저희가 대리점이잖아요 .. 디스커버리에서 사시고 여기서 포인트쓰시면 곤란하죠 다른물건이라도 같이 사면서 쓰시는거면 몰라도 ..
*이렇게 보다 더 말끝 흐리면서 얘기했어 글로 적으니 어려워서 대충 문장 만들어썼어
나 - 아니 규정도 아닌데 왜 못쓰나요 ? 저는 문자 받고 왔고 여기보시면 ( 문자 보여드림 )MLB 써있는거 확인하고 왔는데 제가 (사정을)이해해야할 이유는 없는거 같은데요 f&f에 물어보면 포인트 규정 이렇게 말씀 하시나요 ?
직원분 - 아니요 아 그럼 그냥 가세요 ( 이미 포장한 종이봉투를 뜯으면서)
나 - .....? 지금 그냥 가라고 하신거예요 ?
직원분 - 네 그냥 가세요 이거 하나밖에 안남은거고 안돼요
나 - 아 그럼 제가 엠엘비 본사에 전화해서 말해도되죠 이 지점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고
직원분 - 네 그러세요
이러고 매장을 나왔고
혹시 몰라서 매장사진 찍었는데
간판에 무슨지점이나 전화번호 같은건 원래없어ㅠ
노란색 으로 낙서한건 그분 얼굴이야
나도 모르게 찍혔어 고의성 없었어..
처음부터 사정 얘기하면서 3만점만 쓰라고 했으면 이해했을거야 대뜸 19,000원 결제한다고 해서 당황했는데 나가라고 한말 때문에 글쓰게됐어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cc3a89e26e967e183edb092822469dee1b8d633b)
난 일행이 있었고 처음에 일행도
3만점 이라고 듣고 그냥 그렇게 사자 했는데
나는 이유가 알고싶어서 규정이냐고 물었는데
결론은 규정이 아니었고
일행도 직원분 말씀 듣더니
규정이 아니라구요 ? 하면서 옆에서
황당해 했어
하나 남은 인기상품이라 포인트 받고 못판다는거였어
흐음
새해부터 너무 기분나빠서 글을쓰는데 ..
문제 있으면 알려줘
밑에는 F&F 사이트에 들어가서
캡쳐해온거야
디스커버리에서 사고 적립된 적립금으로
MLB에서 구매 가능하더라고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e4e66dffd180d293d30082ff41214083a572e4a6)
이건 내 마일리지 이고 이름은 가렸어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f0cf7ded43ee97b07cf041653eb7765a3e3b56e0)
여기보면 적립금 통합해서 사용가능하다고 되어잇고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22ade6fbd3da5ab11a1b59889996ca02770fbee0)
이건 내가 사려고했던 모자 49000원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9c6c9ecc26f8834b1252e9e7f620fa5a5b8ec661)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2a1bdd90bfeac55e76728353f7392845e074d1dd)
이거는 사이트에서 적립금 전부 사용해서 결제 가능한거 캡쳐한거야
MLB 규정도 아니고
해당 지점에서 사장님으로 추정되는 직원분께서
본인 마음대로 적립금을 일부만 사용하게 한거라
MLB 잘못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장마음대로 ( 사장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적립금 일부만 사용하게 할 수 있게
매뉴얼 없는것도 문제라고 생각해
그리고 무엇보다 내 포인트 내가 정당하게 쓰러왔는데 규정도 아닌데 거부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
지금 f&f 는 오후 6시까지만 전화.카톡 상담 가능해서
내일 문의 해볼거야
후기 필요하면 추가해볼게 ㅠ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9a6185d689b77e1252978a4c99e2ec899956b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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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본사..아니 MLB고객관리팀 / F&F MLB 마일리지팀에 문의하고 받은 답변
9:45분경 MLB 카카오톡 상담사분께
매장불만접수 문의했는데
![](https://t1.daumcdn.net/cafeattach/aVeZ/0c4910b2ce4c10fdd41b4b8cda1151db4f2649a2)
이렇게 답변을 받아서
답변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함
++이 표시가 직원분이야
(내가 기억력이 안좋아서 전화내용 녹음해서 들리는대로 받아쓴거라 말투 개 이상함 주의 내용에 충실함)
고객관리팀에 어느지점 /방문한시간/ 내가 왜 엠엘비 방문했는지 / 포인트 사용 언급 /매장에서 나가라고 한거 다 얘기함
++ 본사에 말씀드려서 개선할 수 있도록 전달 할 수 있다 직원 인상착의 /나이대 물어보고 죄송하다고 사과함
본사측에서 어떻게 할건지?
