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비공개 입니다
수박이 한 번 구를 때 도토리는 백 번 굴러야 한다.
No matter what you can do well, you can usually find somebody who can do it better. And no matter how well you do something, you can always do it by working on it some more.
love me little, love me long
-왜 슬퍼하죠?
왜 자살 안 했죠? 진작 자살했었야죠. 몰랐냐구요. 깨달았을 때 자살했어야지. 그러면 애도라도 하고 억지로라도 묻어줬을 텐데. 울기라도 했을 텐데.
우리는 죽어야 한다는 생각이 너무 두려워서 늘 죽은 사람들에 대해서는 용서해줄 구실을 찾으려고 하죠.
-웃음이 왜 그리 두려운 겁니까?
나는 내 감정을 감추기 위해 달음박질을 해가며 쿵쾅거리는 심장의 고통을 내 육신의 탓으로 돌리고자 했고 문득 걸음을 멈추고 농노들이 일하는 모습을 바라보며 그 모습에 흥미를 느끼는 듯 나 자신을 속이려하기도 했으며 속인들이 공포와 슬픔을 잊으려고 술을 마시듯이 그렇게 정신없이 차가운 아침공기를 가슴안으로 빨아들이기도 했다.
나는 저 천사적인 박학 아퀴나스가 (사물을 꿰뚫어 아는데는 지식이 사랑만 같지 못하다) 라고 했던 이유를 이해한다.
사랑하면 알게되고 알면 보이나니 그 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니라.
인생은 우연으로 가득 차 있다. 심지어 두개의 평행선도 언젠가 만나게 될 것이다. -영화 턴 레프트, 턴 라이트-
사람이 나이 40세가 되면 자기 얼굴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 한다 -링컨-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게 피곤하면 정말 헛살아온거죠.
한때의 지나가는 감정이라 말하면서도 그것이 지나가기 전에는 얼마나 뜨거웠는지 쉽게 잊는다.
잠재의식의 측면에서, 우리는 우연 따위는 없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즉, 나는 모든 의미에서 정상적인 인간이야.
과거가 매력적인 까닭은 지나가 버렸기 때문이다.
그는 이 푸른 잔디까지 머나먼 길을 달려왔고, 그의 꿈은 너무 가까이 있어 곧 붙잡을 수 있을 것 같았으니라. 그러나 그 꿈이 이미 그의 뒤쪽으로 지나쳐버린 것을 알지 못했다.
가난한 자의 진정한 비극은, 그가 자기 욕망을 부정하는 것 말고는 다른 무엇도 할 수 없다는 데 있다고 생각하네.
맹세란 사랑에 대한 모독처럼 생각 돼.
결혼이 뭐죠? 취소할 수 없는 맹세라고 할 수 있겠지요. 당신이 결혼을 조롱하는 건 바로 그 때문이죠. 아! 조롱하지 마세요. 제가 지금 가장 하고 싶은 건 취소가 불가능한 맹세입니다.
-유혹은 없애 버릴 수 있어.
사랑하는 대상에게 선이 될만한 것을 바라는 게 참사랑이다
살아가다 보면 가끔 무언가를 잃어버릴 때가 있다.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소중한 것도 사소한 장난처럼... 그리곤 어느새 망각의 깊은 지층 속에 깨끗이 묻어버린다. 삶은 그런 것이다. 그러나 그 잃어버린 것은 우연처럼 되돌아와 거대한 바다를 뒤엎는 해일처럼 한 순간 삶을 송두리째 뒤흔들어 놓는다. -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