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2/30(월) 성탄절 말씀묵상
█ 찬양 : 412 내 영혼의 그윽히
https://youtu.be/o8evI53VMgw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
(요한복음 14: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 메시지 : 평안
➊ 평안하십니까?
▶ 이 질문에 자신있게 평안합니다라고 대답할 사람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지난 한 해동안 자신의 상황들을 돌아보면 평안한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요즘 세상의 소식을 들어도 평안은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맞습니다. 세상에서는 평안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세상이 주는 평안은 오래가질 못합니다. 아침에 평안하고 좋았다가 저녁에는 사라지는 것이 세상이 주는 평안입니다. 세상이 주는 평안을 누리는 자는 얼마나 될까요? 수많은 젊은이들과 우리 자녀들도 직장을 얻을 수 없고, 주식에 몰입하다가 다 잃어버리고 절망하기도 합니다.
➜ 28일 토요일 오후(미국시간)에 한국 무안공항에 착륙하려던 제주항공이 사고가 나서 179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행복한 성탄 휴가를 다녀오던 승객들과 그들을 기다리던 가족들이 꿈에서라도 생각해 보지 않은 비극의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약 6분이라는 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결코 평안할 수 없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냥 오늘 하루를 감사하고 사십시오!
➋ 평안하십시오!
▶ 우리들은 모두 안전합니까? 이 세상에서 사는 동안 우리들도 걱정과 근심과 염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불안함과 두려움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주님께서 말씀하십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인생의 위기를 만나면 우리의 지식이나 돈이나 힘으로 감당할 수 없습니다. 그 큰 슬픔과 두려움과 불안을 이길 힘은 주님이 주시는 평안입니다.
➜ 주님이 주시는 평안은 문제를 제거하거나 위기와 고난이 없는 길로 인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에게도 이해할 수도 없고 감당할 수도 없는 인생의 위기를 만납니다. 그런데 이제는 좌절하고 절망할 수 밖에 없을 그 때에 주님이 주신 평안이 우리를 붙잡아 줍니다. 주님이 주시는 평안은 우리의 고난과 고통보다 더 크십니다. 주님이 주시는 평안이 여러분 가운에 임하기를 축복합니다!
▶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이수라 집사 : 주안에서 기쁨으로 선교회와 교회를 함께 섬기며 신실한 신앙생활을 하고, 직장생활과 가정생활 늘 주님의 평안이 넘치고 부부가 건강하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에릭 Eric (페루 / 개인)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s://cafe.daum.net/rafaelch/mkvD/41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5.대한민국을 위한 기도 : 탄핵으로 국가적 위기에 서 있는 대한민국을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국가와 국민들보다 분열과 권력욕에 빠져있는 정치인들을 벌하여 주옵소서! 안보와 국방, 경제와 사회가 안정되기를 간구합니다!
█ 찬양 : 평안을 너에게 주노라
https://youtu.be/FU-ywA-uYQQ