++담당부서로 전달할거다 어떻게 조치될지 문의 해봐야 안다 본사담당직원이 연락줄거다 피드백 요청하시는거냐 물음
인터넷에 후기 쓸건데 괜찮은지?
++후기 올리는건 고객님 선택사항이시라 된다 안된다 말씀 못드린다
허락없이 올렸다가 곤란해 질 수 있어서 물어본다( 안된다고 안해서 씀 ㅋㅋ)
++본사에 여쭈어보고 확인하고 연락드리려고 한다 본사직원이 휴가?휴무?중이어서 월요일에 연락가능하다
그럼 언제쯤 연락 받을 수 있냐
++저희가 본사가 아니라서 본사측에 여쭈어봐야한다
여기 고객관리팀인데 원래 이런 루트로 일을 진행하는가?
++원래 여기로 상담접수 받고 본사측으로 연결해드린다 원래 그렇다
알겠다
++성함 연락처 남겨주세요
연락처 남기고 통화종료
결론: 월요일에 본사랑통화가능
MLB마일리지팀(소멸예정 안내문자 왔던 전화번호로 다시 전화함)
혹시 매장에서 얼마 이상 구매해야 얼마정도 마일리지 사용가능한지 이런 규정이 있나요?
++ 아니요 규정은 정해진게 없습니다 매장별로 다를 수 있다 따로확답 못준다 매장측에 문의해야한다
매장에서 포인트 규정은 매장에서 정할 수 있단 말인가?
++맞습니다
포인트 사용 거부당한거 어디다 얘기해야 하나
++저희측으로 말씀 주시면 본사에 전달 하겠다 조치가 있으면 본사측에서 조치를 취할거다
상황 똑같이 얘기함 나가라고 했다고
++나가라고 했다고요??? 방문한 매장이랑 인상착의 알려달라
나이대 잘모르겠지만 대충 이렇다 인상착의는 이렇다
++일단 제가 대신해서 사과드린다 마일리지 적용 가능한 품목이 다를 수 있으나 일방적으로 고객님을 내쫓는 듯한 행동을 한건 잘못이다
이게 통합멤버쉽이라 간건데 규정상 안되는거면 방문안했다 매장에서 나보고 너무 하단식으로 응대하는것도 어이없었다
직원분의 행동 상세하게 알림
++일단 본사측에 전달하겠다 조치할수 있는거 있으면 진행하겠다 제가 대신해서 불편겪으신점 기분나쁘신점 사과드리겠다
혹시 다른매장 방문하실때도 이런일 발생할 수 있다 온라인몰 오프라인몰 별개라 그렇다 본사측에 전달해도 이런 상황 생길 수 있다
사전방지하기 위해서 해당 매장 방문전에 마일리지 부분은 미리 문의해야한다 그렇게 하는게 좋을거다
원래 마일리지 사용권한은 대리점에 있는가?
++네원래 대리점에 있다 근데 그 직원의 행동은 너무 잘못됫다 그리고 규정은 없지만 거부 할수 있다 그렇지만 불쾌하게 해선안됐다 너무 잘못된행동이었다
본사측 답변 언제쯤 받을 수 있는지?
++빠르면 오늘 아니면 다음주에 연락이 간다 사과를 받고싶으신건지
처음엔 직접적 사과 필요없다 했지만 본사차원에서 얼마나 불이익을 주는지 모르겠으니 눈으로 확인 가능한건 사과문이니다시 정정하고 일단 그직원의 사과문자 달라고 요청함
인터넷에 이렇게 상담한거 올려도되냐물어봄
++고객님께서 불편겪으신 사항은 올려도 된다 그렇게 진행하셔도된다
결론: 본사랑 얘기를 못해서 정확한 피드백 못받음
우선 그 당사자한테 사과요청 했고
아마 다음주 월,화 까지 기다려야할거 같아
본사랑 통화를 못해서 이렇게 답답한 후기 가져와서 미안해
근데 정확한 사실은
마일리지 사용은 대리점 권한이란거
거부 가능하대 ㅋㅋㅋㅋ
게녀들아.. F&F 대리점 방문할땐
꼭 미리 포인트 사용가능하냐고 물어보고가 !!
그리고 왠만하면 오프라인에서 사이즈 확인하고
불이익 당하지 않게 온라인으로 사자..
본사 후기는 답글로 돌아올게 안녕!
문제시 새해복 내가 다 받음
ㅋㅋㅋㅋㅋㅋㅋ거지같다 ㄹㅇ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돌았네...
전라도라고 하니까 어디있는지 딱 알겠는데 진짜 인성뭐야;;
매장에서 사용 거부할 수 있으면 포인트 제도를 왜 운영해? 극단적으로 매장에서 다 거부하면 포인트 어떻게 써? 참 이상하다.....
이제 mlb랑 f&f 포인트 쌓이는 곳 이용 안 해~ 포인트 쌓아봤자 거부하는데 뭣하러 이용함
아니 어떻기 매장마다 포인트 사용이 될수있고 안될수가있어...?
이럴거면 왜 통합한건데 ㅋㅋㅁㅊ
와... 진짜 기분나빴겠다ㅠㅠ
포인트는 쓰라고 있는 거지 입맛대로 거부하라고 만드는 게 아니다~~ 장사 약아빠지게 하네
본사에서 매장에 줄 수 있는 패널티 = 매니저 본사교육(반드시 매니저교육이어야 매장에서 귀찮아짐 직원교육은 따로 하고 매니저 교육도 꼭 시켜달라고하고 언제/어디서/어떻게/무엇을 교육했는지 알려달라해) / 온라인 판매 일정 기간 막기 / 할인 행사 적용 안 해주기 기타 등등..
본사에 꼭 패널티 주거나 교육 시키라고 강하게 요구하고 그게 어떻게 진행됐는지 상세하게 알려달라고해
아마 이거 요구해도 절대 안 해줄거야.. 그치만 요구해야 아 진짜 어떤 결과물이 있어야 이 고객이 만족을 하겠구나 하고 생각해서 어물쩡 안 넘어가게 됨. 최소한 직원 교육은 언제 어떻게 시켰는지 게녀가 알아야하고 사과 원하면 꼭 요구해
글고 본사직원들도 고객보다는 매장편을 들 수밖에 없음 고객보다 매장 매니저들이랑 접촉할 일이 훨 많으니까.. 백화점 본사 이런 사람들 다 알게모르게 은근히 매장편이여 그니까 컴플레인에서 강조해야할 점은 포인트 사용 거부가 아니라(이상하지만 원래 매장 자율이라니까 뭐..) 게녀한테 나가라는 식으로 개도른 응대한 거임. 포인트 쪽으로 밀면 원래 내부 규정이 웅앵... 대신 사과드린다... 이렇게만 넘어갈 확률 존놔많음
@RegulatE ㄱㅆ 조언 고마워 월요일에 본사 전화오면 이 댓글 참고해서 말해볼게 !
본사도 문제있네 적립시켜주고 적립금쓰라하고 위 상황에 대해선 안내1도 없고 적립금 매장마다 사용여부가 다르니까 니가 전화해봐~ 이렇게 해도 돈 버니까 그러고 장사하는 거겠지 본사나 매장이나 별반 다를거 없네
고객은 돈 쓰고 시간쓰고 뭐하잔겨??
내 돈내고 적립하고 적립받은거 내 시간써서 알아봐가면서 써야하고 책임전가를 고객한티해? 본사랑 매장이랑 협의를 보고 공통적으로 적용을 해주든 협상을 진즉 했어야지 전형적인 피해는 고객이 다 보는 구조네
ㄱㅆ MLB 본사측에선 연락 아직 없어 나도 다시 전화할 생각 없고 이 글로 인해 많은 게녀들이 알아서 그걸로 만족하려고 해 혹시 연락오면 글 쓰러올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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